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스카이 베가 스마트폰, 무료 전자사전 이용하세요.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스카이 베가 스마트폰, 무료 전자사전 이용하세요.

명섭이 2011. 10. 3. 17:48


스카이 베가S를 셀프 업그레이드하려고 isky.co.kr에 들어갔다가 베가레이서·베가S·베가넘버5 등의 베가 시리즈 스마트폰에 있는 전자사전을 이용할 있는 전자사전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을 알았다. 스마트폰으로 여러가지 어플을 통해 컨텐츠를 이용하겠지만, 학생들은 영어사전을 비롯한 전자사전을 많이 이용하게 된다. 그런 점에서 스카이에서 제공하는 'e4u 영한/한영 사전'은 좋은 어플이 될 것이다.


스카이 홈페이지에서 전자사전 다운로드


스카이 베가 시리즈에는 기본 어플 목록에 전자사전이 있다. 하지만 스카이 홈페이지에서 데이터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지 않으면 이용할 수 없다. 이렇게 불편하게 전자사전을 제공하는 이유는 아마도 최신 데이터를 넣기 위해서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각 제품별 소개페이지에서 S/W Download 메뉴로 이동하면 [전자사전]이라는 메뉴가 보일 것이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적당한 폴더에 다운로드한 후 압축을 해제한다.



전자사전 데이터를 스마트폰에 복사하기


베가 시리즈 스마트폰을 USB로 PC에 연결한 후 다운로드하여 압축을 푼 파일을 스마트폰의 SD 메모리 카드에 넣으면 설치가 끝난다.

스마트폰에 "edictionary"라는 폴더를 생성한 후, 압축을 푼 파일 모두를 생성한 폴더에 복사한다.

스마트폰 SD 메모리의 'edictionary' 폴더에 파일이 복사된 것을 확인한다. 간단하게 전자사전 데이터의 설치가 마무리되었다.


e4u 영한/한영 사전 사용하기


전자사전은 베가 시리즈 스마트폰에 기본 설치되어 있으므로 어플 목록에서 실행하면 된다. 만약 제대로 실행되지 않으면 스마트폰을 껏다 켜면 실행될 것이다. 설치하고 실행해보니 'e4u영한/한영 사전' 이었다.

e4u 영한/한영 전자사전은 많지 않은 기능을 제공하지만 필요한 것은 모두 있다. 단어를 검색한 후 [메뉴]키를 눌러서 나오는 메뉴 중 [추가]를 터치하면 마이노트에 해당 단어가 저장된다.

그렇게 저장한 단어는 [마이테스트]라는 메뉴를 통해 다시 학습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서 한번 찾아본 단어를 잊지 않도록 다시 반복하여 학습할 수 있다.

단어를 선택한 후 [메뉴]키를 누르면 위와 같이 [발음]과 [추가] 메뉴가 표시된다. [발음]을 터치하면 해당 단어를 원어민의 발음으로 들려준다.


꼭 필요한 기능 만으로 채워져 있고, 그만큼 가벼운 베가 시리즈의 기본 어플인 전자사전. 어플이 있긴한데 실행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신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이용하면 좋을 듯 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