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선택약정 할인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지난 9월 15일부터 선택약정 할인이 20%에서 25%로 확대 시행이 되었다. 나도 잊고 있다가 SKT에서 문자가 온 것을 보고서야 신청하지 않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는 그동안 20%의 선택약정 할인을 받고 있었고, 얼마전 약정 기간이 끝난 것을 문자로 안 것이다. 만약 약정이 끝난 채로 가만 있으면 전혀 할인을 받지 못하고 핸드폰을 사용하게 되므로 잊지 말고 약정할인 신청을 해야 한다.
예전에는 선택약정 할인을 받으려면 반드시 공식 매장에 방문을 했어야 하는데 이번에 보니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도 신청이 가능했다.
위 링크를 따라서 SKT T World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my T' 메뉴 하단의 조회->나의 혜택 메뉴에 접속하면 '선택약정할인' 코너를 확인할 수있다.
또는, 홈페이지 상단 우측의 검색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검색을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고 여기에 '선택약정할인' 이라고 검색하면 된다. 최근에 많은 분들이 검색을 하는 지 인기 검색어에 해당 단어가 올라와 있다.
스마트폰에서는 '모바일 T world'엡에서 'my T' -> 할인혜택 -> 선택약정할인 에 들어가면 된다.
어떤 방법으로든 들어오면 위와 같이 [선택약정할인] 이라는 큼지막한 코너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해당 코너의 '+' 를 클릭하면 신청화면으로 이동하게 된다.
'+'를 클릭하니 위와 같이 혜택 내용이 펼쳐지면서 자세한 안내가 보인다. 나는 'T끼리맞춤형55~64'요금제를 사용중이고 지난달 요금을 보니 4만원 중반대의 요금이 청구되었다. 전화통화 또는 인터넷 데이터 등이 기본 제공량을 넘어선 듯 싶다.
요금제에 따라 신청이 안될 수도 있으니, 자신의 요금제를 확인해 볼 필요도 있다. 만약 요금제 때문에 선택약정 할인을 받을 수 없다면 요금제 변경도 신중히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서비스신청 화면이다. 주요 혜택 내용과 상세안내, 유의사항 등을 한번씩 읽어 보시라. 앞서 설명한 내용들이 다시 반복되는거라 특별한 것은 없을 것이다.
내가 할인 받을 수 있는 금액을 안내해 준다. 24개월 신청 시의 할이 내역을 보면 24개월 사용 약정에 따른 기본 할인 금액과 선택 약정할인이 추가로 적용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즉, 기본 요금에서 24개월 약정에 따른 할인을 한 후, 할인된 금액에서 25%를 다시 선택 약정 할인을 해 주는 것이다.
6만원의 이용 요금을 3.3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니 어찌 신청하지 않을 수 있겠나.
앞서 말한대로 다른 통신사로 이동할 일이 없다면 24개월로 약정할 것을 권한다. 그만큼 할인 폭이 크기 때문이다. 하지만 타 통신사로 이동을 고려하고 있다면 위약금이 있으니 12개월로 해야 할 수도 있다.
아주 간단하게 선택약정 할인 25%를 신청하였다. 다른 통신사는 모르겠지만 SKT는 상당히 간편하게 약정할인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다. 혹시 잊고 아직 선택 약정 할인을 신청하지 못한 분이 있다면 반드시 신청해서 혜택을 받으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