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노트북 추천] LG 엑스노트 P430 리뷰. 13인치 크기의 14인치 노트북, 블레이드 디자인과 사양 소개 본문

울랄라뽕,IT

[노트북 추천] LG 엑스노트 P430 리뷰. 13인치 크기의 14인치 노트북, 블레이드 디자인과 사양 소개

명섭이 2011. 6. 24. 10:24

LG전자는 슬림한 디자인과 최고 성능으로 무장한 엑스노트 P430 노트북을 출시하였다. 인텔 2세대 CPU인 샌드블릿지 코어i5를 장착하여 성능을 높였고, 2세대 내로우 베젤(Narrow Bezel)을 사용하여 13인치와 같거나 작은 크기에 14인치 디스플레이의 노트북을 완성하였다.



럭스 블랙 알루미늄의 빛나는 디자인


럭스 블랙 색상의 알루미늄 재질로 만들어진 상판에는 한쪽에 LG 로고가 작게 위치해 있을 뿐 심플함 그 자체이다. 민밋할 수 있는 상판에는 스크레치 정도의 가로 줄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오른쪽 하단에 알루미늄에 음각으로 LG로과 새겨져 있으며, 디자인 포인트 역할을 하고 있다. 정면으로 볼 때 로고가 거꾸로 되어 있는 것은 노트북을 열었을 때 그 노트북을 바라보는 다른 사람의 시선에 맞춰진 것이다. 즉 상판을 열고 보면 바로 보이게 된다.

14인치 디스플레이 노트북 치고는 슬림하고 무게도 베터리를 포함해서 1.94kg에 불과하다. 상판에 비친 화분의 그림자가 흐린 것은 상판의 가로줄 무늬 때문이다. 이는 지문 등이 잘 묻어나지 않아서 좀 더 깔끔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전면 좌측에는 전원/충전/디스크사용 표시등이 있다. 밝은 흰색의 은은한 빛이 난다.

전면 우측에는 SD카드 슬롯이 있다. 돌출되어 있지 않아서 손가락 끝으로 누르면 SD카드 보호장치가 튀어나온다. SD, MMC, MS, MS Pro, xD 메모리카드의 이용이 가능하다.

우측에는 2개의 USB포트와 CD-ROM, 그리고 전원 포트가 위치해 있다.

좌측에는 커다란 통풍구가 먼저 눈에 띈다. 통풍구는 바닦에도 여러개가 있다. 통풍구가 많아도 소음은 거의 없다  그 옆으로 모니터 연결구, RJ45 랜 포트, HDMI, USB, 마이크 연결구, 스피커 연결구 등이 위치해 있다. 우측의 USB 2개를 포함하여 총 3개의 USB 포트가 준비되어 있다.


4.5mm 초슬림 블레이드 디스플레이


X430의 디자인 특징 중 하나는 상판의 두께에 있다. 4.5mm에 불과한 블레이드 디스플레이는 한 손가락으로 들어올릴 수 있는데 무리가 없다.

4.5mm의 두께는 볼펜과 비교해도 그 두께를 알 수 있다. 이것이 브레이드 디스플레이라 부르는 이유다.

X430은 다른 노트북과 다르게 상판을 들어올릴 때 도움이 될 만한 돌출 부위가 없다. 하지만, 상판이 워낙 얇고 가벼워서 손가락으로 들어서 열 수 있다.


통풍을 고려한 아래면 설계, 또 뭐가 있을까?


어떤 노트북이나 마찬가지로 X430도 아래면에는 통풍구와 배터리 등이 있다.

아래에는 고무로 된 받침같은 것이 있다. 이것이 바닥과 노트북의 공간을 만들어주어 통풍 효과를 높일 수 있고,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해 준다.

배터리는 착탈이 가능하며, 베터리 아래 부분의 'RELEASE' 를 양쪽으로 밀고 빼면 된다.

배터리를 빼낸 자리에 노트북의 시리얼넘버 및 모델명 등이 표시된 부분을 볼 수 있다.

 

LG XNOTE P430-KE4BK 제품 사양 및 소비 전력


제품 사양

디스플레이

35.5 cm (14 inch) LED TFT 컬러 LCD
HD LED 백-라이트 LCD (1366x768)

CPU

Intel ®Core™  i5 processor 2.3 GHz
터보부스트 최대 2.9GHz
L3 캐시 메모리 3 MB Cache

그래픽스

NVIDIA® GeForce® GT 520M
그래픽메모리 1,024MB (Optimus 기능 포함)

메인 메모리        

DDR3 1333 4GB (최대 8GB 확장 가능)

저장 장치

HDD 500 GB
ODD Slim Super Multi

오디오

HD Audio, SRS Sound Solutions / 2W x 2, Stereo Speaker

블루투스

블루투스 3.0 + HS

네트워크

무선랜 802.11bgn 1x1 (최대 150Mbps) 
유선랜 Gigabit Ethernet

웹캠

1.3 M HD 웹캠

Port

HP Out, Mic In, USB 3개(Chargeable USB 1개 포함)
Int. Mic, HDMI, VGA, RJ45, DC-In

제품 중량

약 1.94 kg (6cell 배터리, ODD 포함)

배터리 중량

320g (6cell)


소비 전력

동작상태

약 21W

동영상 미디어 구동 시

대기상태 (Idle state)

약 7 W

Display off 시

절전모드 (Sleep Mode)

1 W 이하

S3(Suspend) 시

오프모드 (Standby(off) Mode)

0.5 W 이하

시스템 종료 시



* 본 포스트는 LG전자 엑스노트 P430의 IT 미션 참여 글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