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나는꼼수다 31회(2011.12.04) 듣기, 안드로이드 '나는꼼수다 by HOBAKC' 어플과 함께 소개 본문

여행과 일상

나는꼼수다 31회(2011.12.04) 듣기, 안드로이드 '나는꼼수다 by HOBAKC' 어플과 함께 소개

명섭이 2011. 12. 4. 23:31

'나는꼼수다(이하 나꼼수) 31회'가 올라왔다. 나꼼수가 문제를 제기했던 선관위 홈페이지 다운 사건이 한나라당 의원의 비서가 디도스 공격한 것으로 보도가 되면서 더욱 31회가 궁금했었다. 나꼼수는 디도스 공격이 아니라 누군가의 힘에 의해 홈페이지 접속 차단이 된 것으로 추정하였으나 디도스, 그것도 27살의 9급 비서가 저지른 일이라고 경찰은 발표했다. 나꼼수는 무슨 말을 하는 지 들어본다.




■ 단순함과 약간의 버그, 'HOBAKC의 나는꼼수다' 어플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나는꼼수다'라고 검색하면 위 좌측과 같이 여러개의 어플이 표시된다. 오늘은 그 중 'HOBAKC의 나는꼼수다' 어플을 소개한다.

'HOBAKC의 나는꼼수다' 어플은 아무런 기능이 없고 단지 목록과 듣기 만 존재한다.

목록을 터치하면 위 좌측과 같이 '다운로드/바로재생' 두가지의 듣기 방식을 제공한다. 하지만, [다운로드]를 터치하자 위 우측과 같이 실패한다. 실행 시간이 새벽 6시 가량이니 서버 과하부라기 보다는 그냥 오류로 보인다.  결국 [바로재생](스트리밍 방식)으로 만 들을 수 있었다.

'나는꼼수다'의 새로운 방송을 소개하는 이유가 서버와 트래픽 분산을 위해서인데 이렇게 [바로재생]으로 밖에 들을 수 없다면 어떤 서버인가는 지속적으로 트래픽을 일으키게 되어 바람직하지 않다.



나는꼼수다 31회(2011.12.04) 검경 수사권 조정과 선관위 디도스


나는꼼수다 31회는 '겸경 수사권 조정과 선관위 디도스' 라는 제목이며 1시간 46분 분량이다. 제목에서도 말하고 있듯이 수사권, 선관위 디도스 공격, 그리고 나꼼수 공연 뒷담화 등을 이야기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