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LG ‘옵티머스Q2’ ICS를 만나다. 안드로이드 4.0 ICS 업그레이드 자세한 소개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LG ‘옵티머스Q2’ ICS를 만나다. 안드로이드 4.0 ICS 업그레이드 자세한 소개

명섭이 2013. 1. 27. 09:00

 

LG 옵티머스Q2 ICS 업그레이드 과정의 자세한 소개

 

 

옵티머스Q2의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 4.0 ICS 로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옵티머스Q2가 대중적인 폰은 아니지만  물리적인 키패드가 있어서 이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무척이나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작년 말 경에 ICS 업그레이드가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제야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업그레이드 되면서 몇가지 변경된 내용들이 있다. 어플명이 변경되고 추가되거나 삭데된 어플 들이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란다.

* 업그레이드 내용

모델 : LG-LU6500
버젼 : LU650128

신규 소프트웨어 버전이 있습니다.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옵티머스Q2(LU6500) ICS[4.0]버젼 안내

※.아래 주의사항 필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어플명 변경

①마켓 → Play 스토어
②음악 → 뮤직 플레이어
③전화걸기 → 전화
④LG RemoteCall → LG전자 원격상담
⑤TV → DMB
⑥OZ Navi → U+ Navi

2.어플 추가

앱 관리자, 작업 관리자
AhnLab V3 Mobile 2.0
Backup, Play 무비, Play 북
SmartWorld

3.어플 삭제

뉴스, 새 알림 확인, 소셜매니저, 지하철 노선도
LGChoice, OXQuiz, U+ Shoot & Play, U+Web, Wi-Fi Cast

 

ICS 로 업그레이드는 스마트폰에서 직접 할 수 없고 PC와 USB로 연결한 후 'LGMobile Support Tool'을 통해서 만 할 수 있다. USB로 연결하면 충전도 하면서 업그레이드가 되니 더 안정적이라 할 수도 있겠다.

 

 

PC에 USB를 연결하면 '저장소'로 사용할 것인지 묻는 화면이 나오는데 설정하면 안된다. 그냥 충전하는 상태로 두어야 업그레이드 작업을 할 수 있다. USB에 연결하였으면 위와 같이 'LGMobile Support Tool'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LGLU6500 모델명이 보이고 옵티머스Q2 ICS(4.0) 업그레이드가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업그레이드 시작히가(S)]를 클릭하여 작업을 시작한다.

 

 아무래도 OS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이기 때문에 오류로 문제를 일으킬 수가 있다. 그래서 주소록이나 중요한 파일 등은 백업을 하라는 안내를 하고 있다. 예전에는 PC에 연결해서 업그레이드하는 도중에 간혹 오류가 발생한 적이 있었다.

 

 업그레이드가 시작되었다. 우선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한다. 용량은 377.65MBytes 이며, 시간은 약 2분 정도가 소요된다고 표시하고 있다.

 

다운로드한 파일은 압축을 푼 후 스마트폰의 업그레이드 작업을 진행한다.

 

업그레이드 하는 도중에 스마트폰은 위와 같은 화면을 표시하고 있다. 이때는 절대로 USB 연결을 해제하면 안된다.

 

업그레이드가 어느정도 진행될 무렵 PC의 상태바에는 위와 같이 새로운 장치를 인식하는 안내가 나타난다. 이것은 스마트폰에 새로운 OS가 올라가면서 새 장치로 인식하는 과정이다. 만약 오류가 발생하면 업그레이드가 중지될 수 있다.

 

별다른 문제없이 업그레이드가 완료되었다. 시간은 약 10분 정도가 소요되었다. 만약 도중에 오류가 있다면 'LG 옵티머스폰 업그레이드 오류... 다운로드'를 참고하기 바란다.

 

업그레이드가 완료된 후 기존의 어플리케이션 및 주소록, 미디어 파일 정보 등을 업데이트한다. 이 과정은 대략 2분 정도가 소요된다. 

 

드디어 옵티머스Q2가 ICS를 만난 첫 화면을 보게 된다. 운영체제가 업그레이드되니 새 스마트폰을 보는 듯 하다. 생각보다 업그레이드가 조금 늦어져서 살짝 짜증이 나긴 했지만 이 화면을 보니 괜스레 미소가..^^

 

 

안드로이드 버전은 4.0.4 가 되었다. 옵티머스뷰2의 최신 버전도 마찬가지로 4.0.4 버전이다.

 

기존에 있던 전자사전 어플이 데이터 오류로 사용을 못하고 있었는데 업그레이드되면서 업데이트되어 정상적으로 이용이 된다.

 

LG전자 옵티머스폰에 추가된 기능 중 Q메모 어플도 추가가 되었다. 이 외에 Q슬라이드나 Q트랜슬레이터, Q보이스 등은 포함되지 않았다. 시스템 자원에 문제가 없다면 빠른 시일 내에 다른 어플들도 추가되기를 기대해보며 새롭게 느껴지는 옵티머스Q2를 사용해 본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