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프로젝트나 업무관리를 돕는 웹 오피스, 팀오피스!! 본문

울랄라뽕,IT

프로젝트나 업무관리를 돕는 웹 오피스, 팀오피스!!

명섭이 2010. 10. 23. 13:36



프로젝트 관리나 중소기업의 업무관리에 도움을 주는 (주)다우기술의 팀오피스>에 대해 소개한다.


혼자가 아닌 여럿이 하나의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 각자의 숙련도도 문제가 되겠지만,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의사소통이다. 커뮤니케이션의 오류라고도 하는 '의사소통의 문제'는 각자의 친밀도에서 해답을 찾을 수도 있지만 진정한 해결 방법은 체계적인 프로젝트 관리에 있다.

팀오피스는 체계적인 기록과 협업을 위한 툴, 그리고 정보의 공유를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의 오류를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 모든 작업이나 관리를 웹을 통해 할 수 있으므로 장소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모바일용 어플이 준비되어 있어서 이동 중에도 프로젝트나 업무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이라 할 수 있겠따.(반대로는 족쇄가 될 수도...^^;;)

프로젝트, 일정관리를 할 수 있는 웹서비스(스마트 폰도 활용 가능),TeamOffice




# 현황판

현황판에서는 회사의 업무나 해당 프로젝트에서 내가 해야 할일에 대한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개인 일정 및 메모 등을 등록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 프로젝트

아무래도 이러한 툴을 사용하는 목적은 프로젝트를 하기 위함이 가장 클 것이다. 그것이 업무관리를 위한 그룹웨어와 약간 차이가 있는 것이고. 프로젝트 화면에서는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확인과 진척도 및 기간 등을 확인한다.


# 업무 관리

팀원에게 업무를 배정하거나 지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본인의 업무를 입력하여 관리할 수 있다. 각 담당자별 업무량 확인이나 진행도를 확인할 수 있어서 효율적인 업무관리가 이뤄진다.


# 보고서

기본적인 보고서 양식을 제공하여 어떤 회사라도 쉽게 보고를 할 수 있고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지난 보고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맞춤형 보고서를 만들 수 있어서 여러가지로 변형하여 사용하 수 있다.


# 요청처리

팀원간의 요청 처리 뿐이 아닌 외부 프로젝트의 멤버 들과 업무를 요청하고 수락하는 등 협업에 꼭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 요청된 업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적당하게 팀원들에게 업무를 배분할 수도 있다.


# 자료실/게시판/캘린더/주소록/출근부


기본적인 업무관리 기능 외에 자료실/게시판/캘린더/주소록/출근부 등이 있어서 업무에 도움을 주며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도록 돕고 있다.





팀오피스의 라이트 버전 가격은 월 15,000원, 엔터프라이즈 버전 가격은 월 35,000원이다. 유료 신청하기 전에 엔터프라이즈 버전을 사용해 볼 수 있는 3개월 무료 신청 방법이 있다. 언제까지 이 방법을 이용할 수 있을 지는 모르겠으나 지금은 신청이 된다.




팀오피스에서 로그인한 후 [팀오피스 캠프개설하기]를 클릭한 후 위의 화면으로 이동한다. 캠프유형 중 [상품권등록 캠프개설]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한다.



상품권 정보 입력하는 화면에 BLOG-OMSQ-9693-8144 를 입력한다. 이것은 블로드와의 제휴로 제공되는 블로그 체험을 위한 키이다.



캠프의 이름이나 팀원의 가입을 위한 비밀번호 등을 입력한다. 이 때 캠프가입 비밀번호는 팀원 들에게 공개되는 것이니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공개용 비밀번호로 설정해야 한다.



간단하게 캠프가 개설되었다. 마지막 화면에서 임의로 팀원을 입력하거나 캠프 정보를 팀원에게 보낼 수 있도록 복사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테스트를 하면서 직접 사용해보니 당장 우리팀에 적용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팀원들이 적응하려면 조금은 시간이 걸릴 듯 하다. 다행히도 지속적인 무료 세미나를 개최하는 것으로 보인다. 오는 10월 26일에도 무료 세미나가 열린다.

팀오피스는 매일경제신문사에서 선정하는 '2010년 상반기 히트상품'으로 선정될 만큼 외부에서도 인정하는 웹오피스이다.




이 밖에 외부에서는 어떻게 생각하는 지 확인해 보니 여러 업체에서도 이용하는 것으로 생각되었다. 또한, 공익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단체에게는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팀오피스 사용을 희망하는 단체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또는 팀오피스 홈페이지(www.teamoffice.com, 070-8707-1251)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