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톤에이지 모바일' 귀여운 펫과 함께하는 실시간 대전 MMORPG 게임
전세계 2억의 유저가 즐긴 MMORPG 게임인 스톤에이지가 스마트폰 버전인 '스톤에이지 모바일'로 새롭게 출시된다.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스톤에지지 모바일'은 수백 종의 펫을 육성하고 부족을 건설하면서 석기시대 배경의 사냥꾼으로 성장해 나가는 MMORPG 게임이다.
기존의 게임에서 펫을 수집하고 퀘스트 수행하며 다양한 전투 방식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에서 즐기기에 편리하도록 최적화 한 부분을 강조하고 있다. 한번의 터치로 동작하는 '자동 전투 시스템', 게임 내 이용자와 짝을 이루는 '커플 시스템', 나 만의 공간을 갖는 '마이홈' 등이 그것이다.
스톤에이지는 1999년 일본에서 처음 개발하여 운영했으며 그 후 여러 우여곡절 끝에 현재 국내에는 넷마블이 게임을 운영하고 있다. 게임 초기부터 밤과 낮을 구분하고 특정 시간에 만 입장이 가능한 지하 동굴이나 몬스터가 존재하고 다양한 스킬을 통한 전투와 부족 간의 친분 등으로 많은 인기를 끌어왔던 게임이다.
예전에 친구들과 스톤에이지를 하던 향수 가득한 분들이 꽤 있고, 스톤에이지 최대 커뮤니티인 온감에서는 아직도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 많아서 새로 출시하는 '스톤에이지 모바일'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 중이다.
현재 넷마블의 '스톤에이지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사전 등록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게임 출시일 전 까지 사전등록을 하면 게임에서 이용할 수 있는 '진주 100개' 및 '펫 알 3개'를 전원에게 증정한다. 망치로 '펫 알'을 깨면 다양한 종류의 펫을 얻을 수 있으므로 결국 펫 3마리를 얻게 되는 것이다. 초기에 펫 모으는 것이 필수적일 것인데 시작하면서 3마리의 펫을 가지게 되니 게임의 출발이 수월하겠다.
사전 등록을 하면 게임 출시일에 게임을 다운받을 수 있는 URL과 쿠폰 문자를 전송해 주며, 게임 내에 있는 초보자 가이드 NPC를 통해 전달받은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아이템이 지급된다.
'스톤에이지'의 대표 커뮤니티 '온감'에서도 온감 유저 대상으로 스톤에이지 스마트폰 버전 사전예약 이벤트 및 제휴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온감을 통해 사전 등록을 하면 기본 지급 내역 외에 온감 회원 만을 위한 '문화상품권 1만원권' 까지 받을 수 있는 행운이 따른다.
넷마블 홈페이지에서 사전가입을 했더라도 스톤 온감 회원이면 스톤온감 이벤트 게시판에 핸드폰 번호를 남기면 문화상품권 이벤트에도 추가 응모가 가능하다.
대만 버전으로는 이미 풀려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위 영상을 보면 새롭게 출시되는 스톤에이지 모바일 게임에 대한 궁금증을 대략적으로나마 풀 수 있을 것이다. 이런 대만 버전까지 찾아서 해 보고 픈 이들이 많은 것을 보면 이전 출시된 '스톤에이지'에 대한 만족도가 높고 그 때의 향수가 있어서겠지.
한 시대를 풍미했던 게임이 모바일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된다는 것은 그 자체 만으로도 충분히 기대를 하게 한다. 특히 2억의 유저가 경험해 본 게임이라면 더욱 그러하겠지. '스톤에이지 모바일'은 이미 캐쥬얼 RPG 게임인 '몬스터 길들이기' 및 다양한 앱 게임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넷마블이 출시를 하게 되어 이전에 불편했던 것 들이 상당 부분 해결되었을 것으로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