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유튜브 BGM 라이센스 고민 해결, 음원사이트 '비지엠팩토리' 본문

울랄라뽕,IT

유튜브 BGM 라이센스 고민 해결, 음원사이트 '비지엠팩토리'

명섭이 2019. 10. 2. 06:40

라이센스 걱적없는 음원사이트 비지엠팩토리

유튜브로 대변되는 1인 영상 크리에이터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왠만한 스타 못지 않은 대중적인 인기와, 왠만한 중소기업보다 많은 수익을 올린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다.

하지만, 급작스런 대중적인 인기라는 밝은 면 뒤에는 음원 등 저작권 침해 및 성적/폭력적인 콘텐츠 등 어두운 면에 대한 대응은 미흡하기 짝이 없다.

오늘 소개하는 '비지엠팩토리(BGM Factory, 바로가기)'는 음원에 대한 라이센스 걱적없이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오리지널 한국 서비스다.

 

비지엠팩토리는 광고 음악 제작 등 현업의 다양한 작곡 경험이 있는 전문가들이 뭉쳐서 만든 서비스로, 직접 음원을 모두 작곡하니 음원 라이센스에 전혀 문제가 없이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거의 모든 맴버가 작곡을 전공한 국내 프로 작곡가로 구성되어 있고, 100% 자체 제작을 한다. 광고 음악 등 현업의 경험이 많은 분들이어서 음원 퀄리티 또한 상당하다. 해외 어떤 음원 사이트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

 

비지엠팩토리, 방송/영화/게임 다수 사용

비지엠팩토리 BGM 음원은 배틀 트립, 전지적 참견 시점, 불타는 청춘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 및 세계테마기행, 저널리즘 토크쇼 J, 전용우의 뉴스ON 등 시사 프로그램, 초면에 사랑합니다 등 드라마에 다수 사용되고 있다.

또한,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등의 게임 및 도시경찰 등 영화 에서도 다수 사용되고 있어서, 우리가 알지 못하지만 상당히 많은 작품을 통해 이미 비지엠팩토리의 BGM 음원을 듣고 있었다.


 

비지엠팩토리의 다양한 음원 검색

비지엠팩토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BGM 음원이 상당히 많다보니 원하는 음원을 찾는 것도 쉽지 않다. 그래서, 비지엠팩토리는 분야별, 키워드 별, 속성 별로 음원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검색 방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템포, 분위기, 악기 등의 검색이 제공되어 보다 쉽게 원하는 음원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어떤 것도 잘 모를때는 [판매량], [최신곡] 순서로 정렬해서 목록을 보면 인기 높은 영상 음악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비지엠팩토리의 다양한 BGM 검색 방식

검색할 때 하나의 키워드로 검색할 수 있고, 분야 별 키워드를 클릭하면 여러 키워드가 복합적으로 포함된 음원을 찾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악기는 '금관악기', 분위기는 '낭만적인', 장르는 '라운지'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해당 조건이 모두 해당되는 음원을 찾아준다.

 

분위기와 장르, 악기 검색 뿐 만 아니라 방송사 작품에 사용된 음원을 검색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방송 프로그램에 적용된 BGM 음원은 익숙해서 반응이 확실하여 유튜브 영상 활성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앞서 말했듯이 다양한 드라마, 예능, 시사 프로그램에 비지엠팩토리 음원이 사용되고 있어서 선택의 폭도 넓은 편이다.


 

비지앰팩토리 기간 이용원

비지엠팩토리는 유튜브나 네이버TV 등을 운영하는 1인 영상 크리에이터가 사용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라이센스와 대량의 영상을 제작하는 기업을 위한 '프로덕션' 라이센스 2가지 이용권을 구매해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광고나 SNS 영상 등을 제작하기 위해 1~2곡의 음원이 필요한 경우는 1곡 당 5만원에 구매가 가능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구매한 영상은 횟수에 상관없이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다.

 

비지엠팩토리의 BGM 음원을 사용한 경우 홈페이지 상단의 [작품등록] 메뉴를 통해 등록할 것을 권하고 있다. 사용된 영상에서 저작권 위반에 문제없이 음원을 사용했다는 것을 인증하기 위한 과정이다. 번거로운 경우 여러번 사용 후 한번에 등록해도 무방하다.

 

비지엠팩토리는 오프을 기념해서 저작권 문제없이 콘텐츠를 사용하자는 '클린 비지엠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해당 캠페인을 페이스북 등 SNS에 공유 링크를 포함한 댓글을 다는 모든 분들께 크리에이터 전용 1개월 이용권을 제공하고 있다. (클린 비지엠 캠페인 바로가기)

매달 무료 음악도 제공하고 있어서 잘만 찾으면 무상으로도 멋짐 배경음악을 이용할 수 있다. (무료 음원 찾기 바로가기)

 

Library > BGM Factory

크리에이터를 위한 저작권 걱정 없는 국내 최저가 배경음악 서비스 BGM 팩토리

bgmfactory.com

유튜브를 운영하다보면 의도치 않은 여러가지 경우로 경고를 받게 된다. 그 중 가장 많은 것이 저작권 위반이다. 실제로 연간 약 2%의 유튜브 채널이 해지를 당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비지엠팩토리 음원을 사용하는 경우 저작권 위반에서 자유롭게 영상을 제작하고 업로드할 수 있어서 안심하고 채널을 키워갈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