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연말정산 자동계산, 국세청의 '연말정산 2013' 어플로 미리 확인해보자 본문

울랄라뽕,IT

연말정산 자동계산, 국세청의 '연말정산 2013' 어플로 미리 확인해보자

명섭이 2014. 1. 20. 07:14

 

똑똑한 연말정산 자동계산기, '국세청 연말정산 2013'

 

바야흐로 연말정산의 시즌이 돌아왔다. 얼마나 꼼꼼하게 정리해서 등록하느냐에 따라서 돌려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달라진다. 어떤 경우에는 받기는 커녕 더 토해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정말이지 잘 정리해서 연말정산 자료를 제출해야 겠다. 무엇을 해야 하는지 막연할 때 똑똑하게 연말정산 자동계산 할 수 있는 '국세청 연말정산 2013' 스마트폰 앱은 무척이나 유용하다.

 

구글 플레이 '국세청 연말정산 2013'  바로가기

 

구글플레이에서 앱을 설치한 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연말정산 간편계산기', '연말정산 세금 절약 노하우', '정산내역 불러오기', '올해 바뀌는 제도는?', '연말정산의 모든 것', '자주 틀리는 연말정산'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모든 메뉴를 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연말정산 자료 확인 및 출력 ->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바로가기

 

먼저 가장 중요한 연말정산 간편계산기로 내가 받을 수 있는 금액을 확인해 보자.

기본사항과 기본공제, 추가사항 등을 입력하면 결과를 보여준다. 입력해야 하는 항목이 많아서 언제 다 입력하느냐 하겠지만 이런 것들을 알아야 필요한 서류를 제출할 수 있다. 대부분의 자료는 위의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서 확인하고 출력할 수 있으니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충실히 입력해 보시라.

 

 

3개의 탭에서 정보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예상 납부액' 또는 '예상 환급금'을 확인할 수 있다.

 

'국세청 연말정산 2013' 앱에는 자동계산기 뿐 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그중 첫번째는 '연말정산 세금 절약 노하우'다. 무엇을 어떻게 해야 좀 더 많은 금액을 돌려 받을 수 있을까 고민스러울 때 이 메뉴에서 정보를 확인해 보시라. '맞벌이 부부'가 알면 좋은 좋은 정보, '안경/보청기 구입 비용'에 대한 환급 등 다양한 세금 절약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매년 여러 제도가 변경되는 것을 고려하여 '올해 바뀌는 제도는?' 이라는 메뉴도 제공되고 있다. 법적 용어가 많아서 어렵게 생각될 수도 있지만 간략하게 정리해서 내용을 제공하니 보기가 그리 어렵지는 않을 것이다.

 

'연말정산의 모든 것' 메뉴에서는 연말 정산의 기본이 되는 정보와 자주 묻는 Q&A를 제공하고 있어서 기본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자주 틀리는 연말정산'은 Q&A와 유사하나 그 중에서 잘못하면 과다공제 되는 것을 별도로 정리해 두어서 보기가 편리하다. 틀리기 쉬운 정보도 생각보다 많다는 것도 생각하시길.

 

이러한 정보들은 출퇴근 시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면 충분히 알 수 있게 끔 구성을 해 둔 것으로 보인다. 다만, 설명이 많이 부족하여 이 앱 하나 만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기가 쉽지 않을 수도 있다. 이럴 경우에는 해당 앱의 우측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국세청 바로가기'를 터치하면 '국세청 모바일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며 이 곳에서 또 다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국세청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도 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특히 '간이세액'을 확인할 수 있어서 '연말정산' 환급금을 대략 확인하고자 할 때 금액을 뽑아볼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