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츠의 꿈

길거리 밴드 ‘좋아서하는밴드’의 동영상 ‘미안 개미야’와 ‘딸꾹질’ 본문

여행과 일상

길거리 밴드 ‘좋아서하는밴드’의 동영상 ‘미안 개미야’와 ‘딸꾹질’

명섭이 2013.01.12 21:20

 

 

짐을 풀면 무대가 됩니다 - ‘좋아서 하는 밴드’

 

지난 연말 메조미디어 송년회에서 재미있는 곡을 노래하는 인디 밴드를 만났다. 자칭 길거리 밴드라 말하는 '좋아서 하는 밴드'가 그들이다. 어디라도 짐을 싸가지고 가서 짐을 풀면 연주할 수 있어서 악기 구성이 이렇다고 한다. 이렇게 근사한 곳에서 노래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한다고.. 그들의 유쾌함은 어색했던 분위기까지 순식간에 풀리게 하였다.

 

위 사진 왼쪽부터 음악하는 베이시스트 '백가영', 노래하는 퍼커셔니스트 '조준호', 아코디언 치는 피아니스트 '안복진', 기타치는 베이시스트 '손현'으로 구성된 이 밴드는 경쾌하고 재미있는 가사가 인상적이었다. 소개를 보니 이들은 어딘가에서 또 짐을 풀고 노래를 하고 있을 것이라 한다. 나 역시 비슷한 생각을 한다.

 

그들의 프로필을 보고 싶으면 공식사이트의 프로필 페이지에서 자세히 볼 수 있다.

 

송년회에서 불렀던 여러 노래 중 '안녕 개미야' 라는 곡과 '딸꾹질' 이라는 곡의 연주 동영상을 소개한다. 가사나 노래가 재미있어서 이들이 무슨 생각을 하는 지 어떠한 에너지를 주는 밴드인지 금방 알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딸꾹질은 꼭 들어보시길 ^^

 

<미안, 개미야>

<딸꾹질>

 

밴드 만으로도 먹고 살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고 한다. 막대한 자본력으로 어릴적부터 가벼운 입맛에 맞게 찍어내듯 만들어내는 지금의 음악시장에 이런 밴드가 있다는 것은 오아시스와 같다. 그들의 의지와 같이 정말 밴드 만으로도 먹고 살 수 있기를 바라며, 유쾌하고 에너지 솟게하는 그들의 공연을 다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2 Comments
  • 프로필사진 ㅎㅎ 2013.06.19 14:30 좋아밴~~! 좋아밴에겐 행복의 에너지가 있는것 같아서 더 좋아요~! 좋아밴에 관한 글 찾아보다가 읽게 되었어요~ 잘 읽고 갑니다^^ 이번에 좋아밴이 복날에 맞춰서 보신음악회라는 공연도 여시는데요, 저는 예매완료했습니다 ㅎㅎ https://www.facebook.com/4thhealthyconcert 공연장에서 뵐 수도 있겠네요^^
    앞으로도 좋은글 많이 부탁드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13.07.26 18:34 신고 이름처럼 재미있는 밴드라고 생각했어요.
    얼마 전 소니와 콜라보도 했던 것 같더군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