목록2021/07/21 (2)
하츠의 꿈
네이버 쇼핑라이브 채널 및 라이브방송 랭킹 Top20 현황 앞서서 라이브방송의 대표 플랫폼인 '네이버 쇼핑라이브' 현황을 살펴보았다. 아직 낯선 분들이 많겠지만 이미 50만명을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이 있고, 인기있는 라이브방송은 조회수가 54만회이 이른다. (주)봄마루 에스트리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의 도움을 얻어 채널 및 라이브방송의 각 지표별 랭킹을 살펴보았다. 이를 통해 구독자, 상품가격 등 라이브방송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현황, 구독자 랭킹과 시청자 반응 관계 - 빅데이터 분석 1/2 네이버 쇼핑라이브 채널 랭킹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는 채널은 최소 1만여개 기업 및 개인으로 보인다. 쇼핑라이브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파워등급을..
라이브커머스 석권한 플랫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분석한다. 2020년 7월 30일 네이버는 라이브방송 형태의 쇼핑라이브를 시작했다. 이제 만 1년이 지난 시점이지만 상당히 많은 기업 및 쇼핑몰들이 해당 플랫폼에 탑승했다. 지난 6월 말까지 누적 조회수 3억5천만 뷰, 누적 거래액 2천500억원을 달성했다. 2020년 8월 대비 2021년 6월 기준 판매 채널 수 620% 증가, 월 거래액 1300% 증가를 보이며 라이브커머스의 순조로운 시작을 알리며, 유통의 변화에 기여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는 아직 시작인만큼, 라이브방송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기업보다는 지켜보는 곳이 더 많을 것으로 보인다. 그런 기업을 위해 네이버 쇼핑라이브 현황을 분석해 보았다. 본 분석은 (주)봄마루 에스트리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