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 팍팍~ 기가 산다 캠페인 소개 및 올레 기가 인터넷 설명
최근 근육질의 남성들이 갑자기 출몰(?)하여 '기가 팍팍~ 기가 산다!!'하며 외치는 광고를 자주 접하게 된다. 뭔 소리인가 했더니 kt의 올레 기가 인터넷(GiGA Internet) 홍보 영상이었다. kt가 만들어가는 기가토피아(GiGAtopia)의 인프라가 되는 '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국내 최초 전국 서비스로 시작하면서 임펙트있는 영상으로 해당 서비스와 연계한 '기가 팍팍, 기가 산다'라고 외치는 것이다.
작년 기준 우리나라 휴대폰 이용 현황을 주요 국가와 비교해보니 음성 통화량은 평균에 비해 약간 높은 133% 정도지만, 데이터 사용량은 평균 대비 469%나 될 정도로 데이터를 많이 이용한다. 머지않아 휴대폰 요금제는 음성 통화 요금제에서 데이터 기반 요금제로의 변화가 될 것으로 보인다.
조그마한 스마트폰에서 Quad HD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 스마트폰으로 UHD 영상을 촬영까지 가능한 세상이다. 그런 영상들이 만들어지고 유통되기 시작하면서 지금보다 훨씬 더 많은 데이터 전송이 생겨날 것이고 그럴 때 속도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 kt가 기가토피아를 만들어가는 이유가 바로 그런 점 때문일 것이다.
kt의 올레 기가 인터넷은 기존의 초고속 인터넷인 100Mbps 속도의 10배인 1Gbps 속도로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예전에 출시되었지만 kt에서 국내 최초 전국망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관심을 갖게 되었다. 기가 인터넷을 이용하면 4GB 용량의 Full HD 영화나 천곡 가량의 음악 파일을 30여초 만에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전송되는 데이터 용량이 증가하고 있는 요즘이기에 기가 인터넷은 관심이 갈 수 밖에 없다.
기가 팍팍~ 기가 산다! 기가팍 캠페인과 이벤트
근육질의 남성들이 추는 춤은 마오리 하카(Haka)라는 춤으로 뉴질랜드의 원주민인 마오리족의 민족 춤이라고 한다. 그래서 일명 '하카(Haka) 댄스'라 부른다. 기가 시대를 설명하기 위해서 '기가 팍팍, 기가 산다'라고 외치는 정도로 생각했는데 다양한 버전의 하카 댄스 영상이 만들어지고 있다.
여러 셀럽 들의 '하카댄스'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번에 소개한 류승용 씨의 영상부터 레이디제인/홍진호의 영상, 그리고 위의 요가 강사 박초롱의 영상도 은근 끌린다.
타블로의 귀여운 '하루'를 주인공으로 한 태권소녀 영상도 눈길을 끈다. 귀여운 모습이 그렇고 기가 팍팍 차서 송판을 격파한다는 것도 재미있다. 하카댄스 영상들은 [Good Choice] 스페셜 페이지(바로가기)에서 한번에 감상할 수 있다.
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하면서 기지국 수가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다. 이것을 유쾌하게 설명한 영상이 위의 "기지국수" 영상이다. 광대역 역에 내려서 '기지국수 10만' 가게에 들르고, 주파水가 좋고 망이 촘촘하고 x3 배 서비스를 해 준다고 한다. 어찌 이런 생각을.^^
kt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고 앞으로도 진행할 예정이다. 며칠전에도 이야기했던 'GiGA 집 이벤트는 11월 1일까지 진행 중이다.(바로가기) 운영 내용은 '기가 팍팍! GiGA 산다! 기가 팍팍 더해지는 GiGA 집 숙박 체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가팍팍 기가북' 고객 체험 이벤트는 11월 1일(토)과 2일(일) 서울, 11월 8일(토)과 9일(일) 대전, 11월 15일(토)과 16일(일) 부산에서 진행되며,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가팍팍 기가산다' 구호를 북으로 연주하는 기가북 이벤트도 준비중이며, '기가蔘', '기가팝콘' 등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기가토피아를 꿈꾸는 다양한 기가 인터넷 서비스
'올레 기가 UHD TV(바로가기)'는 Full HD 화질보다 4배 더 선명한 Ultra HD 화질로 살아있는 듯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3년 약정 시 월 12,320원이며 앞 서 설명한 기가 인터넷과 결합하면 월 9,900원에 이용할 수 있어서 '기가 인터넷' 상품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더욱 관심을 가져볼 만 하겠다. 179개 채널과 16만편의 컨텐츠를 제공하고 4개 채널 통시 보기와 스마트 야구 중계 등을 즐길 수 있다.
올레 기가 파워라이브(eMBMS)는 세계 최초로 DMB에 비해 10배 선명한 화질을 이동 중에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올레 모바일 가입자라면 별도의 가입비나 데이터 추가 요금없이 이용할 수 있다.
<홍진호와 레이디제인의 지하철 야구 관렴 홍보 영상>
위 홍보 영상과 같이 지하철 등에서 중요한 스포츠를 관람하다가 끊겨서 답답한 경우가 종종 있는데 올레 파워 라이브 상품을 이용하면 그런 끊김없이 좋은 화질로 즐길 수 있다.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올레 기가파워라이브' 어플을 설치해야 한다.(바로가기) eMBMS는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개발한 기술이어서 현재 갤럭시 최신 폰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지역은 야구장 주변과 지하철 2호선의 몇몇 역들로 제한되지만 곧 확대될 것이라 예상할 수 있다.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 가정은 거의 없을 것이고 기가 인터넷 서비스는 별 부담없이 기존과 유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속도는 10가 빠르니 고민을 해 볼 필요가 있겠다. 또한, 스마트폰, TV 등을 결합하면 요금 감면 및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으니 살펴보면 가게에 여러 모로 도움이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