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나는꼼수다 호외2 '정봉주 판결..' 듣기, 안드로이드 어플 '나는꼼수다 by 앱쿠커A' 함께 소개 본문

여행과 일상

나는꼼수다 호외2 '정봉주 판결..' 듣기, 안드로이드 어플 '나는꼼수다 by 앱쿠커A' 함께 소개

명섭이 2011. 12. 20. 19:43

한동안 잠잠하더니 갑작스럽게 '깔덱 정봉주' 전 의원의 판결 일자가 오는 12월 22일로 확정되었다. 나꼼수 맴버들의 말로는 실형이 확정적이라는 데 어떻게 돌아가는 것인지... 그들이 말하는 판결 일자에 대한 풀이를 들어본다.






나꼼수의 모든 것, 안드로이드 어플 '나는꼼수다 by 앱쿠커A'


이전에 소개한 3개의 나는꼼수다 어플이 대부분 비슷비슷했는데 이번에 소개하는 '나는꼼수다듣기'어플은 플레이 방식이나 기능들이 많이 다르다.

어플을 실행해서 목록을 보면 목록 마다 웬 URL 들이 보인다. 처음 이것을 보고는 '스팸 링크들을 달아놓았나' 생각했는데 그것이 바로 해당 음원을 들을 수 있는 링크이었다.

원하는 목록을 터치하면 목록에 기재되어 있는 주소로 페이지가 이동된다. 위와 이미지는 아래에 듣기가 있는 호외2편으로 유튜브로 연결이 되었다. 즉, 다른 어플처럼 다운로드하여 파일을 듣는 방식이 아니라 직접 인터넷으로 해당 음원을 듣게 되는 것이다.

이 어플에는 듣기 뿐 만 아니라 '출연진' 이란 메뉴에 맴버들의 소개를 올려두었다. '고정 멘트'라는 부분에 맴버들이 자주 애용하는 워딩 소개 재미있다.

또한 '팬카페' 메뉴는 나는꼼수다와 각 맴버들의 팬카페를 연결해 놓았다. 특정 카페를 터치하면 바로 해당 카페 페이지를 어플 안에 보여준다.



나는꼼수다 호외2(2011.12.19) '정봉주 대법원 판결 기념'


이번 호외2편은 정봉주 전 위원의 대법원 판결이 오는 12월 12일로 정해지면서 갑작스럽게 녹음을 한 것으로 기소된 이유와 BBK 사건을 정리하는 것에 촛점을 두고 있다. 만약 12일에 실형이 선고되면 바로 수감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어쩌면 나꼼수에서 들을 수 있는 정의원의 마지막 녹음일 수도 있겠다.


플레이 버튼(▶)을 클릭한 후 10여초 만에 소리가 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플레이어의 [↓] 버튼을 클릭하면 mp3 음원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