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MBC 인터넷 라디오 mini(미니 라디오) 업그레이드, 끊김없고 ‘보이는라디오’ 화질도 좋아졌네. 본문

울랄라뽕,IT

MBC 인터넷 라디오 mini(미니 라디오) 업그레이드, 끊김없고 ‘보이는라디오’ 화질도 좋아졌네.

명섭이 2012. 4. 20. 13:31


컴퓨터 앞에서 밤샘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그 긴 시간을 보듬어주는 것으로 라디오 만한게 없다. 잠을 깨워주기도 하고 흘러나오는 이야기에 빠져들면 다른 생각을 하며 잠시나마 머리를 쉬기도 한다. 나는 주로 MBC의 미니라디오를 이용하며 얼마전까지 만 해도 문제없이 잘 들었다.

그런던 미니 라디오가 최근 들어서는 자주 끊기고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해서 아쉬운 날이 많았다. 또한, ‘보이는 라디오’는 말이 보이는.. 이지 실제로는 출연진이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화질이 좋지 않다. 아무튼 끊김 현상 때문에 이용이 어려워 알아보다가 'mini 고음질 베타' 버전이 나온 것을 알았다.


지난 며칠 간 'mini(미니) 고화질 베타' 프로그램을 를 이용해본 결과 이전의 끊김현상이 사라지고 안정적으로 라디오 청취가 가능하였다.

'선곡 리스트'는 이전에도 있던 기능이지만 형식적이었다. 이번 버전에서는 좀더 제대로 보여주는 것 같긴 하지만 여전히 노래 목록이 나오지 않는 프로가 많은 듯 하다.

업그레이드되면서 '보이는라디오'가 무척 좋아졌다. 고화질이라 하긴엔 아직 어림없지만 충분히 스튜디오의 분위기를 볼 수 있다. 신동의 심심타파와 같은 프로에서는 자주 스타들이 나오기 때문에 '보이는라디오' 기능이 쏠쏠하게 사용된다.

설정사항은 이전에 비해 바뀐게 없다. 라디오라는 게 잘 들을 수 있고 덤으로 청취자 참여가 쉽다면 그만이지 무슨 기능이 필요하겠는가. 가끔 SBS 라디오 '고릴라'를 이용하다보면 왜 그렇게 기능이 많은지 어지러울 때가 많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