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0/06/28 (1)
하츠의 꿈
일본 불매운동 1년, 유니클로/소니의 차이는? 일본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일본 불매운동, 아사히 맥주 브랜드 자체가 잊혀져 간다. 일본 아베 정부의 일방적인 경제 제재 조치를 비난하며 시작한 일본 불매운동(노노재팬)이 1년이 되어 간다. 일본 맥주는 편의점에서 자취를 감추었고, 닛산-인피니티 자동차는 한국 철수를 발표했다. 냄비 근성으로 잠깐 하다 말 것이란 일본의 추측은 보기 좋게 빗나갔고, 일본 불매운동은 여전히 진행 중이다. 일본의 수많은 제품이 우리나라에서 사랑을 받아왔고, 여러 분야에서 국산 브랜드를 누르고 업계 1위를 달리고 있었다. 대체 상품이 없던 것은 아니었지만 품질, 가격, 완성도 등 만족도를 앞세워 지지않을 것 처럼 공고히 자리를 잡아 왔다. 특히, 유니클로, 아사히 맥주, 토요타 자동차, 소니 카메라 등은 마지막이 없을 듯 1위 자리를 굳혀왔다. 현재의 ..
빅데이터 분석&리포트
2020. 6. 28. 0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