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무선 마우스 Z3600, 휴대+가격+성능 무난해
마우스는 그동안 PC 및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하던 것에서 요즘은 태블릿, 그에 더해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분들까지 생겨나면서 활용도를 높여가고 있다.
그래서인지 가뜩이나 많았던 마우스의 종류는 크기 및 연결 방식 등을 다채롭게 발전해가고 다양해지고 있다. 오늘 소개하는 HP 무선 마우스 Z3600(HP Wireless Mouse Z3600) 모델은 리시버를 본체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가장 많은 형태의 마우스다.
HP는 대부분 PC 분야 제조사로 알고 있지만 그 못지 않게 주변기기 분야에도 다양한 제품을 꾸준히 내놓고 있다. 특히 노트북과 함께 사용하는 무선 마우스는 노트북 패키지에 기본 제공하며 무난한 성능으로 알려져 있다.
HP Wireless Mouse Z3600 모델은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작은 크기와 안정적인 성능이 마음에 드는 제품이다. 그렇다고 고급스럽거나 하지는 않고, 적당한 가격의 제품이라 가방 등에 대충 넣고 다녀도 부담없는 제품이다.
- HP Z3600 크기 : 5.8 x 9.4 x 3.6cm
- HP Z3600 무게 : 78g (건전지 미포함 시)
표준으로 자리잡은 3버튼 구성이며, 좌우가 같은 양손 사용 가능한 형태다. 색상은 블랙, 핑크, 골드가 있으며, 국내에 직접 판매는 하지 않고, 해외 구매 대해행으로 만 구매가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필자 또한 그렇게 구매를 했다.
전원은 AA 건전지 한개가 사용된다. AAA 건전지를 사용하면 좀 더 무게를 줄일 수 있갰자먼 사용시간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사용시간은 광 마우스에 비해 블루투스 제품이 더 효율적이지만 블루투스 지원이 되지 않는 디바이스가 아직 다수 존재하기 때문에 리시버를 사용하는 광 수신 방식이 아직까지는 보편적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스마트폰과 태블릿 연결 등에 대한 니즈가 좀 더 생겨나면 블루투스 방식이 대세가 될 가능성이 크다.
요즘 주로 사용하는 'HP 스펙터 X2'에 연결하였다. 사용감은 나쁘지 않다. 그리고, 마우스 등이 동글게 솟아 있어서 손에 쏙 들어오는 느낌이 좋다.
참! 리시버는 마우스 안에 장착해서 보관할 수 있어서 휴대가 보다 간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