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꽃피는 바다장어(아나고) 회와 바다장어 구이, 대물바다장어 본문

공연과 영화

꽃피는 바다장어(아나고) 회와 바다장어 구이, 대물바다장어

명섭이 2012. 10. 8. 12:30



아나고라 불리기도 하는 바다장어의 회와 바다장어 구이를 얼마나 먹어 봤는가? 회가 꽃이 되어 피어나고 고소한 냄새가 후각을 자극하는 구이를 한번에 맛볼 수 있는 차병원사거리 근처의 ‘대물바다장어’에 다녀왔다. 바다장어 회는 처음 보는 모습에 놀라고 쫄깃한 맛에 감탄하게 된 특별한 곳이다.

‘대물바다장어’는 바다장어 전문점으로 오픈한 지 얼마안 된 음식점이다. 위치는 차병원사거리에서 스포월드 방향으로 큰길 안쪽 첫번째 골목에 위치해 있다. 많이 번화한 곳이 아니어서 좋은 사람들과 이야기하며 한잔하기 좋은 곳이었다.

전화번호 : 02-501-8892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52-9

바다장어 1kg을 주문하면 회와 구이 한 셋트가 나온다. 여기에 여러가지 주변음식이 함께 나와서 너무 작지 않을까했었는데 조금은 채워졌다. 물론 배불리 먹으려면 조금 더 시키거나 국수 등을 추가해야 한다.


바다장어 회.. 꽃이야, 회야?!

먼저 나온 회를 보며 이것이 정말 바다장어일까? 잠시 생각했다. 듬성듬성 썰어놓은 아나고회를 생각했는는데 이것은 거의 복 사시미 수준의 모습이었다.

꽃잎과 같은 모양의 바다장어 회를 한입 먹으니 쫄깃한 맛에 정말 이것이 바다장어일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왠만한 회보다 부드럽고 쫄깃해서 입감이 무척 좋았다.


통통한 살이 가득한 바다장어 구이, 고소함에 입맛이~!

어느정도 회를 다 먹으니 바다장어 구이로 상을 셋팅하였다. 곧 나온 바다장어는 통통해서 먹어보지 않아도 입안에 가득하겠다는 생각을 했다. 숯불에 그을리며 흐르는 고소한 냄새가 가게 안에 가득하는 듯 했다.

함께 제공되는 몇가지 소스 중 하나에 폭 찍어 한입 넣으니 부드러운 맛이 좋았다. 이미 회에 감동한터라 구이는 특별함이 적었다. 그렇다고 모자란다는 생각없이 맛나게 먹었다.


파전, 갓김치 국, 김치 각기 다른 담백하고 편안한 맛

얇게 썰어놓은 회의 양이 얼마되지 않을 것 같아 뭔가 더 시켜야 하는 것 아닐까 생각했는데, 파전과 몇가지 주변음식이 제공되어 좀 더 먹을 수 있었다. 파전은 특별한 것은 넣은 것은 아니었지만 금방 부쳐나와서 따끈해서 좋았다.

또 하나의 특별한 것이 갓김치 국이었다. 갓김치의 톡쏘는 맛이 국물을 더욱 시원하게 하여 입 안을 정화시켜 주었다. 뒤에 다시 말하겠지만 이 국물을 이용한 갓김치 국수는 더욱 일품이었다.

얼큰한 매운탕과 같은 찌게와 추어탕과 같은 바다장어탕이 제공되었다. 원래는 한 가지 만 제공되지만 어떤 맛이 더 좋은지 물어본다며 둘 다 제공해주어 맛을 볼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얼큰한 찌게가 맛이 더 좋았다. 아마도 장어구이의 느끼한 맛을 달랠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마지막으로 갓김치 국수가 나왔다. 좀 전에 맛 봤던 갓김치 국의 톡쏘는 독특한 맛을 보았기에 국수는 어떤 맛일까 기대가 되었다. 역시 시원한 갓김치 국물의 국수는 장어로 느끼해진 입안을 정화하는 듯 개운하게 해 주었다. 한 그릇 더 달라고 하고 싶었지만 참았다는...^^;;


밑반찬으로 나오는 김치, 파김치, 깻잎 등은 모두 여수의 한 분과 계약하여 공수해온다고 한다. 주방 안쪽의 넓은 부분이 김치를 숙성시키는 냉동창고라고.


특별한 시각, 후각, 미각을 제공하는 바다장어 회와 구이, 그리고 번화하지 않아서 좋은 분들과 함께 하기 좋은 장소라는 생각이 든다. 가격은 대략 10만원이면 3명이서 먹을 만 하다. 물론 장어를 좋아하시는 분은 더 나오겠지만 주변 음식이 제공되어 왠만하면 먹을 만 할 것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