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블로그 마케팅 블로드! 블로그 수익원 블로드의 1년을 이야기합니다. 본문

이벤트

블로그 마케팅 블로드! 블로그 수익원 블로드의 1년을 이야기합니다.

명섭이 2010. 12. 1. 19:30


지난 2009년 11월 "생생한 광고, 두근두근 블로깅"이라는 캠페인을 시작으로 BLOD 베타서비스를 시작했고, 이렇게 저렇게 깨지면서 1년을 지나왔습니다.


좀 더 효율적인 블로그 마케팅을 위해서는 '광고 비용이 저렴'해야 하고 '참여하는 블로거가 합당한 비용을 받아야 한다'는 취지 하에 겁없이 시작했지만 아직 큰 성과는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블로드를 바라보고 있기에 무한한 가능성(?)을 생각합니다.



블로드의 1년을 돌아보면...                        

블로드는 항상 광고주를 기다리고 참여하는 블로거를 기다립니다. 이것을 다르게 말하면 광고주의 광고비를 기다리는 것이고, 참여하는 블로거들에게 그 비용을 지급하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1개 포스트에 최고 100만원 지급!!
지난 1년간 블로드는 처음 약속한 데로 광고금액 중 수수료를 제외한 대부분의 금액을 블로그에게 지급하였습니다. 많아야 10만원 정도를 지급하는 타 서비스와 비교해서 부끄럽지 않을 만큼의 금액을 드리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 1개 광고에서 블로그에게 지급한 최고 금액 : 430만원
  • 1개 포스트 참여로 블로거가 지급받은 최고 금액 : 100만원
  • 1명의 블로거가 1개월 수익에 대해 요청한 최고 금액 : 130만원
  • 1등에게 20만원 이상 지급한 광고 수 : 8건 (완료된 광고 19건)

아직까지 광고의 수가 많지 않아서 더 이상을 지급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요즘 광고가 조금 늘긴 했지만 아직 처음 생각한 만큼은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이 더욱 깊이 고민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완료된 19건의 광고 중 10만 조회수 이상 5건!!
아직 블로드는 많은 광고주에게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지난 1년간 많은 광고를 진행하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매 건에 대해 좋은 블로거 분들의 참여와 최대한을 한다는 마음으로 임한 결과 대부분의 광고주를 만족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 총 20건의 진행 광고 중 10만 조회수 이상 5건
  • 1건의 광고에서 얻은 최대 조회수 : 325,000 조회
  • 키워드 광고 대비 가장 많은 차이 : 약 74배  (클릭수 비교)

블로드 광고와 키워드 광고의 차이 비교
동일한 금액을 키워드 광고에 집행하였을 경우와 비교해 보니 엄청난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광고주는 여전히 키워드 광고를 선호합니다. 아직도 블로드가 헤쳐 나가야 할 역경이 많다는 것이겠지요.

 1년전 진행한 블로드 광고의 지속적인 유입 효과
위의 그림은 2009년 11월 13일에 시작했던 블로드 광고의 유입 그래프입니다. 오늘 오랫만에 확인해보니 여전히 방문자가 있었습니다. 그만큼 지속적인 홍보효과가 있다는 것이겠지요.

블로드! 이 정도면 괜찮은 마케팅 서비스 아닌가요^^
 


처음이신 분들께 블로드를 소개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가장 단순하면서도 여전히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입니다. BLOD기존 온라인 광고에 비해 저렴하고, 입소문 마케팅에 가장 효과적인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하는 서비스입니다. BLOD는 광고주와 블로그를 이어주는 역할을 하는 인터넷 기반의 마케팅 공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블로드 서비스의 설명

블로드 서비스의 설명


100만원으로 블로그 마케팅이 가능한 블로드!!
블로드는 최소 비용으로 최대의 마케팅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자동화된 광고 플랫폼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람의 손이 가지 않으니 비용이 크지 않아도 광고가 가능한 것이지요.
실제 "종료된 블로드"를 보면 대략 얼마의 금액으로 광고를 할 수 있고, 얼마나 좋은 글이 올라오는지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짓없는 블로그 마케팅 블로드!!
블로드는 홍보 시작과 동시에 참여자, 조회수 등의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대부분의 블로그 마케팅 회사(서비스)들이 중간 과정을 공개하지 않거나 공개할 수 없습니다. 이는 그러한 시스템을 갖추지 못했거나, 결과에 대한 확신이 없어 공개를 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블로드는 과감히(?) 모든 과정을 공개합니다. 즉, 광고주와 참여한 블로거가 실시간으로 효과를 지켜볼 수 있어서 어떠한 거짓 행위를 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블로그에게 많은 비용을 지급하는 블로드
현존하는 블로그 마케팅 서비스 중 최고의 금액을 블로그에게 돌려 드립니다. 대부분의 과정이 자동화되어 있으므로 운영에 필요한 비용이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블로드는 최소의 수수료를 제외한 광고 금액 모두를 블로거에게 지급하여 블로거의 포스트에 가장 높은 가치를 드립니다.

오랫동안 지속되는 광고 효과
BLOD는 네이버 키워드 광고와 같은 휘발성 광고가 아닙니다. 블로그는 발행한 포스트를 삭제하거나 변형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고로 돈 떨어지면 사라지는 키워드 광고와 달리 오랫동안 광고 효과가 지속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