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WiFi 무선인터넷 유플러스존(U+zone)을 이용하기 위한 스마트폰 설정 방법 본문

모바일과 인터넷

WiFi 무선인터넷 유플러스존(U+zone)을 이용하기 위한 스마트폰 설정 방법

명섭이 2011. 7. 3. 18:09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통화와 문자 만 사용하는 사람은 없겠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반드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게 되고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할 때나, 설치한 어플리케이션이 구동될 때 대부분 무선인터넷을 이용하게 된다. 스마트폰에서 무선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은 음성통신망을 이용하는 3G와 무선인터넷 AP를 이용하는 WiFi 방식이 있다.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이용하는 경우 별 생각없이 3G로 인터넷을 이용하고는 하지만 WiFi를 통한 무선인터넷을 이용해보면 3G의 속도가 얼마나 느린지를 알 수가 있다.

이런 WiFi는 이동통신사에서 경쟁을 하듯이 무료 존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중 LGU+에서 운영하는 '유플러스존'은 전국 60만개의 AP가 설치되어 있고, LGMy070 집전화의 AP 공유 동의와 무료 AP 설치 행사를 지속적으로 함으로써 지역이 계속 확대되고 있어서 좀 더 편리하게 무료로 WiFi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LG 유플러스존은 누구에게 무료?


LG 유플러스존은 모두에게 무료는 아니다. 얼마전 SKT가 그동안 T와이파이존을 타 이동통신사 고객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던 것을 7월부터는 제한하기로 정책을 변경한 것과 같이 국내 이통 3사는 모두 자사의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만 무료로 서비스를 하고 있다.

LG유플러스존은 기본적으로 'LGU+ 이동통신'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어플리케이션 만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LGU+ 이동통신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LGU+ 인터넷 + 인터넷전화'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도 인증과정을 거친 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지원하는 핸드폰
  • 802.1x PEAP 인증방식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 Android OS 2.1 이상의 스마트폰/패드/플레이어
  • iOS 3.0 이상의 스마트폰/패드/플레이어
  • Windows Mobile 6.5 이상의 스마트폰
이 때 살펴보아야 하는 것이 본인의 핸드폰에서의 지원 여부다.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지원이 되지만 위의 조건이 되지 않는 폰에서는 이용할 수 없다.  


LG 유플러스존 이용 방법


'U+인터넷 + 인터넷전화'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가정에 있는 AP의 공유 동의를 하여야 만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이전에는 아이디 만 있으면 되었지만 7월 1일부터 정책이 바뀌었다.  유료로도 이용할 수 있으며 정상가격은 월 8,000원이며 현재는 프로모션 기간으로 4,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SKT와 KT가 그렇 듯 데이터통신량의 부담을 생각하는 것으로 보인다.

LGU+ 인터넷 무선AP 공유 동의하기

위의 페이지의 하단에 인증을 받는 부분이 있다. '모바일인증, 신용카드인증, 공인인증서인증'이 준비되어 있으니 편한 방법을 이용하면 된다. 집안의 무선 AP를 공유한다고해서 속도가 떨어지거나 하지는 않는다고 한다.

무선AP 공유 동의를 마친 후  유플러스존 간편신청 페이지에서 다시 한번 본인인증을 한 후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이용 신청이 된다. 본인인증은 무선AP 공유 동의 페이지와 마찬가지로 '모바일 인증, 신용카드 인증, 공인인증서 인증'의 3가지 방식을 제공한다.


모든 과정을 마친 후 스마트폰에서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의 과정을 따르면 된다. 이전에는 대략적인 설명 만 있었는데 상당히 자세히 설명을 하고 있어서 별도의 설명이 필요치 않을 것으로 생각된다.



매장에 U+zone을 무료로 구축해 드려요~


LGU+는 이렇게 초고속 무선인터넷이 가능한 U+zon을 매월 200개의 매장을 선정하여 무료로 구축해 주고 있다.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면 별다른 제한없이 신청할 수 있다.

현재(7월 3일) 6월 이벤트가 종료되었고 곧 7월 이벤트가 시작될 것이다.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에게 서비스하는 차원에서 신청하는 것도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