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아이패드 키보드의 문자 입력을 도와주는 태블스킨(TablSkin) 본문

울랄라뽕,IT

아이패드 키보드의 문자 입력을 도와주는 태블스킨(TablSkin)

명섭이 2011. 9. 17. 16:52

우연한 기회에 아이패드에 사용할 수 있는 태블스킨을 얻게 되었다. 아이패드이 터치스크린 키보드를 물리적인 느낌을 갖게 하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아이패드나 스마트폰 등 터치스크린을 통해 문자를 입력하다보니 무수한 오타가 발생한다. 태블스킨(TablSkin)은 그런 터치스크린에 살짤 얹어서 각 키를 구분하게 되어 물리적인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가지게 한다.

제품을 감싸고 있는 종이에는 사용설명서가 있다. 굳이 설명을 읽지 않아도 사용에는 문제가 없지만 그래도 한번은 읽어 준다.

태블스킨의 4곳에 동봉되어 있는 동그란 흡착패드를 붙이면 사용 준비 끝~

아이패드에 올려보니 처음이라 그런지 좀 어색하다. 타이핑을 해 보니 이전과는 많이 다른 느낌이었다. 흡착패드가 붙어 버리면 어쩌나 했는데 밀리지 않을 정도의 효과 만을 주었다.

태블스킨에는 위 사진과 같이 2개의 볼록 튀어 나온 것이 있다. 이것은 일반 키보드의 F와 J키에 요철이 있는 것 처럼 키보드 기준점을 표시하는 것이다. 이것도 처음에는 타이핑하기에 꽤나 어색하게 하였다.


태블스킨은 터치스크린 키보드를 물리적인 키보드의 느낌을 가질 수 있게 해 주어 타이핑에 도움을 준다. 나름 군더더기가 없고 크기가 작아서 이동 시 보관하기도 편리하다. 다만 처음 적용하는 데에 시간이 필요하고, 흡착태드가 손상을 입을 시 태블스킨이 밀려서 타이핑이 불편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키보드 구입을 고려하는 분이라면 태블스킨을 접해보고 결정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 본 포스트는 태블스킨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