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뷰3(Vu3) 음악·사진 파일 쉽게 공유하는 방법, 스마트웨어 빔
LG전자 스마트폰에서 파일을 공유하는 방법인 'SmartShare Beam(미디어 파일 받기)' 기능에 대해 'LG 뷰3(Vu3)'와 'LG G2' 스마트폰으로 설명하고자 한다. 여러가지의 파일 공유 방법이 있지만 이 방법은 블루투스에 비해 속도가 상당히 빠르고 간단한 설정 만으로 파일을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서로 LG전자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면 사용하기에 좋은 기능이다.
우선 파일을 보낼 스마트폰과 받을 폰에서 '설정 -> 네트워크 -> 연결 및 파일 주고 받기'에 들어가서 'SmartShare Beam' 메뉴를 'On' 시킨다. 만약 메뉴에 버튼이 없는 경우에는 'SmartShare Beam' 메뉴에 들어가면 상단에 'On' 버튼이 보일 것이다. 만약 'SmartShare Beam' 메뉴 자체가 없다면 지원하지 않는 폰이라 생각하면 된다.
두 기기 모두 'SmartShare Beam'가 활성화 되었으면 서로의 폰을 인식하여 위와 같이 상대 폰의 이름이 표8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위 사진은 전송받을 폰(LG G2)에서 전송할 폰(LG 뷰3)를 인식한 화면이다. 실제 전송할 때는 전송하는 폰에서 받을 폰의 인식 후 전송한다.
공유하고자 하는 파일을 꾸~욱 누르면 여러 메뉴가 표시되고 그 중에서 '공유' 메뉴를 터치하면 위와 같이 'SmartShare Beam' 메뉴가 표시된다. 만약 'SmartShare Beam'를 활성화시키지 않았다면 해당 메뉴가 표시되지 않는다.
'SmartShare Beam'를 터치하면 공유할 수 있는 기기가 표시되고 해당 기기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연결을 시도한다. 처음 연결할 때 시간이 조금 소요되므로 기다리는 여유를 가지시길~
곧 기기가 연결되고 몇 MB정도의 파일은 순식간에 전송이 끝나 버린다. 위와 같이 파일을 보내는 쪽(우측)은 화면 하단에 전송 내용이 표시되고, 파일을 받는 쪽(좌측)은 상단의 알림줄에 '연결 및 전송'에 대한 표시가 나타난다,
블루투스로 파일을 전송하려면 몇MB 되지도 않는 파일이 하세월이지만 이 방식은 WiFi를 이용하므로 순식간에 전송을 마친다. 위는 다른 폰에 있는 노래 2곡을 받은 모습이다.
이것은 음아 파일 뿐 만 아니라 어떠한 파일도 빠른 속도로 전송이 가능하다. 속도가 빠르고 안정적이어서 최근에는 블루투스를 이용한 파일 전송은 잘 하지 않게 되었다.
위와 같이 파일을 아예 보내는 것이 아니라 블루투스 오디오 등에 파일을 전송하여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방법도 있다 바로 'LG Bluetooth Remote'라는 앱을 설치하여 파일을 공유하는 방법이다. 당연히 음악을 받아 줄 기기도 블루투스 지원이 되어야 하며 연결이 되면 뷰3에 내장되어 있는 Q리모트 보다 더 최적화된 리모콘이 나타난다.
얼마전부터 이용중인 'LG 클래식 오디오'가 블루투스가 지원되어 테스트해보니 무척 간편하고 음질도 괜찮은 편이었다. 이렇게 오디오와 연결을 하니 오디오를 사용하는 일도 더 많아지게 되었다.
스마트폰에 파일을 넣거나 스마트폰의 파일을 외부 기기로 전송하는 방식은 무척 다양하게 만들어지고 지금 뷰3에도 여러 방식이 탑재되어 있다. 하지만 그 중에는 딱 봐도 곧 사라질 만한 방식이 여럿 보인다. 최근 '스마트쉐어 빔'과 같이 WiFi를 이용하는 방식이 자주 눈에 띄며 이 중에서 오늘 소개한 '스마트쉐어 빔'이 전송속도나 연결 방식 등에서 다른 방식에 비해 좋다고 생각된다. 또햔, 블루투스 기기가 있다면 'LG Bluetooth Remote' 앱도 사용해 볼 만 할 것이다.
본 포스트는 LG V3 체험단에 참여하여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