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창업 경진대회 소개 및 설명회 안내 등.
"2015 창조경제대상 : 아이디어·창업 경진대회"가 시작되었다. 총 4웍원의 상금이 지원되고, 뿐 만 아니라 아이디어나 아이템을 창업과 투자, 마케팅 등의 멘토링까지 지원되어 아이디어가 현실의 사업 성공으로 이어갈 수 있어서 스타트업을 꿈꾸믄 분들에게는 좋은 발판이 되는 대회이기도 하다.
미래창조과학부와 중소기업청이 공동 주최하고, 4월 20일~5월 20일 까지 접수를 받으며, 5~6월의 지역 예선을 거쳐 7월 전국 본선 심사, 8월 왕중왕전 선발을 하게 되는 아이디어의 축제와 같은 행사다.
<2015 창조경제대상 : 아이디어 창업 경진대회 소개 페이지>
나이 제한없이 예비 창업자(팀) 또는 3년 이내(‘12.1.1 이후) 창업자(팀)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나이 제한 없음)대통령상(1억원), 국무총리상(3천만원), 미래부장관상(1천만원, 2명), 중기청장상(1천만원, 2명) 등의 시상과 포상이 있어서 창업 뿐 만 아니라 진학 시에도 도움이 될 수 있겠다.
능동형 점자 스마트워치 디바이스를 개발 중인 스타트업 'dot'은 2014년 대회에 출전하여 미래부장관상인 '창조상'을 수상하며 아이디어가 세상에 알려졌고, 이후 'KBS 황금의 펜타곤 시즌2' 최종 우승, 독일 CeBIT 2015 참여, 미국 GSEA(Global Student Entrepreneur Awards)에 한국 대표로 참가하여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놀랄만한 성적을 거두며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출시 관련 기사)
'dot'은 손가락을 문질러서 촉각으로 점자를 읽는 것이 아니라 가만히 대고 만 있어도 E-book을 읽을 수 있게 해주는 세계 최초의 능동형 점자 디스플레이와 웨어러블(Wearable)이 가능한 스마트워치이다. 휴대가 간편하여 어디서나 E-book을 읽을 수 있다는 점은 시각쟁이인들에게는 무엇보다 반가운 일일 것이다.
본 대회에 참여하지 않았다면 그저 좋은 아이디어로 끝날 수 있었지만, 참여를 하여 수상을 하고 난 후 다양한 멘토링으로 세상에서 빛을 보게 되었고, 시각장애인들에게는 300만원 가격대의 스마트워치를 10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준 착한 제품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참가 신청 시 지역을 선택하게 되는데 위와 같이 지역별 특화분야가 있다는 것을 생각하는 것이 좋다. 본이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지원을 해도 되지만, 특화분야를 고려하여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이다.
<2015 창조경제대상 : 아이디어 창업 경진대회 지역 예선 담당자 연락처>
궁금한 사항은 창조경제 교류공간 드림엔터 경진대회 담당자에게 연락을 하면 된다.
- 전 화 : 02-729-9162, 9157, 9158
- 이메일 : creative_idea@dreamenter.or.kr
각 지역 예선은 위의 연락처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2015 창조경제대상 : 아이디어 창업 경진대회 설명회 안내>
전국적으로 수십 차례의 설명회도 예정하고 있다. 서울 지역 설명회는 4/30(목) 오후 6시, D.CAMP 6층 다목적홀, 5/6(수) 오후 6시, 숭실대학교, 5/7(목) 오후 5시, 드림엔터 컨퍼런스홀, 5/8(금) 오후 2시, 서울대학교 연구공원 본관 강당에서 예정하고 있다. 대회를 후원하는 드림센터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도 업데이트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창조경제교류공간 드림엔터 바로가기)
4월 28일 부터 지역적으로 설명회가 시작되었으니 가까운 곳에서 설명을 듣고 필요한 것은 문의를 할 수 있겠다.
< 창조경제대상 : 아이디어 창업 경진대회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