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SNS 바이럴 영상 · 유튜브 인트로 '비디오몬스터' 로 한방에! 본문

소셜 & 크리에이터

SNS 바이럴 영상 · 유튜브 인트로 '비디오몬스터' 로 한방에!

명섭이 2019. 7. 19. 08:06

'비디오몬스터' CF 수준의 멋진 영상 제작 5분 만에 완성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와 유튜브를 즐기는 분들이 상당히 많다. 즐기는 것 뿐 만 아니라 직접 콘텐츠를 등록하면서 직업으로써 도전하는 분들도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이런 SNS와 유튜브를 운영하는 경우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영상'이다. 글과 사진은 어쩌면 그동안 자주 다뤄본 콘텐츠지만 '영상'은 좀 다르다.

동영상 콘텐츠 제작은 촬영과 편집 등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볼 만한 수준의 콘텐츠가 되고, 그래야 누군가가 봐 주고 구독해 주기 때문에 매우 신경이 쓰인다.

 

멋진 CF 영상 만들기 '비디오몬스터'

특히 짧은 SNS 바이럴 영상 하나로 상당한 수익을 올리는 경우도 있고, 유튜브 등 영상 도입부에 나를 상징하는 멋진 인트로 영상이 있다면 수준이 달라 보이기까지 하다.

오늘 소개하는 '비디오몬스터' 서비스는 프리미어나 애프터이펙트 등 고급 동영상 편집 툴을 몰라도 누구나 웹을 통해 멋진 영상을 만들 수 있는 툴이다. 특히 전문가가 만든 CF 수준의 광고 홍보 영상 제작이 가능해서 빠르게 영상 제작이 필요한 온라인 광고대행사는 매우 요긴하게 사용될 듯 하다.

비디오몬스터 바로가기

 

비디오몬스터

지구에 없던 퀄리티. 쉽고 빠른 갓성비 온라인 비디오메이커.

www.videomonster.com

 

비디오몬스터 특징 · 가격 · 저작권

비디오몬스터, 영상 제작 방법
비디오몬스터 저렴한 가격

비디오몬스터는 오랫동안 전문적으로 TV CF를 만든 분들이 쉽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기획한 툴로써, 마음에 드는 템플릿 디자인을 선택하고 이미지/텍스트 등을 선택하여 배치하면 영상이 완성되는 간단한 영상 제작 툴이다.

TV CF를 경험이 풍부한 최고의 비디오 디자이너들이 만든 수백개의 디자인 템플릿은 원하는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서 짧은 시간에 고 품질의 광고 홍보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비디오몬스터에서 제공되는 비디오 템플릿과 음원 등은 모두 직접 제작한 것이어서 라이센스 제한없이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한번 영상을 제작하여 업로드하면 저작권에 자유롭다는 것이다.


 

비디오몬스터 이용 가격

비디오몬스터 이용 요금은 3가지로 이뤄진다. 한편의 영상을 제작하는 경우 8,900원이면 된다. 한번의 비용을 지불하면 2회 편집이 가능하여 2번의 완성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매월 42,900원을 결제하면 영상 개수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다수의 영상을 자주 제작하는 경우에는 이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할 것이다. 

제공되는 템플릿 디자인 외에 맞춤형 영상이 필요한 경우에는 '브랜드 맞춤 솔루션'을 이용하면 된다. 비용은 협의 후 결정된다.

 

비디오몬스터 비영리단체 등 영상 제작 지원

비디오몬스터는 비영일 단체 및 공익 단체에는 무료 영상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 스타트업 임에도 초기부터 사회 공헌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아름답다. 필요한 경우 이메일이나 고객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비디오몬스터 시작하기

비디오몬스터 템플릿 셀렉 샵

비디오몬스터는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자신의 작품을 등록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템플릿 셀렉 샵' 오픈을 앞두고 있다. 직접 디자인 템플릿을 제작하면 한계가 있을테지만, 이렇게 클라우드 방식으로 디자인을 수급하게 되면 충분히 많은 디자인을 확보할 수 있고, 사용자는 선택의 폭이 매우 넓어질 것이다. 얼마전 디자이너 대상으로 공개 설명회를 하기도 했다.

 

비디오몬스터 디자인 템플릿 선택

비디오몬스터 서비스에 접속하면 수많은 비디오 템플릿을 먼저 만나게 된다. 디자인고르기 메뉴에서 선택하거나 검색을 한 후 비디오템플릿을 선택하면 시작이 된다. 

현재 시즌에 맞게 제작된 템플릿과 인기 많은 템플릿 등이 먼저 노출되어 있다. 업종/스타일/화면비율/비디오길이 등의 옵션으로 검색을 할 수 있어서 선택이 간편하다.

 

비디오몬스터 무료 쿠폰 사용 방법

처음 가입한 후 비디오템플릿을 선택하면 [무료 쿠폰 사용]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제공되는 무료 쿠폰은 8,900원에 해당하는 쿠폰으로 총 2회까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무료 쿠폰 사용] 을 클릭하거나 비용을 지불하면 해당 영역에 [편집하러 가기] 메뉴가 나타난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제공된 비디오 템플릿에 사진/영상/텍스트를 수정할 수 있는 편집기 모드로 이동한다.

 

비디오몬스터 영상 편집기

편집 모드로 이동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된다. 왼쪽에는 영상에 첨부할 사진/동영상을 선택하는 영역, 중앙에는 비디오 템플릿, 하단에는 타임라인과 같은 템플릿의 각 씬 이동 영역이다.

템플릿의 각 씬에는 기본으로 텍스트 또는 영상이 포함되어 있다. 기본 제공되는 텍스트와 영상을 내가 원하는 것으로 바꾸면 된다. 

영상에 포함될 사진/비디오는 좌측에서 선택할 수 있다. 이미지/비디오가 이미 준비되어 있다면 [이미지]에서 업로드하면 된다. 만약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무료 콘텐츠 영역에서 검색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다. 


 

비디오몬스터 영상 편집하기

픽사베이 무료 이미지 사용하기

무료 콘텐츠는 unsplash, pexels, pixabay 등 저작권에 자유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검색하여 영상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즉, 내가 가지고 있는 사진이 없어도 간단하게 고품질의 사진을 불러올 수 있고, 그것을 이용해서 템플릿에 추가하면 멋진 영상이 완성된다.

 

비디오몬스터 영상 삽입 방법

업로드하거나 검색한 사진/비디오는 마우스로 클릭한 후 끌어서 중앙의 템플릿에 올려놓으면 삽입이 된다. 이때 삽입할 영역을 선택할 수 있다. 영역은 확대 및 축소가 가능하다.

 

비디오몬스터 텍스트 수정

영상과 더불어 간단한 메시지의 텍스트를 수정하는 영역이 있다. 중앙 영역 우측에는 템플릿의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영역이 있다. 여기서 내용을 수정하면 반영이 된다.

 

이렇게 비디오 템플릿의 씬 별로 텍스트와 사진/비디오를 선택하면 모든 작업은 완료된다. 작업을 완료한 후에는 [나의 비디오]로 이동하게 되고, 잠깐의 시간동안 렌더링 후 [완료]가 표시되면 완성된 영상을 플레이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전문가가 보면 너무 간단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5분 내에 고품질의 짧은 영상을 만들어야 하는 입장에서는 어떤 서비스보다 유용하다.

유튜브를 운영하는 분들도 비디오몬스터 영상은 유용하다. 원하는 스타일의 템플릿을 선택해서 작업한 영상은 유튜브 영상 앞부분, 즉 인트로 영상으로 이용하면 간단하게 나를 표현하는 멋스런 인트로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곧 오픈할 '템플릿 셀렉 샵' 등 다채로운 디자인 템플릿이 기대가 된다.

비디오몬스터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