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대한 리얼 바다 전쟁 '네이비필드2', 전함 대전 짜릿해.
매니아게임으로 알려져 있는 항공모합 대전 '네이버필드 2'에 대한 관심이 심상치 않다. 300명의 인원으로 베타테스트 하려던 것을 순식간에 모집이 완료되어 결국 1,200명으로 인원을 늘려야 만 했다. 12년전 게임의 후속작이고 진입장벽이 높았던 전작이어서 이 정도의 반응이 있을 줄 몰랐던 것이다.
'네이비필드 2'는 1차, 2차 세계 대전에 직접 참가하는 듯한 경험을 가질 수 있는 리얼한 해상 전함 전투 게임이다. 이미 지난해 유럽과 일본에서 라이트 유저를 위해 간단한 조작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던 게임과는 달리 국내 출시 버전은 전략적인 운영과 타격 등에 중점을 둬서 더욱 실감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대폭 수정을 하였다. 그래픽도 상당 부분 업그레이드하여 게임 몰입감을 높여주고 있다.
거대해지고 더 리얼해진 '네이비필드 2'
'네이비필드 2'는 앞 서 말한대로 12년 전 게임의 후속작이다. 그렇다보니 그래픽이나 여러가지가 이전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 새로워졌다. 1차대전과 2차대전의 시대 배경을 방대하게 담아냈으며 그 속에 들어가 함장이 되어 펼쳐지는 전투가 무척 이채롭다.
그래픽 만 좋아진 것이 아니라 최근 디자인 트랜드인 메트로 디자인을 적용하여 매우 복잡할 수 있는 게임 UI를 깔끔하고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디자인했다는 것이 눈에 띈다. 워낙 설정하고 분석할 것이 많아서 이런 보기 편한 디자인은 '네이비필드 2'를 더 멋진 게임으로 만들어 준다.
해상 전투 시에는 간단하게 키보드와 마우스의 조작 만으로 세밀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키보드로는 F키로 속도를 증가시키고, V키로 속도를 감소시킨다. 또한, 'CTRL'키로 발포를 한다. 마우스의 왼쪽 마우스는 적 함정을 조준하고 오른쪽 마우스로는 이동할 방향을 설정한다.
이렇게 만 알고 세밀하게 컨트롤하면 레벨이 낮아서 이기기 힘든 적과도 어느정도 해 볼만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배의 방향과 발포 등은 물리적인 정확한 계산으로 이뤄져서 방심할 수 없는 리얼한 전투를 가능케 한다. 적함도 내 함정도 바다 위에 가만히 떠 있지 않으니 말이다.
위 이미지는 실제 전투의 스크린샷이다. 왼쪽에 있는 저런 작은 배로 우측의 큰 전함을 공격한다는 것이 어불성설이겠지만 컨트롤 만 제대로 할 수 있다면 쉽게 지지 않는 전투가 가능하다. 물론 한방 제대로 맞아서 침몰당하기는 했다.^^;;
전투를 위한 방을 생성하는 것을 쉽게 한 '오토 매칭'도 특징적이다. 쉽야드에서 '오토 매칭'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적절한 전투방 입장을 도와줘서 게임을 쉽게 풀어갈 수 있도록 해 준다. 수동으로 방을 잡으려면 부담스러울 때가 종종 있어서 매우 유용한 기능이 되겠다.
'네이버필드 2'는 함장 및 부관 등 장교는 병기, 보조, 특무, 항공 등의 병과가 존재하며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육성을 시킬 수 있다. 전투를 해서 얻게되는 포인트로 장교의 능력을 강화시킬 수도 있다.
옵션을 잘 모를 때는 F10 키를 누르면 위와 같이 키 옵션창이 나타난다. 여기서 옵션을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다. 여타 게임과 마찬가지로 F1~12까지의 키로 다양한 설정의 적용 및 변경이 가능하다.
네이비필드2는 주력함대를 1대로 설정하도록 수정이 되었다. 이전에는 3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는데 전투 시간이 길어지고 전략적인 게임이 아닌 들이받으며 하는 경우가 많아 1대로 살떨리는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수정한 것이다. 오히려 3대로 하는 것 보다 더 흥미진진한 전투를 하게 되는 것 같다.
레벨이 올라가면서 거대한 항공모함 까지도 구매가 가능해 진다. 또한, 아직 직접 보지는 못했지만 항공기까지 구매를 할 수 있다고 하니 진짜 세계대전에 참여하여 전투를 하듯 실감나는 게임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네이비필드 2' 게임의 새로운 발견? 재미있는 프로모션
네이버필드2 오픈을 준비하며 재미있는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게임 영상을 빔프로젝터로 아파트 벽면에 쏴서 게임을 하는 것이다. 설마했는데 정말 거대한 화면이 펼쳐지는 것이 놀랍다.
차를 타고 가다가 이렇게 아파트 벽면에 게임이 펼쳐지고 있는 것을 보게 된다면 어떨까? 아마도 매우 신기하다는 생각을 하게 될 것이다. 누군가 민원 신고를 하면 곤란하겠지만 그래도 게임을 하기에 이만한 환경이 없겠다는 생각이 든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