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들의 장난감 피젯 스피너(키덜트 토이)
어른들 장난감이라하면 키덜트 토이로써, 드론, 건단 등이 있다고 알고 있다. 대부분 스트레스 해소나 취미로 즐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손에 뭔가를 들고 돌리는 직원들을 자주 보게 되었다.
바로 피젯 스피너(Fidget spinner)라는 물건이었다. 스트레스 해소나 긴장을 해소 시켜주는 효과가 있고, 심심할 때 돌리는 정도로 알고 있지만 상당한 난이도의 묘기로 즐기는 분들까지 생겨나면서 하나의 취미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듯 하다.
얼마전 민팅에 피젯 스피너가 입고되면서 사용해 볼 기회가 생겼다. 요즘 호주머니에 넣고 다니며 사용해보니 잠깐동안 아무 생각없이 시간을 보내는 데 효과가 있었다.
민팅의 피젯 스피너는 삼각 스패너와 핸드 스패너 두가지가 있다. 두 제품 모두 메탈 소재이며, 무척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고급 베어링을 사용했는지 견고하다.
삼각 피젯 스피너는 3개의 금속 날개가 안정적으로 달려있는 모습이다. 가운데 부분은 손가락에 올리거나 잡기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고, 날카로운 부분이 없이 매끈하다.
회전 속도를 빠르게 돌리다가 놓치면 다칠 수 있지만 이 제품은 위험 요소를 없앤 것으로 보인다. 그래도 조심할 필요는 있다.
<삼각 피젯 스피너(Triangle EDC Fidget Spinner)>
의 영상을 보면 메탈 삼각 피젯 스피너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얼마나 안정적으로 회전하는 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피젯 스피너의 경우 베어링이 좋지 않는 경우 회전 중 이리저리 흔들면 멈추거나 하지만 이 제품은 안정적인 회전을 보여준다.
피젯 스피너를 이용해서 손으로 할 수 있는 간단한 묘기에 도전해 보려고 한다. 위험하지 않고 휴대가 간편해서 간단한 묘기를 할 수 있다면 무료한 시간을 보낼 때 보다 새로운 취미로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피젯 스피너 박스도 금속으로 이뤄져 있어서 선물을 할 때도 괜찮아 보인다.
앞서 말한 삼각 스피너에 비해 2개의 날개가 있는 핸드 스피너(Hand Spinner)는 단순하지만 더 강해 보인다. 금속의 엣지 부분이 회전 시 반짝이면서 더 강한 느낌을 준다.
<핸드 스피너(Hand Spinners)>
위 영상에서 보면 핸드 스피너가 회전하면서 보여주는 무늬와 반짝이는 느낌을 알 수 있다. 또한 이리저리 비틀면서 회전시키면 조용하던 스피너가 금속의 소리를 내는 데 ASMR 같다는 생각이 든다.
핸드 스피너는 양 날개가 3중 메탈로 구성되어 있어서 회전하면서 손에 느껴지는 무게감이 있다. 이 무게감은 손에 긴장감을 주어 돌리는 재미를 더해 준다.
피젯(Fidget) 스피너를 돌리면서 멍함을 느끼고 그런 중에 머리는 휴식을 취하게 된다. 이런 시간을 가짐으로써 긴장감과 초조함, 지루함 등을 잊게 되어 더우 생산적인 두뇌 활동을 얻게 된다고 한다. 또한, 손장난 자체가 두뇌 발달에 좋고 혈액 순환도 도움울 준다.
삼각 스피너나 핸드 스피너는 그런 의미에서 무료한 시간을 떼우는 것이 아니라, 더 좋은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머리를 쉴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여기에 조금 더 노력을 더한다면 피제 스피너 자체가 취미가 될 수도 있어서 이래저래 괜찮은 어른들의 장난감, 키덜트 토이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