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동 명품 가구거리의 초 프리미엄 LG 가전 쇼룸 오픈 본문

울랄라뽕,IT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동 명품 가구거리의 초 프리미엄 LG 가전 쇼룸 오픈

명섭이 2017. 9. 6. 16:26

LG전자 초프리미엄 키친 쇼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점 오픈

논현동 명품 가구거리에 LG전자의 초 프리미엄 키친 쇼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오픈하였다. 점점 더 시장 규모를 키워가는 빌트인 주방 가전부터 아직 공개되지 않은 프리미엄 급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각 전시장은 세계 최고의 디자이너가 참여하여 실제 주방과 같은 모습으로 쇼룸을 제작하였다. 지하1층에서 5층까지 모두 전시장으로 구성된 이 곳에 주부가 방문할 때 어떤 반응을 보일지 무척이나 궁금해진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은 기본이 되는 프리미엄 키친 가전과 최고의 소재를 사용하여 아름다운 주방을 완성하였다. 장인 정신을 담은 디자인과 혁신적인 성능, 그리고 주방 자체의 편안함을 고려한 공간 디자인으로 논현 명품 가구거리에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보인다.

 


<LG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점>

명품 가구가 즐비한 논현동에 쇼룸을 위치시킨 것은 단순한 가전 제품을 넘어, 홈인테리어와 라이프스타일을 통합하여 예술 공간을 지향한다는 의지가 옅보인다. 주변의 명품 가구와 LG전자의 시그니처 키친 제품들이 어우러질 때 아름다움이 더해질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세계적인 건축가 톰메인(Thom  Mayne)이 다지안한 1층 공간>

1층에 들어서면 직선과 곡선이 조화를 위룬 예술품 같은 모습의 공간이 눈에 들어온다. 세계 최고 건축상인 프리츠커 건축상(Pritzker Architecture Prize) 수상자인 톰메인(Thom Mayne)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에서 받은 영감을 받아 재해석하여 제작된 공간이다. 생활 공간인 주방을 예술 공간으로 탄생한 것이다.

 

쇼룸에 들어서면 바로 빌트인 제품들이 눈에 가득 들어온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냉장고,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후드 오븐 등의 제품들이 하나로 어루러져 최고의 공간을 선사한다.

 


<'식기세척기' 스팀세척은 물론 살균까지 완벽>

전시된 제품들은 모두 실제 사용이 가능하다. 쉽게 만나보기어려운 프리미엄 주방 가전 제품들을 직접 살펴보고 기능을 확인할 수 있고, 주방 공간이 어떻게 예술이 되는 지 확인하는 것도 매력적이다.

 

풀 스테인레스의 고급스러움과 웅장한 북미스타일의 프로페셔널 스타일 핸들과 다이얼 등의 디자인은 보는 이를 압도한다. 남자인 나도 갖고 싶은 충동이 들 정도다.

 


<'후드' 조용하고 스마트하게 쾌적해지는 주방>

 

무려 5개의 화구를 갖추고 있는 750mm 와이드 사이즈의 전기레인지는 126년 전통의 독일 명품 SCHOTT사 세라믹 글라스를 사용하여 안전한 조리를 돕는다.

 

프리미엄 가전 제품들을 둘러싸고 있는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움 그 자체다. 가전 제품이 고급스러운 소재들과 빌트인되어 하나의 작품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아트월'을 탄생시겼다.


 

쿠킹 클라우드 한쪽에는 음악과 음식이 준비되어 있어서 방문하는 분들의 귀와 입을 즐겁게 해주며, 프리미엄 공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지하 1층에는 여유로운 공간에 LG DIOS의 다양한 빌트인 가전들을 만나볼 수 있다.

 

각각의 셋팅된 공간들은 테마 중심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어떻게 주방을 꾸밀 수 있는지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서 새로 주방을 꾸미고자 하는 분이나 신혼부부 들에게 참고하기 좋은 장소일 것이다.

 

'LG DIOS 빌트인 Ⅹ 키친바흐 매트화이트' 존은 키친바흐 3 탠브라운과 키친바흐 5 매트 화이트 콤비로 구성된 키친 패키지 공간이다. 수납 공간이 많이 필요한 40평형대 가정에 맞춰서 구성이 되어 있다.

 

집중 전시존에는 LG DIOS의 각종 가전 제품들이 빼곡히 전시가 되어 있다. 정수기 형 빌트인 냉장고, 상냉장/하냉동 타입의 콤비 냉장고, 다양한 전기레인지 등과 스타일러스, 트롬 드럼 세탁기 등도 체험할 수 있다.

 

전기레인지는 불 강도를 숫자로 나열되어 있어서 한단계씩 올리거나 내리지 않고 빠르게 불 조절을 할 수 있도록 UI가 구성되어 있다.

 

전기레인지 진열부스 아래 부분을 열면 각종 전기레인지 및 가스레인지를 확인할 수 있다.

 

'LG DIOS 빌트인 Ⅹ 유로 화이트/터치 블랙' 존에는 유로 8000 화이트와 유로 8000 터치 블랙 콤비로 구성되어 있다. 화이트와 블랙 컬러로 세미 빌트인 냉장고가 인상적이다. 또한 4가족이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현실 주방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게 했다.

 

'LG DIOS 빌트인 Ⅹ 키친바흐 맨하탄' 존은 키친바흐 5 맨하탄에 다크 그레이가 옵션 컬러로 적용된 키친이며, 풀 스테인리스와 클래딩 공법이 돋보이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얼음정수기 냉장고'와 각종 LG DIOS 빌트인 가전을 다양하게 믹스하여 실용적인 주방을 연출했다.

 

그 외에도 유로 7000 프리미엄 화이트와 유로 6000 우드 웨이브 콤비로 구성된 '유로 프리미엄 화이트' 존, 유로 6000 로앤 화이트로 구성된 '유로 로앤화이트' 존, 키친바흐 3 런던 그레이와 키친바흐 5 월넛 콤비로 구성된 '키친바흐 런던 그레이' 존 등 다양한 구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지하1층 한켠에는 구매 상담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이 공간에는 다양한 컬러 패턴이 준비되어 있어서 전시되어 있는 모델을 다양한 컬러로 주문할 수 있게 해준다.

 

3층에는 LG전자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국내외 최고급 주방 가구가 어루러진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유럽형, 북미형, 동양적 내추럴 등의 테마로 다양하게 실제 생활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유럽형 모던 스타일의 이탈리아 명품 주방 브랜드 '다다(Dada)' 존에는 '17년 신제품 VVD 패키지'로 셋팅이 되어 있다. 세련된 하이엔드 모던스타일의 정수를 보여준다.

 

'다다'에 설치되어 있는 천연 스톤 소재의 주방은 세련함을 넘어 놀랍기까지 하다. 중앙에는 무늬목 콤비네이션으로 구성된 아일랜드 테이블이 위치해 있고, 은은한 톤 다운 컬러의 그레이 도장 마감과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칼럼 냉장고(30”)와 냉동고(18”), 식기세척기 등이 빌트인되어 보이는 풀 스테인리스 도어가 멋진 조화를 이룬다.

 

내추럴한 동양적 감성이 아름다운 한샘의 럭셔리 주방 브랜드 '키친바흐7(Kitchen Bach 7)' 존은 좀 더 친근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이 돋보이는 디자인이 눈을 끈다.

전면에 빌트인 제품을 품고 있는 벽은 천연 무늬가 살아있는 독일산 훈증 무늬목 마감으로 처리가 되어 있어서 내추럴한 고급스러움을 살렸고, 거실과 주방, 다이닝을 하나로 연결된 공간을 보여준고 있다.

 

클래식한 북미형 디자인이 멋스런 독일의 프리미엄 주방 브랜드 '포겐폴(poggen pohl)' 존은 북미의 전통적인 디자인을 심플하게 표현하고 있다. 견고해 보이는 화이트 도장 마감과 블랙의 대리석 테이블이 강한 인상을 주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은 안정감을 준다.

테이블 위에 놓여있는 도마와 각종 주방도구들 까지도 '포겐폴'의 모던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을 잘 보여주고 있다.

 

3층의 'LG SIGNATURE' 존에는 세탁기, OLED TV, 가습공기청정기, 냉장고 등 초 프리미엄 제품들이 진열되어 있다. 이런 고급 라인의 제품들을 한번에 볼 수 있다는 것도 즐거움이다.

 

각 'LG SIGNATURE' 제품들은 음성인식 스피커 ‘스마트씽큐 허브 2.0’이 음성으로 모두 컨트롤 가능하게끔 설치되어 있다.

 

4층에는 요리를 위한 모든 것이 갖춰진 프리미엄 쿠킹 스튜디오가 준비되어 있다. 지하1층에서 3층까지 전시되어 있는 제품을 실제로 활용하여 요리를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예술적 감성을 일깨워주는 '아트 쿠킹(Art of Cooking)'을 쉐프로 부터 배울수 있고, 고급 레스토랑의 레피시와 감각적인 플레이팅도 배우고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다.

 

다이닝 룸에는 커다란 원목의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고, 요리한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음식을 만드는 회사가 아닌, 가전제품을 만드는 회사가 이렇게 완벽한 쿠킹 클래스를 갖추고 있는 곳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5층에는 'LG 하우시스 프리미엄관'이 마려되어 있다. 'LG전자'의 프리미엄 가전 제품과 하우시스의 프리미엄 자재로 거실과 주방, 다이닝, 침실, 실내정원까지 준비가 되어 있다. 우리집도 이렇게 꾸미면 좋겠다는 생각이 불끈 솟아오른다. 

 

이렇게해서 지하1층에서 5층까지 전시된 LG전자의 초 프리미엄 주방 가전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모두 돌아보았다. 주방 가전이라고 부르기 민망할 정도로 아름다운 제품들은 다양한 예술가와 세계적인 주방가전 브랜드와 콜라보하여 예술 공간을 탄생시켰다.



논현동 명품 가구거리의 여러 제품들을 돌아보다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둘러보게 된다면 가구와 기기가 어떻게 조화시킬 수 있고, 어떻게 구성하면 좋을지 충분히 상상할 수 있다.

'생활이 예술이 되다'라는 슬로건은 그대로 머릿속에 담아 갈 수 있는 공간이고, 쿠킹 클래스까지 갖추어 그런 제품을 눈으로 보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다는 것도 무척이나 매력적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