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핸드폰 충전, 잰더없이 무선으로 한다. (Wireless Charger) 본문

울랄라뽕,IT

핸드폰 충전, 잰더없이 무선으로 한다. (Wireless Charger)

명섭이 2010. 1. 8. 23:28

아무리 좋은 핸드폰이라도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이 몇가지 있다.

그 중에 반드시 포함되는 것이 충전 아닐까 생각한다.

주렁주렁 같은 듯 다른 핸드폰 변환젠더 들

어떤 핸드폰이든 꼭 필요한 것이 충전이지만, 충전기에 바로 꽂아서 충전을 할 수 있는 핸드폰은 많지 않다. 그래서, 원치않게 핸드폰의 장식품이 되어 버린 변환젠더.

 

전에 사용하던 핸드폰(아래 사진)은 젠더를 분실해서 사무실 어떤놈한테 항상 충전 동냥을 해야 만 했다.  (하룻밤 술값은 얼마를 써도 몇천원하는 젠더는 못사겠더라-_-;;)
또한, 충전기나 접점의 불량으로 충전을 하려해도 불 만 깜빡일 뿐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도 많다.

아이 장난감이 되어 버린 SPH-4650, 이쁘게 색칠까지^^;;

핸드폰과 충전기의 연결 포트를 표준 규격화하면 될텐데 왜 이래야 만 하는 지 정말 모를 일이다.  누구 말데로 젠더 만드는 회사 먹어살리려고 그러는 것일까?

 

오늘 CES 2010 기사를 보던 중 LG에서 무접점 충전기(Wireless Charger)를 공개했다는 것을 알았다.  아래의 내용이 사실이라면 충전하려고 충전기찾고 변환젠더꽂고 할 필요가 없게 되는 것이다.

무접점 충전기는 코일(나사 모양이나 원통 꼴로 여러 번 감은 도선)을 이용해 주변에 충전을 시킬 수 있는 자기장을 만들고 충전 패드 위에 놓인 휴대전화에 전류를 흘려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식이다.

CES 2010에 전시된 LG의 무접점 충전기

- 연합뉴스 기사 인용 -

 

구글의 도움으로 무접점 충전기(Wireless Charger)가 꽤 오래전에 공개가 되었고, LG가 내놓은 것과 유사한 것도 이미 아마존과 같은 외국쇼핑몰에서 팔리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 중 Powermat(파워매트)라는 제품이 눈에 띄어 확인해 보니, 파워매트와 기기별 특별한 장치가 있어야 충전이 가능한 것으로 보였다 (아주 편하지는 않은 듯...)
LG의 그것은 어떤지 모르겠으나, 충전에 있어서 많이 편리해 질 것으로 생각되며 가격 만 착하다면 질러 봄 직한 물건이라는 생각이다.

 

LG의 무접점 충전기 동영상을 보고 싶었으나 구할 수가 없었다. 다른 제품의 사진과 동영상으로 대신한다.

Powermat(파워매트) 동영상

 

Powermat(파워매트)를 이용항 아이폰 충전

 

패널형 무접점 충전기 (이미지 출처 : OhGizmo!)

 

무접점 충전기를 장착한 차량 (이미지 출처 : GIZMODO)

 

무접점 충전기로 노트북을 충전하는 모습 (이미지 출처 : Gadget & Mobile Phone New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