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애플태블릿 사양, 아이폰-옴니아, 무료 팩스 등. 10.01.12의 IT 본문

비에스 마인드/IT일기 by 명섭

애플태블릿 사양, 아이폰-옴니아, 무료 팩스 등. 10.01.12의 IT

명섭이 2010. 1. 12. 18:10

오늘은 애플에 관련된 기사를 3건이나 다루게 되네. 최근의 큰 이슈가 스마트폰과 태블릿인데 그 중심에 애플이 있으니 어쩔 수 없겠지.

 

 

 

아이폰-옴니아 '누가누가 잘하나'  - [위로]
ZDNET 기사보기

SKT는 옴니아2를 30만대, KT는 아이폰을 24만대 판매했다고 한다.
아이폰이 나오기 전까지 만 해도 스마트폰이라는 것이 대중화되기엔 꽤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아이폰이라는 스타 상품이 나오면서 순식간에 스마트폰이 가장 큰 이슈가 되어 버렸다.

어제 기사에서 말한 것 처럼 곧 구글의 넥서스원도 국내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한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아이폰-옴니아-넥서스원이 경쟁하는 스마트폰의 시대가 열릴 것이라는 생각을 해 본다.

 

 

 

KT `와이브로` 트래픽 해법 주목  - [위로]
디지털타임스 기사보기
스마트폰 및 태블릿 등, 고기능 모바일 기기가 속속 출현하면서 잠잠했던 와이브로가 다시 조명을 받고 있다.
KT는 4G기술인 LTE(롱텀에볼루션)와 와이브로 중 선택의 고민하고 있다지만 이미 구축된 와이브로를 활용하려는 것은 당연하다.  이미 3W(WCDMA, Wi-Fi, Wibro)로 쿡앤쇼 상품을 판매하고 있기도 하고...
앞으로 어떻게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모바일트래픽을 풀어나갈 지 주목되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 한국선 `반쪽짜리`  - [위로]
디지털타임스 기사보기
애플의 앱스토어가 국내의 법과 애플의 제도 때문에 게임과 음악 등의 서비스를 각종 편법을 동원해 이용하고 있다.
국내법은 '모든 게임은 심의후에 상품화'하게 되어 있는 데 그것은 애플의 제도와 충돌된다.  그래서 국내이용자는 원칙적으로 애플 앱스토어에서 게임을 이용할 수 없다.  또한, 저작권 문제로 아이튠스 이용이 어려워 편법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MB정부의 인터넷 검렬이 엿같아 인터넷 난민이 생산되고 있는 것에 이어 앱스토어 난민도 생겨나고 있는 실정이네~

 

 

 

애플 태블릿, 웹캠과 3G 기능 탑재?  - [위로]
ZDNET 기사보기

애플 태블릿은 아직도 사진 한장 공개하지 않지만, 오늘도 새로운 루머가 인터넷을 달구고 있다.
프랑스에서 애플과 아이폰 독점계약을 맺은 오렌지라는 이동통신회사 관계자가 "태블릿에 웹캠과 3G 무선랜'을 탑재해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는 것이다.

 

그동안의 루머를 대략 종합해 보면...

- 이름은 아이슬레이트(iSlate)
- 진보된 가상키보드
- 웹캡 장착
- 3G 무선랜 장착
- 7~8인치 와이드 멀티터치 모니터
- 아이팟/폰과의 연동 포트 제공
- 120GB 하드디스크
- 2~3GHz 인텔 Core 2 Duo CPU

 

출시되기 전에 이렇게 지대한 관심을 받는 제품도 많지 않을 것이다.  모쪼록 훌륭한 제품으로 짜~안 하고 나타나길 기대한다.

 

 


KTH "팩스가 없다고? 파란에서 받아봐"  - [위로]
ZDNET 기사보기

파란닷컴(www.paran.com)이 또 하나의 무료서비스를 선보인다.
바로, '파란메일 무료팩스 수신서비스'.

무료팩스 수신서비스는 "1515 + 자신의 핸드폰 번호"로 팩스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받은 팩스는 파란메일의 메일함에 도착하여 메일을 열람하듯이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파란닷컴은 다른 것은 몰라도 무료 서비스를 정말 좋다.

파란 메일, 무료 기업메일, 무료 전자세금계산서, 무료 웹호스팅에 이어 무료 팩스 수신까지~

단, 팩스 발신자가 웹 팩스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KT 회선이 아닐 경우에는 이용하실 수 없단다. 조금 아쉬운 부분이네..

 

 

 

PC 가격 6년만에 오른다   - [위로]
ZDNET 기사보기
언제나 컴퓨터 가격은 비슷하거나 약간씩 떨어졌다. 아무리 성능 좋은 제품이 나와도 이전 제품의 가격을 떨어트리고, 새 제품은 일정한 가격을 유지해왔기 때문이다.
하지만, 올해는 메모리 등 핵심부품의 가격 상승으로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고 한다.
DDR3 메모리가 무려 23%나 올랐다고 한다.  하지만, 그동안 메모리가격이 떨어진 것을 생각하면 그리 많이 오르는 것은 아니지.

 

 

 

네이트, 아이폰 열풍에 갈팡질팡  - [위로]
디지털데일리 기사보기

포털 및 많은 업체가 아이폰을 이용한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지만 네이트는 입장이 좀 다르다.
모회사인 SKT 때문이다.  아이폰용 동영상 서비스를 올렸다가 SKT에게 지적을 받고 바로 내린 경우도 있다.  또한, 다른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하려 해도 SKT의 눈치를 보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무척 난감해하고 있는 듯 하다.

 

얼마전 SKT의 앱스토어인 T스토어 시용자가 늘어 싸이월드에도 좋은 영향을 주고 있다고 했었는데 더욱 중요한 것을 잃지 않을까 염려가 된다.

 

 

 

IT분야를 좋아하여 많은 기사와 글을 보게 된다. 하지만, 중요한 것을 기억하지 못하고 잊혀지는 것이 많아서 정리를 한다.  또한, 기사를 읽고 가볍게 생각나는 것을 덧붙여본다by 명섭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