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뷰 SKT향(LG-F100S)의 소프트웨어가 V29h로 업데이트되었다. 밸류팩을 포함한 업그레이드한 것이 한달전인데 또 다시 업데이트가 올라온 것을 보면 그만큼 LG전자가 신경을 쓰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옵티머스뷰 밸류팩+ICS 업그레이드 소개 바로가기)
LG모바일 트위터(바로가기)에서 확인해보니 이번 업데이트는 8월 13일에 올라온 것으로 보인다. 업데이트 내용은 '이메일 및 인터넷 브라우저 사용 및 소모전류 개선'이다. 약간의 소프트웨어 기능 향상과 배터리 성능 향상이업데이트의 주된 내용이라고 보면 되겠다.
옵티머스뷰의 메뉴->시스템설정->휴대폰정보->'Easy Up(시스템 업데이트)' 메뉴를 터치하면 위와 같이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번 버전은 V29h' 이며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 다운로드 해야 하는 파일의 용량은 9.6MB이다.
PC의 'LGMobile Support Tool'을 통해 업데이트하면 업데이트 내용을 볼 수 있어서 그렇게 하려고 했는데 처음보는 이상한 현상이 발생하여 휴대폰에서 그대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상했던 사항들은 아래에서 다시 정리한다.
이전과 같이 별다른 문제없이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설치를 하였다. 리부팅을 포함해서 걸린 시간은 5분 안쪽이다. 폰에서의 업데이트는 이제 무척 안정적인 느낌이 든다.
이전에 실시했던 밸류팩_ICS 업그레이드 때 부터 업데이트 후 설치되어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최적화를 다시 실시한다. 이번에도 같은 과정을 반복한다. 시간은 약 1~2분이 소요된다.
이번에 업데이트하고 나서 눈에 띄는 것이 하나 생겼다. 바로 최상단 좌측에 'SKT'라는 글씨가 나타나는 것이다. 대충생각해봐서는 개발자가 개발중인 소프트웨어가 SKT향인지 LGU+향인지 구분하기 위해 표시해 놓은 것 같은 투박한 느낌의 아이콘이다. 디자인이라고 하기엔 좀...
아무튼 정상적으로 V29h 버전으로의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다.
앞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이번 업데이트는 이상한 점이 몇가지 발견되었다. PC에서 'LGMobile Support Tool'를 통해 업그레이드를 하려고 할 때의 오류와 마지막 업데이트 날짜가 불일치 등이 보여서 이번 업데이트를 하지 말까하는 염려를 했다.
첫번째 이상한 점은 'LGMobile Support Tool'에서 발견되었다. 폰에서 업데이트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업데이트 내용을 보려고 'LGMobile Support Tool'를 실행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하려고 하니 업데이트 버전은 있는 것으로 표시되는 데 업데이트 내용 볼 수 없었다.
'LGMobile Support Tool'에서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할 수 없다.
메시지 만 표시할 수 없는 것이겠지 생각하고 그대로 진행을 하였는데 결국 한발을 가지 못하고 업데이트는 중단되었다. 이 과정을 보면서 V29h 업데이트는 무시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두번째 이상한 점은 지난번 업그레이드한 날짜와 폰에 찍혀있는 이전 업데이트 날짜가 다르다는 것이다. 지난 7월 18일에 업그레이드하고 나서 내가 직접 작성한 글도 있는데 폰에는 마지막 업데이트 날짜가 6월 7일로 나타난다.
201년 6월 7일로 표시되어 있는 마지막 업데이트 일자
또한 지난번 업데이트했던 버전도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지만 그간 내가 놓친 것이 있을 수 이어서 그 부분은 그냥 넘어간다. 이러한 이상한 점들 때문에 업데이트를 망설였으나 폰에서 직접 업데이트하니 빠르고 안정적으로 업데이트가 된다. 폰에서 업데이트할 때는 반드시 배터리가 충분히 있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