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에서 T맵4.0을 사용해 본 SK플래닛 ‘히트 큐브‘ 방문기
얼마전 코엑스 앞에서 열린 SK플래닛 체험 행사 ‘히트 큐브 페스타(Heat Cube Festa)’에 다녀왔다. 새로워진 T맵4.0을 비롯한 호핀, 스마트월렛, T스토어 등 SK플래닛의 주요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고 특히 내게 없는 ‘아이폰5’도 이용해 볼 수 있어서 더 좋은 시간이었다. 아이폰5와 SKT 서비스는 멀게 만 생각 했는데 전시된 서비스 중 T스토어를 제외하고는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지하철을 나와 코엑스로 들어서는 공간에 SK플래닛의 체험 행사인 '히트 큐브 페스트(Heat Cube Festa)'가 열리고 있었다. 코엑스의 주말은 무척이나 붐비고 정신이 없지만 우리가 찾은 날은 추위 때문인지 밖에는 생각보다 사람이 많지 않았다.
■ SK플래닛 체험존 ‘히트 큐브 페스타’
행사가 열리는 곳에 도착해보니 체험존 입구에는 '히트 큐브' 선물 상자를 놓고 펼치는 게임 배틀이 한창이었다. 참여 만 해도 T스토어 캐시를 줘서 인지 참여하려는 사람들의 줄이 꽤 길었다. 보물상자 처럼 생긴 '히트 큐브' 안에는 무엇이 있을까?
먼저 체험존을 가기 전에 안내지를 받아야 한다. 안내지를 받는 곳에 카트를 끌고 온 아주머지가 누에 딱 들어온다. 이런 분은 무조건 선물 하나는 드려야 하는 건데.. ㅋ
받은 용지에 각 체험존에서 도장을 받아 3개 이상이 되면 ‘다용도 멀티 이어캡’을 받게 되고, 도장 4개를 채우면 갤럭시노트2, 아이패드미니 등의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현장에 있는 비밀의 히트 큐브를 열 수 있는 즉석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도장 4개 받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약 10분 정도 걸리더군.
이제 본격적으로 체험존에 가 볼까~ 함께 간 아이가 벌써부터 징징댄다. 빨리 뭔가라도 보여줘야 해서 먼저 호핀 체험존으로 고고~
■ 호핀, 어디서나 고화질로 드라마, 예능, 영화를 즐겨..
호핀(hoppin) 서비스는 전화가 되는 곳이면 산속이든 오지든 어디서나 드라마, 영화, 예능 프로그램을 HD급 고화질로 볼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어떤 기기에서나 이용이 가능한 N-Screen 서비스이므로 지하철을 타고가다가 보던 화면을 책상에 앉아서는 다시 노트북으로 이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다.
처음 나올 때 만 해도 컨텐츠가 변변치 않았는데 이제는 왠만한 TV 프로그램과 영화, 뮤직비디오 등은 모두 제공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함께 간 아이를 호핀 체험 존에 앉혀주니 자기가 알아서 고르더니 요즘 핫 한 애니메이션인 '라바'를 골라서 본다. 이제 좀 자유롭게 체험을 할 수 있게다.^^;;
아이가 재미있게 즐긴 것 뿐인데 호핀 Special Gift 2,000 포인트를 준네.
■ 아이폰5에서 사용해본 T맵 4.0
SKT 사용자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앱 중에 하나가 T맵일 것이다. 아무리 좋은 내비게이션이라 하더라도 막힌 길을 피해서 안내해 주는 T맵의 성능을 따라오기는 힘들다.
이번에 T맵이 4.0으로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많은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다. CCTV 기능, 블랙박스, 타임머신, 하이브리드 지도 까지 왠만한 기기들을 모두 흡수하려는 듯 막강한 기능을 자랑한다. 기존 T맵 사용자 분들도 만드시 업그레이드하길 바란다.
아이폰은 T스토어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T맵을 아이폰5 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이 적은 것 같다.(나만 모르나?) 아이폰 사용자는 아이튜즈에서 T맵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니 국민 앱 T맵을 꼭 사용해보기 바란다. 위 사진에서 QR코드 인식으로 바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고, 아이튠즈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 스마트월렛(Smart Wallet) 앱 하나면 카드가 필요없어
스마트월렛 앱은 전자지갑이라고 할 수 있다. 각종 포인트 카드 등을 등록해두면 필요할 때 실행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지갑에 여러개의 포인트카드를 각각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다. 웬만한 카드는 대부분 있으니 찾아서 이용해 보시라.
요즘 자주 이용하게 되는 CJ One 카드도 '스마트 월렛'에 들어와 있었다. 위에 보이는 바코드를 인식기에 대면 실제 카드를 이용하는 것과 같이 이용할 수 있다.
■ T스토어 5,000캐시가 공짜~
오늘 행사 중 맘에 드는 것 중 하나가 각종 캐시를 풍성하게 준다는 것이다. T스토어 체험 존에서는 무려 5,000원 짜리 앱을 공짜로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었다. 대박!!
함께 간 친구가 '파이널 판타지 2'가 재미있다고 해서 그것을 받기로 했다. 안내하시는 분이 전시되어 있는 폰에서 나에게 선물하기로 보내주었다. 5,000원 짜리 앱은 자신의 폰에 설치할 수 만 있는 것이 아니라 친구에게 선물할 수도 있도록 하고 있었다.
안내하시는 분이 보내 준 '파이널 판타지 2'가 내 폰에 도착했다. 아싸~
■ '히트 큐브'의 비밀의 문을 열어라!
드디어 체험 완료 및 4개의 도장 획득!! 우선 다용도 멀티 이어캡 하나는 받았고~
아래의 응모권에 이름과 전화번호를 기재한 후 갤럭시노트, 아이패드 미니 등을 주는 경험 이벤트에 참여를 했다. 제발 하나 만 되었으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히트 큐브의 문을 여는 즉석 이벤트에 도전을 했다. 서로 다른 4개의 숫자를 입력하여 문이 열리면 30만원 상당의 해드폰이 선물로 주어진다. 함께 간 아이가 온갖 머리를 쥐어짜더니 도전~ 했지만 실패.. 아~ 숫자 4개를 맞추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
그리 넓지 않은 공간이었지만 아이폰5을 사용해보고 앱 들에 대해 설명을 듣고, 여러 이벤트에 참여하다보니 시간이 후다닥 정신없이 지났다. 응모한 이벤트도 있으니 아직 오늘 행사가 끝이 아니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으로도 1월 27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친구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며 참여할 수 있는 행사이니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은 참여해 보시길.
- 본 포스팅은 SK플래닛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본인의 주관적인 리뷰이므로, SK플래닛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의 UI, 이미지 등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