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KT 2G 종료, 2G 고객에게 무한 보상 해야 이유. 고객을 우롱하지 말라. 본문

울랄라뽕,IT

KT 2G 종료, 2G 고객에게 무한 보상 해야 이유. 고객을 우롱하지 말라.

명섭이 2011. 11. 26. 00:41

사무실 직원이 핸드폰을 바뀌야한다며 상담을 해 왔다. 현재 사용하는 폰이 KT의 2G 폰이어서 12월 8일 0시에 서비스가 종료되면 더이상 핸드폰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란다. KT는 2G서비스를 종료하기 위해 방송통신위원회에 3번째 심사를 요청했고 방통위는 이를 받아들여서 결국 강제 종료할 수 있게 되었다.
 




왜 KT는 2G 서비스를 중단하려 할까?


KT는 2G 서비스를 중단하기 위해 연초부터 참으로 치졸한 방법을 동원하면서 2G가입자를 줄여왔다. 전화를 걸어 협박 비슷하게 전환을 요구, 야간에 2G 망을 차단, 정지된 폰을 예고없이 해지시키고, 일반 KT전화를 끊고서 방문한 후 전환을 요구하는 등 KT라는 이름에 걸맞지 않은 행동을 서슴치 않고 행해왔다.

고객의 반발과 기업이 입어야 할 상처를 안으면서까지 2G 망을 해지하려고 한 이유는 4G 서비스를 위한 것이 가장 클 것이다. KT는 4G LTE 서비스를 위해서 2G 서비스가 이용하고 있는 1.8GHz 대역의 주파수 대역이 필요하다. 이미 SKT나 LGU+가 4G 서비스를 하고 있는 상태에서 더이상은 미룰수 있는 상황이 아닌 것이다.

또 하나의 이유는 2G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한 비용일 것이다. 현재 15만명이라고 밝힌 2G사용자는 무척 작은 숫자이다. 그들을 위해서 2G에 필요한 장비나 인력, 기반시설을 언제까지 제공할 수는 없다는 판단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이유들로 해서 진통을 겪더라도 2G 서비스 중단을 강행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아직 모든 것이 마무리된 것은 아니다. '010 통합반대 운동본부 '는 지난 2월 헌법재판소에 방통위의 강제번호통합정책에 대해 헌법소원을 냈고, 현재 헌법재판소의 최종 결정 만을 남겨두고 있다. 만약 '010 통합반대 운동본부'가 승소한다면(현 정권의 스타일로 봐서는 그러기가 어렵겠지만) 상황은 KT에게 무척 불리하게 진행될 것이다. 



왜 2G 사용자는 3G로 바꾸지 않았던 걸까?


생각해보면 2G 이용자들은 참으로 특이하다는 생각도 든다. 3G 서비스를 이용하면 영상통화가 가능하고 스마트폰 등 다양한 폰을 이용할 수 있다. 그동안 3G폰으로의 유혹도 많았을텐데 이러저러한 것을 참고 이용할 만한 이유가 무엇이었단 말인가!!

그것은 단순하다. 핸드폰 번호가 바뀌면 문제가 되기 때문에 불편해도 2G 폰을 유지했을 것이다. 개인사업을 하거나 영업사원들은 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홍보를 한다. 핸드폰번호가 바뀌면 그렇게 뿌려놓은 홍보물은 무용지물이 되고, 어렵게 연을 맺은 고객들에게 바뀐 번호를 알리는 일이 그리 녹록치 않으니 불편하더라도 2G폰을 고집해왔던 것이다. 


2G 사용자 15만명은 여전히 01X 로 시작하는 지금의 핸드폰번호가 무척이나 필요하다. 그런 사용자에게 '더 나은 통신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은 의미가 없다. KT는 단순히 핸드폰의 가격에 대한 보상이 아니라 그들의 문제에 더 많은 고민을 해야 하고 그들의 마음을 헤아려야 할 것이다. 



2G->3G 고객에 대한 보상이 너무 작아.


2G 이용 고객들은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 그대로 KT 3G로 전환을 하던가 다른 통신사로 이전을 하면 될 것이다. 2G 이용 고객은 본인이 원해서 3G로 바꾸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KT의 무한 지원이 따라야 만 다른 통신사로 떠나지 않고 KT를 선택할 것이다. 하지만, 지원 사항을 보면 고객을 달래기는 커녕 화를 돋구는 내용이 보인다.


아래는 KT를 그대로 이용하면서 3G 폰으로 변경할 경우의 지원 사항이다.
구분 3G 전환 시
가입비
지원 24,000원 면제
단말기 교체
위약금/할부금 면제
USIM 지원
단말기 특가 단말기 제공
요금
요금제 변경 동일, 유사요금제 제공
통화료 월 6,600원 할인
마일리지/장기할인 승계 (2G 최대 15% -> 3G 최대 30%)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지 않고 그대로 KT를 이용하려는 고객에게 지원하는 것으로는 너무나 부족하다. 가입비는 당연히 없어야 하는 것이고, 단말기 교체에 따른 여러가지 사항도 당연히 지원해야 한다. 요금제 또한 고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해 줘야 한다.

그런 당연해야 할 지원 사항들을 마치 고객을 배려하는 것인양 말하고 있다는 것이 참으로 한심하다. 지금까지 2G 서비스 중단을 위해 2G 고객들에게 찌질하게 대했던 것을 반성하기는커녕 그것이 당연하고 이 정도 지원이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KT의 "고객만족, 뛰고 또 뛰겠소" 라는 말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 알 수가 없다. 그냥 KT 잇속 챙기기 위해서 만 열심히 뛰고 또 뛰는 것으로 밖에는 보이지 않는다.



3G로 변경 시 지원하는 핸드폰... 너무하네.


모델명
팻네임
제조사
조건
SPH-W7700 연아의햅틱 삼성전자 무약정 무료 단말기
SPH-W8300 매직홀 삼성전자 무약정 무료 단말기
SHW-A220K 노리 삼성전자 무약정 무료 단말기
SHW-A280K 노리F2 삼성전자 무약정 무료 단말기
SHW-A300K 미니멀폴더 삼성전자 무약정 무료 단말기
SHW-A200K 노리F 삼성전자 무약정 무료 단말기
SHW-A130K 꼬모폰 삼성전자 무약정 무료 단말기
SHW-A250K 미니멀풀터치 삼성전자 무약정 무료 단말기
SPH-W9000 코비 삼성전자 무약정 무료 단말기
SPH-W9500 클러치 삼성전자 무약정 무료 단말기
SCH-W930 코비F 삼성전자 무약정 무료 단말기
LG-KU2800 와인폰 LG전자 무약정 무료 단말기
LG-KH3900 조이팝 LG전자 무약정 무료 단말기
LG-KU3800 버블팝 LG전자 무약정 무료 단말기
LG-KU9200 소시의쿠키 LG전자 무약정 무료 단말기
LG-KH8600 와인폰3 LG전자 무약정 무료 단말기
LG-KU4000 주름폰 LG전자 무약정 무료 단말기
LG-KH8000 롤리팝 LG전자 무약정 무료 단말기
IM-U560K 톡톡폰 스카이 무약정 무료 단말기
IM-S610K 체크메이트 스카이 무약정 무료 단말기
IM-S660K 골드루키 스카이 무약정 무료 단말기
IM-U530K 섹시백 스카이 무약정 무료 단말기
EV-F500 몽글몽글 KT테크 무약정 무료 단말기
EV-W550 러브쉐이크 KT테크 무약정 무료 단말기
EV-W700 부비부비 KT테크 무약정 무료 단말기
Nexus-One 넥서스원 HTC 24개월 약정
A6363 레전드 HTC 24개월 약정
LG-KH5200 안드로원 LG전자 24개월 약정
LG-KU3700 옵티머스원 LG전자 24개월 약정
IM-A630K 이자르 스카이 24개월 약정
X6-00 X6 NOKIA 24개월 약정
EV-S110 스마트볼 KT테크 24개월 약정
AIP4-16 아이폰4 애플 24개월 약정 + 44요금제
SHW-M250K 갤럭시S2 삼성전자 24개월 약정 + 44요금제

34종의 핸드폰을 선택할 수 있다고 했는데... 이게 뭐야?? 무료 단말기 대부분은 요즘 어떤 핸드폰 대리점에 가도 추천하지 않는 그런 폰 들이다. 겨우 몇몇 쓸만한 폰들은 약정을 걸어야 만 무료다. 요즘 4G LTE 폰들도 약정걸면 대부분 무료로 폰을 받을 수 있는 것을 생각하면 이것은 완전히 고객을 우롱하는 짓이다.

KT가 진심으로 고객을 생각하고 있다면 바꿀 수 있는 폰이 34종이나 된다고 말하지 말고, 몇개 안되더라도 지금 광고하는 또는 좀 전까지 광고하던 폰들을 지원해야 한다. 지금 안드로원이나 넥서스원과 같은 폰을 2년 약정으로 바꾸게 된다면 다시금 KT를 욕하게 될 것이다.


지금까지 오랫동안 KT의 고객으로 2G 서비스를 이용하던 고객의 마음을 헤아려서 그들이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합당한 보상이 될 지 KT는 무척 심하게 고민해야 한다. 그래야 KT가 그토록 원하는 4G LTE 서비스에서도 사용자의 간택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다.

27 Comments
  • 프로필사진 2지 2011.11.26 12:25 절대로 KT를 다시 쓰지 않을 겁니다.
    이건 뭐 찌질하다 못해 처절하다는 생각이 들게 하니 말입니다.
    KT, 잘 먹고 잘 살아라!!!!
  • 프로필사진 정민기 2011.11.26 13:29 넥원 비하 마세요! 아직도 단말기 할부 내가면서 넥부심 느끼는 사람들 많습니다ㅋㅋㅋㅋㅋ
    지나가던 딴지쟁이가ㅋㅋ
    잘보고 갑니다 미친 kt 니네 필요에 의해 서비스 종료라면 우리엄마 필요한걸로 달라구 !!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11.12.05 20:44 신고 비하는 아니구요^^;;
    좀 더 최신의 좋은 폰으로 바꿔줘야 하지 않을까해서요.
  • 프로필사진 정민기 2011.11.26 13:38 넥원 비하 마세요! 아직도 단말기 할부 내가면서 넥부심 느끼는 사람들 많습니다ㅋㅋㅋㅋㅋ
    지나가던 딴지쟁이가ㅋㅋ
    잘보고 갑니다 미친 kt 니네 필요에 의해 서비스 종료라면 우리엄마 필요한걸로 달라구 !!
  • 프로필사진 jjun 2011.11.26 15:06 KT 하는짓 보면 고객을 밟고 뛰어가는 뻔뻔함이 보입니다. 생색 낼껄 내야지요. 당연한걸 지원이랍시고. 우리나라 통신사들 다 똑같이 소비자 등쳐먹지만 KT는 좀 심하단 생각이 듭니다. 뭘 발로뛴다고 광고는 그리해대는지. 소비자를 봉으로 보고 밟아가며 뛰는 KT. 정신차리길.
  • 프로필사진 ? 2011.11.26 16:56 결국 돈을 내놓으라 이거군요?

    번호를 010으로 통합하는 건 KT가 아니라 방통위에서 수 년 전에 결정한 정부정책인데 왜 KT에게 돈을 요구하는지 모르겠네요.
  • 프로필사진 016사용인 2011.11.26 17:16 돈이 아닙니다 내 번호 그대로 사용하게 해달라는 요구입니다. 당신은 감춰진 이면을 잘 모르는군요
    010번호 통폐합정책은 방통위만의 꼼수가 아니라 kt등 통신업계도 연관된 짜고치는 고스톱꼼수입니다
    01X번호로도 2g, 3g, 4g 사용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기술적으로 아무 문제없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정책을 왜 바꿨을까요? 네이버010 통폐합반대본부를 찾아보삼!!
  • 프로필사진 오수환 2011.11.27 00:12 돈을 내놓으라고 하는 것이라고요??

    KT에 신규로 가입하는 것과 KT의 2G 보상책이라는 것과 비교해보면 답이 나오죠.

    차라리 신규로 가입하는 것이 나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번호가 바뀌지요.

    가입자를 거지취급하면서 거짓과 조롱,협박 등을 일삼으며 전환요구를 하였습니다. 마치 사채업자처럼 괴롭히며...

    강제로 쫒아내면서 기존에 멀쩡히 쓰던 2G폰을 못 쓰게 만들었으면 새 폰을 제공하고 가입비도 돌려주는 것은 당연하고요. 기존의 요금제나 장기할인 등등도 승계하는 것이 당연한데 이런 기본적인 것들도 안하려고 하니...

    최근에 와서 약정을 안 해도 된다고 하는데 장기할인 등등도 제대로 승계가 되는지는 의문이고...

    사실 그동안 사채업자처럼 괴롭혀서 피해본 것만 따져도 돈을 얼마를 받아도 억울할 지경입니다.

    하여튼 기존에 2G 사용하던 환경과 최대한 같게 해주기만 하고 친절하고 정당하게 했으면 별 불만은 없었을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번호로 영업하는 경우가 아니라서)
  • 프로필사진 기본만하자 2011.11.28 04:57 다 필요없고 기본적인 것들이 안지켜지는 곳이 KT임.

    방통위 승인 떨어지기 전부터 양치기 소년처럼 방통위 승인 떨어졌으니 번호이동 해야 한다느니 하며 수개월간 VIP 고객들을 기만하고 100만명이 넘는 사용자 수 억지로 줄이려고 무분별한 직권해지도 일삼지 않는 등 불법을 자행해왔음이 자명함.

    정작 승인 떨어진 후에는 연락 한 통 없으며 2주 후엔 강제종료 시킬테니 3G로 전환하거나 다른 통신사로 꺼지라 함.

    고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01x 번호를 다른 번호로 착신을 시켜주던지 하는 현실적인 대책을 내 놓아야 이해라도 해줄텐데 불필요하고 비현실적인 보상안을 내놓고 생색내는 꼴이란 정말 눈뜨고 봐 줄수가 없음.
  • 프로필사진 가키 2011.11.28 11:31 저기 있는 폰 중에서 재고가 있는게 몇 개나 될까요.
    안드로원은 재고고 자시고 중고시장에서도 구하기 힘들텐데.
    설마 이거 하려고 그동안 재고를 안 풀고 있었던 건 아니겠지요?
    그리고 010으로 번호 통합해놓고 나중에 번호 모자란다고 011부터 다시 팔지도 모릅니다. ㅋ
  • 프로필사진 블루스카이 2011.11.28 12:35 ㅇ 웅성거림은 많은데 뭘 요구하는지 어쩌자는 건지 알수가 업네여..
    방통위 주관으로 15만 잔존 고객이 번호유지를 원하는지, 추가적 금전을 요구하는지, 현 요금체계 승계를 요구하는지 개별 조사를 하여 해소할수 있는 건에 대하여 해소를 할수 있도록 하여주고 (물론 응대가 없으면 권리행사 없음으로 처리) 이마져도 거부하면 그분들끼로 소송하던 다른방법을 강구하던지 하도록하면 어떨런지여
  • 프로필사진 솔직하게알박기라해라 2011.11.28 18:39 사업상 번호가 소중하니 하는 핑계 대지 말고요, 현재 번호안내 및 전환 서비스 월 몇 백원이면 되는데, 그나마도 3년동안 무료로 전환 해준다고 했고요. 016이라 가정하면 016으로 거래처에서 걸면 자동으로 해당 가입자의 010으로 바로 전환해줍니다.
    한달에 5~900 원만 더 내면 01x 번호 평생 유지할 수 있는데 번호 핑계는 알박기족들 핑계에 불과함
    그리고 그 대단한 번호 그렇게 지키고 싶으면 자비 들여서 중고폰 산 다음에 SK나 엘지로 건너가면 됩니다. KT에서는 진작에 일년이 넘도록 주파수가 모자라서 2G는 종료할 수 밖에 없으니까 번호 지키고 싶으면 착신전환을 하던가, 주파수가 충돌하지 않는 KT로 가던가, 3G를 안하는 엘지로 가던가 하라고 했지요.
    도대체 번호 핑계 대는 인간들은 제대로 된 이유나 대고 알박기를 해야할 것입니다.
    뽐뿌 등 폰 관련 사이트에서 이미 이런 주장들에 대해서 다 반박되었지요.
    그리고 경제적으로도 논해봅시다. 현재 2G는 3G에 비해서 동일한 양의 데이터를 전달하고자 할때 족히 3배 이상 비용이 많이 듭니다. 왜냐하면 그간 기술적으로 좋아져서 전에는 1메가 전달할때 드는 비용이면 3메가는 전달할 수 있기때문이지요. 이론적으로는 그 이상이기도 하고요.
    뒤집어 말하면, 2G는 3G보다 훨씬 요금이 비싸야(3배) 정상입니다. 그런데 요금이 같다는건 한마디로 3G 이용자가 2G 알박기 한 사람들 요금을 대신 내주고 있는 셈이지요.
    또 주파수라는 한정된 자원 측면에서 봐도 마찬가지입니다. 지금 현재도 주파수가 많이 모자라서 큰 문제를 격고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쓰는 700~900 대역도 군용 주파수랑 많이 겹쳐서 군대에서 많은 부분 포기 했습니다. (단 유사시는 군용으로 사용) 방송, 통신, 각종 신호에 온가지 많가지 장비도 나오고 있지요. 근데 2G는 사용되는 대역에 비해서 수용할 수 있는 가입자수도 적습니다. (역시 기술적 진보로) 주파수는 온 국민이 아껴서 써야될 하나의 '자원' 입니다. 석유나 가스랑 다를 바가 없습니다.
    동해 유전에서 나는 석유를 누구는 냄새도 못 맡게 하고, 누구는 필요하지도 않는데 마구 낭비한다면 뭐라할껀가요? 고작 15만의 이익을 위해서 5000만 국민이 희생하라는 알박기족들의 뻔뻔함이 기가찰 뿐입니다.

    제 댓글에 대해서 합리적으로 한말 있거든 반박 언제든 환영합니다.
  • 프로필사진 솔직하게알박기라해라 알바냐? 2011.11.28 21:29 반박좀 합시다..ㅎㅎ 알려면 제대로 말씀하시던가..ㅎㅎ 알밥이넹..

    3년동안 무료로?ㅋ 기껏해봐야 13년까지 지원되는데..ㅋㅋ 산수못하나?

    그리고 이미 2g폰은 쌩돈 다 내가면서 사야했는데..ㅋㄷ

    왜 자비로 다른데로 가면서..내돈을 또내야하지?

    당신같으면 당신집 멀쩡한데도 뉴타운해야하니..집이 낡았으니

    시세에 맞지도않는 돈주면서 집옮기라고하면 옮길건가?ㅎ

    3g이용자가..ㅋㅋ 보조금 받는건 생각안하냐? 2g이용자는..

    폰 부풀린값을 썡돈으로 내는데? 무슨 3g이용자가 2g를..

    보조해주는 그런 개떡같은소리? 이미 기지국 다 설치되어있고..

    쓰는요금보다 기본료 더 처먹는데..

    주파수가 모자르다..ㅋㅋ 그래서 있던 1.8주파수..반납해서

    다시 스크랑 경쟁하나? 계획성이 없으니 있는 주파수도..

    버리고나서.. 다시 재입찰 하는 황당시츄에이션은

    허튼소리하는 당신이랑 같구려..!!

    주파수가 닳는것도 아닌데 멀 아껴써..배치를 잘해야겠지!!

    애초에..그럼 계획성없이 주파수를 남발한 방통위나..탓하든가

    이미 2g가입자 신규못들어오게 막아놓구 가입자 적다고..

    강제하는게 맞는거냐? 자연적으로 줄었을때..하는게 맞는거지..

    15만 이익?? 15만이 무슨이익을 얻었는데?? 말해보시오..

    5000만 국민은..멀 희생하고..??

    그런논리라면 LTE하는 다른통신사로.. 당신이 가면되는거야.

    이건 머.. 억지주장에.. 알밥도 머리가 좋아야하는거지..

    그러고서..ㅋㅋ 시급받기 미안하지않으신가?ㅎ

    어디 반박해보시오.ㅎㅎ
  • 프로필사진 솔직하게알박기라해라 2011.11.29 06:27 13년 까지 무료고 그 이후에는 돈 내면 된단다. 그거 월 몇백원에 벌벌떠냐?

    그리고 전국망을 유지관리 할려면 비용이 얼만데 헛소리냐 15만 가입자로는 전국망을 유지할 수가 없다. 2g 전국망 유지관리 비용은 이미 3g 가입자들이 내주고 있다. 니 돈내야 하는 이유는 간단하지 합리적으로 번호이동할 기회도 줬고 3g 전환 기회도 줬는데 알박기하다 뒤늦게 후회하는 거지 원래 경제, 사회라는게 주어진 응당한 권리 이상을 요구하고 알박기하면 말로가 내 돈 들여야 하는 거야

    폰값은 스마트 폰 등 아니라면 2g가 더 비싸단다. (역시 기술 개발에 따라) 폰값은 폰이 가진 기본 기능에 따라서 결정되는 거지, 2g 냐 3g냐는 중요자히 않단다. 동일 기종일 경우 3g 가 월등히 싼데, 그 이유는 어짜피 내부 부품은 같은거고, 마켓 쉐어가 3g가 수백배는 크기 때문에 당연히 3g가 더 싸지 폰값은 2g도 보조금 받고 샀기는 매한가지고 또 보조금이라는거 스마트폰 요금제에서 보듯이 어짜피 통화요금에 다 물린거니까 고가폰 샀다고 더 보조받는게 아니지 통신사가 밑지고 파냐

    15만이 얻은 이익이야 한두가지가 아니지, 남들은 번호 바꿀때 안 바꾸고 버틴거 자체가 하나의 권리고, 남들은 안준 전환시 요금 활인등에, 전국망? 현재 기지국 유지관리 비용도 안나오는 15만 가입자들 싸게 이용하도록 3g 가입자들이 돈 내주고 있고..

    주파수는 닳는건 아니지만 한정된 자원이지 고작 15만 애들 호사누리자고 금보다 더 중요한 10 mhz 에 조단위까지 갈 수 있는 자원을 15만 아니면 5000 만이 쓰는 건데 낭비하는거 맞자나

    그리고 1.5g 대역을 반납한건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회사입장에서 몇놈쓰지도 않는 2g 주파수와 3g 4g 주파수까지 관리할려면 엄청난 비용인데, 당연히 대를 위해서 소를 희생시켜야지 않겠써

    다수결로 해도 5000만을 위해서 15만이 짜져주는게 정당한거지


  • 프로필사진 솔직하게알박기라해라 2011.11.29 06:34 참고로 2g망 유지관리 비용이 연간 천억이 넘는다. 그나마도 정부에 내는 주파수 사용료 빼고지(주파수는 세금처럼 정부에 돈을 낸다)15만으로 나누면 1인당 66만원은 내야되지, 한달에 전화요금 66만원 내는놈 있써? 6만원도 안내는 놈들이 기껏해야 3만원이나 낼까 말까 하면서 나머지 60만원 넘는돈은 3g 가입자들이 내주고 있는거 모르냐
  • 프로필사진 배아프다고 해라 2011.12.08 12:10 그냥 배아프다고 해라.. 나는 알박기 못해서...
    당신글의 논리는 KT의 논리야..
    KT를 사용하는 고객의 논리가 아니라..
    그래서 고객의 입장에서 보면 반박할 필요도 없는 글이지..

    알량한 돈 몇푼보다..
    더 소중하게 여기는것이 많은 너랑 생각이 다른 사람이 있다는 것도 알아라....
  • 프로필사진 점윤지 2011.12.28 14:22 걍 무시해도되 이런사람들은
  • 프로필사진 정말짜고치니고스톱.. 2011.11.30 21:20 2지쓰는 이용자입니다 .. 저두 오늘 전화할려면 2지 종료된다는 말 듣고 통화하였습니다 ..

    정말열뻣칩니다 .. 지금까지 쓴게어딘데.. 왜3지안쓰고 쓰던 번호 고집했는지 모르겠습니까..

    뎃글일어보니 결국돈이군요 라는 뎃글있던데 .. 돈이중요한게 아닌데.. 알바인가??

    그렇게 kt는 왜?! 기존번호 안바꾸고 있는지.. 이유를 모르는거니??!

    단말기무상.. 그대신 새로운번호 .. 정말단말기무상일까요 !! 약정내용 보면압니다..

    이런 꼼수라부리는게 kt현사정 정말해두해두 너무한 처사..

    이런게 불만입니다.. 돈으로 해결될 문제아님니다.. 그리고 sk는굳건한데..

    kt만 이런게 불만.. 쓰던 번호 그대로 요금제 하나도 추가업이 이동해 달라는게.. 광건입니다 ..

    현지 돈지랄하고있는건 고겍을 우롱하는 kt사와 짜고치는 방송통신회 (지랄!국민들우롱하는 방송동신위원회?? 참!! 아이러니하군요) 거기에 국민들 만피해보고있군요
  • 프로필사진 나쁨 2011.12.02 09:38 정말 촌스러운 회사네요.
    우롱 우롱 우롱
  • 프로필사진 kt 2G 이용객 2011.12.02 13:41 저는 KT의 전환연락을 받고 흥쾌히 전환을 승인하였습니다. 근데, 전환하는 과정에서 연체 내역으로 3G 통신 개통이 안되더군요. 없는 형편에 휴대폰을 현금으로 주고 구입하여 계속 휴대폰을 사용해야는 입장입니다. 필요없는 돈이 들어가는 경우가 발생된거죠.... 그리고 이왕할거면 대부분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으로 하고싶지만 요금제가 부담스럽군요. 몇가지 요금제가 있지만 서로의 장단점을 따져보면 54요금제가 제일 맘에 들지만 부과세 포함하면 6만원이 되지요. 현재는 2만원에서 3만원 사이의 요금이 발생되는데 필요이상으로 비용이 발생되기 때문에 쉽게 하고싶은 생각이 안듭니다. 물론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정말 여유가 안되는 사람들은 어떻게해야하지요? 중요한 점은 이런 저런 말들필요없이 2G에서 3G로 전환하게되면 금전적인 피해가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잠시사용하고 안할거면 감수한다지만 어떻게 보면 평생을 사용하게 될지 모르는데...이점을 중요시 여겨야 할 것 같습니다. 가진자가 힘이있는 세상 참 부럽습니다.
  • 프로필사진 바꿔 2011.12.05 22:20 단말기 34종... 전혀 아닙니다 그거라도 고를수 있으면 좋게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재벌 2011.12.06 01:40 평생을 016으로만 사용한다는것이 나의 작은맘이네요 kt직원이 따라다니면서 볼일도못보게하면서 폰바꺼라 했네요 정말짜증나는일 많이있었지 kt는 이렇게 하면 버락맞야요016을 처음부터 지금까지 사용하는 사람인데 이제와서 12월8일 종료라니 어처구니없다 용서 하지 말자 2G사용자여......
  • 프로필사진 껄껄껄 2011.12.07 09:41 껄껄껄 합당한 보상을 바랬던 2g사용자분들 어떻하나....>3< 짜응~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11.12.07 22:22 신고 오늘로 끝이네요.
    여전히 KT는 아무런 말이 없고요.
    완전 무시하는 거겠죠.
  • 프로필사진 점윤지 2011.12.28 14:21 kt는 자신들을 믿고, 사랑해주는 고객을 우롱했습니다.
    꼭 기억하겠습니다. 그후 LTE 얼마나 잘되는지 보겠습니다.
    오늘 전화가 와서 직원이 폰을 자기네가 지정해서 택배로 보낸다고하네요.
    이런 무책임한 행동은 기사에서 나온 KT회장의 말씀과 너무 다르네요.
    우롱한 값 꼭 받을거라 생각합니다. 잘되나 보자.
  • 프로필사진 - 2012.01.01 21:47 ... 옵티머스 원.. 이자르...넥서스원... 요즘 스마트폰에 비하면 성능이 좋은것들도 아닌데 2년 약정걸라고 ..? 이건 진짜 오바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12.01.04 13:09 신고 그러니 고객을 우롱한다고 하는 것이죠.
    공짜폰으로 풀린 지가 언젠데 그런 폰을 보상으로 준다고 하는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