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윈도우7(windows7) 성능 최적화 3 - 설치 후 기본작업 본문

울랄라뽕,IT

윈도우7(windows7) 성능 최적화 3 - 설치 후 기본작업

명섭이 2009. 10. 29. 09:32


이제 세번째 최적화 내용을 정리한다. 사실 이 글은 윈도우7 최적화의 내용이 아니다. 이전에 그렇게 제목을 달아서 연속성을 유지하려 한 것이고, 설치 후 반드시 해 줘야 하는 작업에 대한 것이라고 해야 맞을 것이다. 이글을 다 쓰고 나면 나도 윈도우7을 피씨에 설치할 수 있을 것 같다. 

 

- 3부 목차 -

1. 윈도우7 정품 인증받기
2. 윈도우 업데이트(Windows updates)
3. 드라이버 업데이트
4. 필수 유틸리티 한번에 설치하기
5. 윈도우7의 프로그램 호환성 문제


 

1. 윈도우7 정품 인증받기

정품인 경우에는 당당하게 정품인증을 하자. (여태까지 어둠의 경로 만을 이용한지라^^;;) 인증키가 있는 경우에는 간단하게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정품 인증 순서

- 내컴퓨터->속성을 열면 아래쪽에 "Windows 정품 인증" 이라는 영역이 있다.
- ".. 인증을 받으십시오" 또는 ".. Activate Windows now" 라는 부분을 클릭한다.
- [지금 온라인에서 Windows 정품인증(A)] 을 클릭
- 제품 키 란에 가지고 있는 인증키를 입력한다.
- 조금 기다리면... 인증완료!

.

.

2. 윈도우 업데이트(Windows updates)

이전의 윈도우와 마찬가지로 윈도우7도 업데이트(Windows updates)는 필수다. 특히, 윈도우7 영문버전인 경우에는 업데이트를 통해서 한글언어팩(Korean Lanuage Pack)을 설치해야 한글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한글언어팩은 윈도우 업데이트의 Optional 영역에 있다. 

 

- 시작->모든 프로그램->windows update 실행한다.

- Important 영역에 있는 것 전부와 Optional 영역의 Korean Lanuage Pack을 선택하여 업데이트를 한다.

- 시작->Control Panel(제어판)->Region and Language 의 [Keyboard and Languages]탭에서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한다.

 
 .

3. 드라이버 업데이트

윈도우7은 드라이버를 잘 찾아준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지원하는 드라이버는 오래된 버전일 가능성이 높아서 업데이트되어 있는 최신 드라이버를 설치하여 윈도우7의 성능을 높일 수가 있다. 

참고 포스트 : 윈도우7(windows7) 성능 최적화 1

그러므로 설치 후에는 최신 드라이버로 설치하거나 어려우면 DriverMax와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 주는 것을 잊지 말자..

.

4. 필수 유틸리티 한번에 설치하기

OS를 새로 설치하고 나면 반드시 설치하는 프로그램 들, 바이러스백신/압축유틸/메신저/PDF리더 등.. 어디다 모아 두었으면 좀 편하지만 여간 귀찮은 작업이 아니다 

Ninite Easy PC Setup and Multiple App Installer 사이트에서 많이 사용하는 유틸리티를 한번에 설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것은 윤초딩님이 운영하는 LovedWeb 블로그를 보고 알았다.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다. 파이어폭스, MSN 메신저, KMPlayer, Adobe PDF Reader, Anti-Virus 등 60여개 프로그램 중 선택해서 [Get Installer]를 클릭하면 한번에 인스톨 파일로 다운로드가 된다. OS 새로 설치하면 정말 귀찮은 게 이런 것 새로 설치하는 것인데 무척 도움이 될 것 같다. 필요한 것을 선택해서 다운로드해 두었다가 두고 두고 쓸 수 있을 수도 있겠고... 우찌 이런 훌륭한 생각을 했을까?.

.

5. 윈도우7의 프로그램 호환성 문제

윈도우7 런칭파티 때 들은 바로는 호환성 문제로 설치가 안되는 프로그램은 실행파일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호환성 문제 해결]의 도움을 받으면 대부분 해결이 된다고 한다. 

참고 포스트 : 윈도우7(windows7) 성능 최적화 1 

출처 : http://asilism.tistory.com/16

 어떤 분은 오피스 2007도 설치에 어려움을 겪었다는 글이 있다.  이 부분은 직접 설치해보고 말을 해야겠다. 

이제 나도 윈도우7을 설치한다. 윈도우7! 기대가 된다. 

 

관련 포스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