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하츠의꿈 블로그 2017 티스토리 결산, 나만의 최고를 뽑아본다. 본문

블로그&홈페이지 팁

하츠의꿈 블로그 2017 티스토리 결산, 나만의 최고를 뽑아본다.

명섭이 2018. 1. 8. 08:00

하츠의꿈 블로그, 2017년을 돌아보다

2017년이 어느샌가 지나고 새해가 시작되었다. 언제나 바쁜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지내다보니 지난날을 돌아볼 겨를없이 새해를 맞이하였다.

나의 분신이라 생각하는 하츠의꿈 블로그(바로가기)도 어떤 모습으로 한해를 지냈는지 생각하지 못했는데, 이런 마음을 알았는지 티스토리가 내 블로그를 결산해 주어 지난 한해를 돌아볼 수 있었다.

2017년 하츠의꿈 블로그 결산 바로가기 →

     

    2017년 하츠의꿈 블로그를 티스토리가 결산해 준 내용을 살펴보았다. IT 블로그라고 자부하는 만큼 역시나 'IT 인터넷'과 'IT 제품리뷰' 카테고리에 글이 많았다.

    139개 글을 작성하여 '상위 5% 부지러너', '100+포스팅'에 선정되었다. 하루 한개 포스팅을 하는 분들도 많아서 나는 그리 많은 글을 쓴 것은 아니지만, 시간을 쪼개어 써왔던 글들이 생각나 혼자서 뿌듯함을 느낀다.

    댓글과 공감이 엄청나게 적은 블로그 임에도 '상위 3% 댓글부자'와 '상위 3% 공감부자'에 선정되었다. 왠지 모를 부끄러움이 밀려온다^^;;

    최초로 운영했던 블로그인 텍스트큐브에서 티스토리로 이사온 지 7년이 되었고, 지난 한해 동안 과분하게도 400만명이 넘는 분들이 내 블로그에 방문해 주셨다.

     

    가장 언급이 많은 단어가 '후보', '사용', '대선'이다. '사용'이란 단어는 제품 사용에 따른 후기 때문일 것이고, '후보'와 '대선'은 박근혜 탄핵과 조기대선으로 인해 이를 분석했던 글이 많아서다. IT와 관련 카테고리를 제외하면 '정치' 카테고리의 글이 많았다. IT 블로거가 정치 분석 글을 쓰게 되었다는 것도 그리 유쾌한 것은 아닌 듯 싶다.

    아래는 조기 대선에 따라 현상을 분석한 글 중 필자가 추천하는 글이다.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많은 데이터를 보면서 분석하였고, 국민들이 올바른 선택을 하기 바라는 마음으로 작성했던 글들이다.


     

    지난 한해 동안 4,561,419명이 방문해서 전체 방문자 수 2천만명을 돌파라는 영광스런 숫자를 얻었다.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라도 하고 싶었지만 바쁜 일들로 그냥 지나쳤던 것이 못내 아쉽다.

    2017년 한해 동안 139개의 글을 작성하였고, 그 중 'LG V30 스마트폰 관련 글(바로가기)'이 가장 조회수가 높게 나타났다. 해당 글은 다음과 카카오톡 메인에 등록되어서 높은 조회수를 얻을 수 있었다. 그 뒤로는 앞서 추천한 '대한민국 국민이 바라는 대통령의 조건(바로가기)'이 선정되었다.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 싶은 것, 혼자알기 아까운 것들을 글로써 알리려 노력했지만 지나고 보면 많이 부족하고 아쉽다. 이렇게 수치적으로 확인을 해보니 내가 무엇을 하고 무슨 생각을 하면서 한해를 보냈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고 2018년의 블로그 운영을 다시금 다짐한 계기가 되었다. 티스토리 측에도 감사의 말을 전한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블로글 결산해 보시라, 한해의 내가 보일 것이다.

    2017년 하츠의꿈 블로그 결산 바로가기 →

    내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하기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