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HP Z3600 무선 마우스, 작아서 휴대 좋고 적당한 가격 괜찮아 (HP Wireless Mouse Z3600) 본문

울랄라뽕,IT

HP Z3600 무선 마우스, 작아서 휴대 좋고 적당한 가격 괜찮아 (HP Wireless Mouse Z3600)

명섭이 2016. 12. 3. 15:14

HP 무선 마우스 Z3600, 휴대+가격+성능 무난해

마우스는 그동안 PC 및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하던 것에서 요즘은 태블릿, 그에 더해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분들까지 생겨나면서 활용도를 높여가고 있다.

그래서인지 가뜩이나 많았던 마우스의 종류는 크기 및 연결 방식 등을 다채롭게 발전해가고 다양해지고 있다. 오늘 소개하는 HP 무선 마우스 Z3600(HP Wireless Mouse Z3600) 모델은 리시버를 본체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가장 많은 형태의 마우스다.

 

HP는 대부분 PC 분야 제조사로 알고 있지만 그 못지 않게 주변기기 분야에도 다양한 제품을 꾸준히 내놓고 있다. 특히 노트북과 함께 사용하는 무선 마우스는 노트북 패키지에 기본 제공하며 무난한 성능으로 알려져 있다.

 

HP Wireless Mouse Z3600 모델은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작은 크기와 안정적인 성능이 마음에 드는 제품이다. 그렇다고 고급스럽거나 하지는 않고, 적당한 가격의 제품이라 가방 등에 대충 넣고 다녀도 부담없는 제품이다.

  • HP Z3600 크기 : 5.8 x 9.4 x 3.6cm
  • HP Z3600 무게 : 78g (건전지 미포함 시)

 

표준으로 자리잡은 3버튼 구성이며, 좌우가 같은 양손 사용 가능한 형태다. 색상은 블랙, 핑크, 골드가 있으며, 국내에 직접 판매는 하지 않고, 해외 구매 대해행으로 만 구매가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필자 또한 그렇게 구매를 했다.



 

전원은 AA 건전지 한개가 사용된다. AAA 건전지를 사용하면 좀 더 무게를 줄일 수 있갰자먼 사용시간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사용시간은 광 마우스에 비해 블루투스 제품이 더 효율적이지만 블루투스 지원이 되지 않는 디바이스가 아직 다수 존재하기 때문에 리시버를 사용하는 광 수신 방식이 아직까지는 보편적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스마트폰과 태블릿 연결 등에 대한 니즈가 좀 더 생겨나면 블루투스 방식이 대세가 될 가능성이 크다.

 

요즘 주로 사용하는 'HP 스펙터 X2'에 연결하였다. 사용감은 나쁘지 않다. 그리고, 마우스 등이 동글게 솟아 있어서 손에 쏙 들어오는 느낌이 좋다.

 

참! 리시버는 마우스 안에 장착해서 보관할 수 있어서 휴대가 보다 간편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