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구글 애드센스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 사용자 必 지급 방식 변경, 국내은행 SWIFT 은행 식별 코드 참고 본문

블로그&홈페이지 팁

구글 애드센스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 사용자 必 지급 방식 변경, 국내은행 SWIFT 은행 식별 코드 참고

명섭이 2014. 2. 16. 01:05

 

구글 애드센스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 이용자, 지급 방법 변경 必

 

구글 애드센스 팀에서 정월대보름이자 발렌타인데이인 2월 14일에 한통의 메일이 도착했다. 그것도 애드센스 지급 관련 중요 정보 업데이트 라는 긴급을 알리는 타이틀로 말이다. 내 계정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 이상 이런 메일이 올 경우가 없다는 생각에 후다닥 메일을 열어보았다. 다행히도 내 계정의 문제가 아니라 '웨스트 유니언' 사용자에게 지급 방식을 변경하라는 안내 메일이었다.

 

안녕하세요 애드센스 파트너 여러분, 

귀하의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과 관련하여 중요한 업데이트가 있어 알려드립니다. 최근 웨스턴 유니언의 국내 서비스 정책 변경으로 인해 더 이상 애드센스 게시자분들께 웨스턴 유니언을 통한 지급을 지원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현재 웨스턴 유니언을 지급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는 파트너분들은 다음 수익금과 아직까지 수령하지 못한 지난 수익금을 수령하실 수 있도록 새로운 지급 방식을 선택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지급 방식은 애드센스 계정의 지급 방식 페이지 내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수령하지 못한 지급 내역은 귀하의 계정으로 반환될 예정이며 이후 새로운 지급 방식으로 재지급될 예정입니다. 

한국 애드센스 파트너분들을 위한 새로운 지급 방식으로, 여러분의 은행 계좌에 곧바로 지급금을 받을 수 있는 은행 송금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방식을 통해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수익금을 수령하실 수 있으며, 자세한 수령 방법은 도움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익금 지급 과정에서 불편을 드려 죄송하게 생각하며, 이에 대한 너그러운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전해 온 메일 전문, 2014/02/14>

오랫동안 애드센스의 수익금을 '웨스턴 유니언'을 통해 퀵 캐시로 지급을 받아왔는데 웨스턴 유니언의 국내 정책 변경으로 더이상 이용을 할 없게 된 것이라 한다.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는 별다른 절차없이 '기업은행'에서 신분 확인 만 하고 수익금을 찾을 수 있어서 국내 대부분의 애드센스 사용자가 선택해오던 지급 방식이다. 이 방식을 사용할 수 없게 되면서 구글은 '은행 계좌로 송금' 방식을 추가하였다.

어쨋든 다른 지급 방식이 있다하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지급 방식 변경은 매월 21일 이전에 해야 만 당월 지급 주기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21일이 지나서 적용하면 차월에 적용되니 착오 없으시길.

 

<구글 애드센스 대시보드(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하면 위와 같이 '지급 보류가 걸려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보게 된다. 지금까지 사용해오던 방식이 사라지면서 지급 방식 설정이 없어졌기 때문이다. 그 옆의 링크를 클릭하면 지급 내역 화면으로 이동한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 내역(바로가기)>

지급 내역 화면 상단에 '사용할 수 있는 지급 방법이 없습니다.'라는 안내와 함께 지급 방법을 지정하라는 안내가 떠 있다. '지급 설정'으로 이동한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 설정>

지급 설정 화면에 설정되어 있는 지급 방법이 없다. [새 결제 방법 추가]를 클릭하여 새롭게 지급 방식의 설정을 시작한다. 지정할 수 있는 지급 방식은 '은행 계좌로 송금'과 '수표' 2가지가 있다. 전자 송금이 가능한 국가는 더이상 수표 지급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선택할 수 있는 지급 방식은 '은행 계좌로 송금' 밖에 없다고 생각하면 된다.

 

수익금 지급 받기

은행 송금으로 지급금 받기

은행 송금은 전자 자금 이체 방법의 하나입니다. 은행 송금을 이용하면 은행 계좌로 곧바로 지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Google은 계정 통화에 따라 미국 달러나 유로로 국제 은행 송금을 통해 게시자가 선택한 은행으로 수입을 지급하며, 게시자는 지정한 은행 계좌로 지급금을 받게 됩니다. 은행 송금은 지급금을 보내는 빠르고 간단하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은행 송금을 통해 어떻게 지급금을 받게 되나요?

게시자의 수입은 한 달에 한 번씩 은행 송금을 통해 게시자의 은행 계좌로 지급됩니다. 지급금을 받으려면 애드센스 계정에서 은행 계좌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 정보는 국가별로 다르며 애드센스 지급 관련 정보 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거래 은행에 문의하여 해외에서 은행 송금을 받는 방법에 대한 안내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은행 송금으로 지급금 받기' 안내(바로가기)>

'은행 계좌로 송금'을 지급 방식으로 설정해 두면 은행으로 바로 송금되기 때문에 이전과 같이 은행으로 수익금을 찾으러 갈 필요가 없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 설정>

은행 계좌로 송금 화면에 몇가지 입력할 사항이 있다. 예금주와 계좌번호는 알고 있는대로 입력하지만 되지만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라는 항목은 낯설다.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코드라는 생각이 든다.

 

기업은행(중소기업은행)
- 기업은행 : Industrial Bank of Korea
- 스위프코드 : IBKOKRSE
 
농협
- 영문명 : NACF(National Agricultural Cooperative Federation)
- 스위프트코드 : NACFKRSE

시티은행
- 영문명 CITIBANK KOREA
- 스위프트코드 : CITIKRSX
 
신한은행
- 영문명: SHINHAN BANK
- 스위프트코드 : SCBLRSE
 
외환은행
- 영문명 : KOREA EXCHANGE BANK
- 스위프트코드 : KOEXKRSE
 
우리은행
- 영문명 : WOORI BANK
- 스위프트코드 : HVBKKRSEXXX
 
하나은행
- 영문명 : HANA BANK
- 스위프트코드 : HNBNKRSE

KB국민은행
- 영문명 KOOKMIN BANK
- 스위프트코드 : CZNBKRSE

<국내은행 SWIFT 은행 식별 코드 참고, 가나다 순>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니 이미 많은 분들이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에 대해 설명해 둔 것을 찾을 수 있었다. 위에 정리한 것이 국내에서 사용되는 코드 들이다. 해당되는 영문명과 스위프트코드를 이용하여 입려하면 되겠다.

 

그다지 어려움 없이 새로운 지급 설정을 완료하였다. 이제 애드센스 수익금은 내가 은행으로 가서 찾을 필요없이 지정한 계좌로 자동 입금된다. 편하긴 할 것 같은데 그래도 매월 수익금을 찾으러 가던 작은 재미는 사라지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