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Idol K8 Plus', 외장 스마트폰 마이크가 노래방 기계로 변신 (by Full Power) 본문

울랄라뽕,IT

'Idol K8 Plus', 외장 스마트폰 마이크가 노래방 기계로 변신 (by Full Power)

명섭이 2016. 12. 12. 12:30

어디서나 멋진 노래방이 되는 외장 스마트폰 마이크, 'Idol K8 Plus'

노래방 인기가 예전 만 못할 줄 알았는데 아직 중학교·고등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여전히 애용하는 곳이 노래방이라고 한다.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 같은 스마트폰을 보면서 노래방 시설을 가정이나 야외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본 적이 있다.

이미 '노래방 앱'이 다수 존재해서 가볍게 이용할 수는 있지만, 화면을 보면서 스마트폰 마이크를 통해 노래를 한다는 것은 쉽지 않다. 마이크가 달린 이어폰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뭔가 모자란 느낌이다.

 


<'Idol K8 Plus' 마이크를 전용 스탠드에 설치한 모습>

 

오늘 소개하는 'Idol K8 Plus' 노래방 마이크는 노래방 기계에서 제공하는 볼륨 조정, 저음(Base) 조절, 고음(Treble) 조절, 에코(echo) 조절 등이 마이크 안에서 가능하여 별도의 노래방 기계가 없어도 거의 같은 느낌으로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에 마이크에 앱을 설치하고 'Idol K8 Plus' 마이크를 스마트폰에 연결하면 간단하게 노래방 시설이 갖춰진다. 물론 여기에 외장 스피커를 연결하면 더욱 좋은 환경이 될 수 있다.

가정에서 간단하게 아이들이 부르는 노래를 녹음할 수 있고, 자동차 안에서 간단하게 노래방 시설을 만들 수 있고, 특히 캠핑 등 야외에서는 가족과 시간을 보내기 좋은 도구가 될 수 있다.

 

한번 충전으로 8시간을 사용할 수 있고, 최신 프로세서와 Echo Mix IC 를 사용했으며, 고정밀 콘덴서(ECM)을 사용하여 스마트폰 및 태블릿으로도 스테레오 녹음이 가능하다.

고성능 마이크로써도 손색이 없어서 노래를 부를 때 뿐 만 아니라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이용하는 녹음용 고성능 마이크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다. 그럴 때 저음/고음/에코/음량 조절 기능은 더욱 빛을 발한다.

 

마이크의 하단부에 충전과 스마트폰 연결을 위한 단자가 1개 있고, 스마트폰 또는 스피커와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2개 있다. 이 단자들의 조합으로 둘이서 함께 노래를 부를 수 있고, 스피커를 장착하여 멋진 노래방 환경을 만들 수 있다.

각 기기들과의 연결 발법은 패키지 박스 내에 들어있는 설명서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박스 안에는 다양한 기기와의 연결에 필요한 다양한 케이블이 들어있다. 마이크로 USB+이어폰 케이블 2개, USB+마이크로 USB 케이블 1개, 사운드 연결 케이블 1개, 이어폰 1개로 구성되어 있다.

 

위에 보이는 케이블 들 중 왼쪽이 충전용 케이블, 그리고 나머지 2개가 스마트폰 또는 스피커와 연결할 때 사용하는 케이블 들이다.

 

이동 시 마이크 본체와 케이블 등을 담아서 이동할 수 있는 파우치가 함께 제공된다.

 

'Idol K8 Plus' 마이크의 크기는 135x30x30mm로 아이들 손에도 가볍게 잡을 수 있을 정도의 크기이고, 색상은 골드, 실버, 핑크가 있으며 전체 외관은 알루미늄 금속으로 되어 있다. 마이크에 있는 Full Power Plus는 대만 제조사의 이름이다.

 

'Idol K8 Plus' 마이크의 물리적인 버튼은 맨 위에 전원 버튼이 있고, 아래로 저음(Bass), 고음(Treble), 음량(Vol), 에코(Echo) 조절 버튼이 있다. 조절버턴은 밀어서 양을 조절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맨 아래에는 iOS 와 안드로이드 선택 버튼이 있다. 스마트폰에 연결 시 이것을 알맞게 선택해주면 녹음에 도움이 된다.

 

마이크 아래 쪽에는 각종 기기와 연결에 필요한 단자가 있다. 마이크로SD 단자는 충전할 때와 스마트폰의 이어폰 단자와 연결할 때 이용한다. 2개의 이어폰 단자는 이어폰 또는 외장 스피커와 연결할 때 이용한다. 2개가 있으므로 2명이 동시에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전원 버튼은 전원을 켰을 때 파란색, 충전을 할 때는 빨간색 불이 들어온다.

 

스마트폰에서 노래방을 즐기기 위해서는 '노래방 앱'을 설치한다. TJ노래방, 멜론쇼윙, 에브리싱, 금영 앱 등을 노래방 앱으로 추천한다.

 

노래방 앱을 실행하고 원하는 노래를 선택한다. 'Idol K8 Plus' 마이크의 여러 조절 버튼을 설정한 후 노래를 하면 된다.

 

녹음할 때 사용하는 마이크 스탠드에 'Idol K8 Plus' 마이크를 설치해서 이용해 보았다. 실제 녹음실에서 노래를 부르는 듯한 느낌이 든다. 아이들이 무척 좋아해서 특별한 날 좋은 선물이 될 것 같다.

 

지금까지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노래방 마이크 'Idol K8 Plus'에 대해 알아보았다. 선명하게 스테레오 녹음이 가능하고 휴대가 간편해서 어디서나 노래방 기계를 대신할 수 있고, 일반 녹음이 필요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아이들이 자라며 부르는 노래를 깨끗하고 녹음하고 싶을 때, 자동차를 운전하다가 신나게 노래 한번 부르고 싶을 때, 캠핑 등 야외 여행에서 멋진 시간을 가질 때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외장 스마트폰 마이크 'Idol K8 Plus' 상세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