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안드로이드 어플] 지하철 어플의 최강, Smarter Subway(스마터 서브웨이)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안드로이드 어플] 지하철 어플의 최강, Smarter Subway(스마터 서브웨이)

명섭이 2011. 4. 13. 21:03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하철 어플은 여러가지가 있다. 지하철 노선도를 볼 수 있는 것은 기본이고, 열차 시각을 알려주는 어플, 역 주변 정보를 알려주는 어플,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그 중 이런 대부분의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지하철 어플이 있어서 소개한다.

토끼 같이 생긴 지하철 모습이 먼저 보인다. 기본 화면 등을 보면 디자인은 별로다. 하지만 제공하는 기능은 다른 어떤 지하철 어플보다 우수하다.

지하철 어플로 가장 많이 하는 것은 현재 가까운 역에서 목적지 역까지 갈 때의 시간과 환승역이 어디인지를 알아보는 것일 것이다. '스마터 서브웨이'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이 부분이다.

'스마터 서브웨이'는 각 역의 열차 도착시간을 계산하여 실제 얼마 걸리는 지를 확인해 주므로 상당히 정확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이전열차]와 [다음열차]를 확인할 수 있어서 조금 늦더라도 여유있게 시간을 보면서 역에 갈 수 있고 또한 도착시간도 정확하게 알 수 있다. 이래서 어플 이름에 '스마트'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 같다.

'스마터 서브웨이'는 내 위치에서 가까운 주변역을 검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물론 GPS를 켜 둔 상태어야 만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현위치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돋보인다. 설정에 들어가보면 수도권 뿐 아닌 부산/대구/광주/대전의 지하철 등을 설정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