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 무선청소기의 한계를 넘어서다.
가볍게 들고 다니며 청소할 수 있는 충전식 핸디 청소기가 편리하다는 것을 안다. 그러나 대부분 편리한 핸디 청소기 대신 커다랗고 전원을 연결하여 사용하는 청소기를 구매한다. 이유는 하나 흡입력 때문이다.
최근에는 많이 나아졌다고는 하나 핸디 청소기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지만 흡입력이 떨어지고 청소하는 도중 힘을 잃는 등 가정에서 조차 이용하기가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그런 면에서 'LG 코드제로 싸이킹'은 유선 만큼이나 흡입력이 좋고 청소하는 사람을 따라 다니니 들고 다니는 것 만큼이나 편리하다.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의 힘의 원천은 (세계 전기차 배터리를 만드는)LG화학의 리튬이온 배터리와 강력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 덕분이다. 이동하며 사용하기 때문에 최대한 무게와 부피를 줄이면서 효율은 높이기 위해 노력했고 그 결과물이 'LG 코드제로 싸이킹'의 심장으로 자리를 잡았다.
실제 흡입력 테스트 결과 12파운드(5.5kg)의 볼링공을 들어올릴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런 강력한 모터 덕분에 유선 청소기 못지 않은 힘을 발휘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10년 무상보증을 지원하고 있다. 이는 해당 기술에 대한 자신감이며 안심하고 'LG 코드제로 싸이킹'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이유 중 하나가 되겠다. 모터가 10년 동안 유지되니 흡입력도 10년 유지되기 때문이다.
베란다나 현관을 청소하려면 거실을 가로지르며 멀리서부터 전원선을 연결해야 했고, 걸지적거릴 뿐 만 아니라 청소하는 중 아이들의 발에 걸려서 선이 뽑히는 등 불편한 점이 많았었다.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은 그렇게 선을 연결하여 청소하기 불편한 곳에서 진가를 발휘한다. 위에서 말한 현관이나 배란다 뿐 만 아니라 실외에 있는 자동차 등에서 사용을 해 보면 편리함에 반하게 될 것이다.
전에 자동차에서 지원하는 시거잭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타사 핸디 청소기를 사용해본 적이 있었는데, 힘이 너무 모자라고 선을 연결해야해서 구석구석 청소하기가 매우 불편했다. 그런 상황에서도 'LG 코드제로 싸이킹'은 빛을 발한다. 특히 배터리가 한 칸만 남은 상태에서도 배터리가 완충되었을 때와 같은 흡입력이 나온다. 그 이유로 배터리 전압을 실시간으로 제어하는 마이크로칩과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장시간 이용해도 흡입력이 유지된다고 한다.
아무리 흡입력이 강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해도 무게가 많이 나가고 부피가 커서 들고 다니기는 불편하겠다는 생각을 할 수 있다. 그런 면을 채워주는 기능이 '오토 무빙'이다.
청소 손잡이와 본체가 1m 이상 떨어지면 자동으로 방향을 잡아 이동하기 때문에 평지에서는 불편함이 없다. 또한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도 이동이 원활할 수 있도록 바퀴가 설계되어 있다. 다만, 일반 유선청소기에 비해 무검진 않아도 들고 다녀야 하는 경우에는 무게감을 무시할 수는 없다.
<LG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전체 소개 동영상>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은 선이 없는 무선의 자유로움, 세련된 디자인, 무선청소기의 단점으로 꼽히던 흡입력과 유지력을 유선 청소기 수준으로 끌어올린 점 등 프리미엄 청소기라 말할 수 있는 몇개 되지 않는 제품 중 하나다. LG전자가 10여년의 노력으로 탄생한 제품인 만큼 안정성도 뛰어나며 추후 출시하는 여러 제품들의 벤치마킹 모델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