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Zemana AntiMalware 보조 백신프로그램, 크롬 검색엔진 chromesearch.win 삭제 본문

울랄라뽕,IT

Zemana AntiMalware 보조 백신프로그램, 크롬 검색엔진 chromesearch.win 삭제

명섭이 2017. 12. 24. 10:54

무료 보조 백신프로그램 Zemana AntiMalware 간단 사용기

얼마전부터 크롬 웹브라우저의 기본 검색이 'chromesearch.win'이라는 알 수 없는 사이트로 변경이 된 것을 확인했다.

크롬 웹브라우저의 설정->검색엔진 관리 화면에서 확인해보니 'chromesearch.win'가 기본 검색엔진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이 아닌가?? 그리고, 해당 설정을 삭제하거나 다른 검색엔진으로 변경할 수 있는 메뉴가 사라져 버렸다.

크롬 웹부라우저가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이라고 확신한 후 해결 방법을 알아보다가 'Zemana AntiMalware'라는 보조 백신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다.

 

Zemana AntiMalware 무료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Zemana AntiMalware'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존재하였다. 'Free Download'는 한시적인 무료 버전이고, 상단의 DOWNLOAD 메뉴에 들어가면 'Get Portable Version'이 있는데 이것이 완전 무료 버전이다.

 

다운로드 받은 포터블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과정 없이 위와 같이 바로 실행이 된다. 우측하단의 [Scan] 버튼을 클릭하면 검사가 시작된다.

 

먼저 검사해야 할 파일을 확인한다. 내 PC에는 146,413개가 검사 대상으로 나온다. 일반적인 백신프로그램의 빠른 검색과 유사하며, 검사 대상 파일이 다른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PC에 설치된 백신프로그램으로는 지금의 감염 상태를 파악하지 못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내 PC에는 크롬 관련하여 8가지의 문제점을 찾아냈다. 스캔이 끝난 후 [Next]를 클릭하면 간단하게 해당 문제점을 해결한다.


 

이렇게 문제점을 해결한 후 다시 크롬 웹브라우저의 설정->검색엔진 관리에 들어가보니 'chromesearch.win' 항목의 설정 기능이 살아났다. '목록에서 삭제'를 클릭해서 해당 항목을 삭제하여 기본 검색엔진 문제를 해결하였다.

 

Zemana AntiMalware 간단한 설정 확인

Zemana AntiMalware 의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한 몇가지 설정을 확인할 수 있다. 무료 버전 임에도 한글이 지원된다. 물론 유료 사용자로 유도하기 위한 노력일 수 있겠다.

 


<Zemana AntiMalware 한글 화면>

 

설정의 RealTime Protection 에 들어가보니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다. 무료 버전은 검사는 가능하지만 실시간 보호나 예약 등이 불가하였다. 어쨋든 이렇게 필요할 때 사용하는 것은 제한이 없으니 보조 백신프로그램으로는 상당히 도움되는 프로그램이라 하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