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스마트폰 TCG 게임 '아야카시 백귀야행', 공략과 강화·진화 방법 보기 본문

울랄라 모바일 게임&앱

스마트폰 TCG 게임 '아야카시 백귀야행', 공략과 강화·진화 방법 보기

명섭이 2013. 10. 21. 12:30

 

환타지 일본 설화를 스마트폰 TCG 게임으로 '아야카시 백귀야행'

 

낯설어서 더욱 신비로운 '일본 설화'를 스토리로 한 TCG 게임이 스마트폰 게임으로 다시 태어났다. 기존에 '아야카시 음양록'이라는 게임이 유사하기는 하나미소녀 류의 게임과 흡사하고 다소 복잡한 느낌이 있다. 반면 '아야카시 백귀야행'은 전개 방식이 무척 심플하고 다양한 요술을 구사하는 일본 요괴를 만날 수 있어 재미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가입 없이 아이디 만 입력하면 바로 시작~


일반적인 게임이 가입을 하는 등의 절차를 거쳐서 게이머의 정보를 넘겨줘야 하는데 '아야카시 백귀야행'은 단지 아이디 만 입력하면 바로 입장해서 게임을 할 수 있다. 입력하는 아이디와 사용하는 핸드폰 기종 정보를 함께 저장하는 것으로 보이므로 아이디 입력화면 후에 나오는 패스워드를 본인이 알기 쉬운 것으로 입력하고 기억해야 다른 폰에서도 연속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아이디 입력할 때 바로 아래에 있는 '초대ID'는 나를 초대한 친구의 아이디를 입력하는 것으로 현재 친구 초대 이벤트가 진행 중이어서 친구 아이디를 입력하면 친구는 쉽게 얻지 못하는 요괴를 가질 수 있게 된다. 그러니까 친구가 부탁하면 그냥 들어줘도 좋을 듯~

 

 

아야카시 백귀야행 게임 기본기 익히기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튜토리얼을 하게 된다. 이 때 '오코우'가 나와서 하나 하나를 설명해 준다. 먼저 '라쇼몬 가챠'로 요괴를 획득할 수 있다. 이것은 두번의 기회가 주어지고 이 때 얻은 요괴로 스토리 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아야카시 백귀야행'은 전체가 하나의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 처음에 만나는 모래 할멈이 등장하여 진행을 방해하고 그 할멈을 물리치면 그 다음 스토리에 의한 미션이 주어진다. 이렇게 제 1장 '요괴 마을'을 마치면, 2장이 나타나고 그 다음 3장.. 이렇게 점점 더 일본 설화 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게임의 스토리를 따라 각 장의 요괴를 만나게 되는 데 이때 '탐색'이라는 방식으로 주변을 살피게 된다. 3번의 탐색을 마치면 '요괴상자'나 아이템이 주어진다. 이렇게 얻은 요괴와 아이템은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이 떄 얻게 되는 요괴는 매우 다양하다. 실제 일본 설화에 등장하는 요괴들로 너무 귀여운 요괴부터 무시무시한 요괴, 섹시한 요괴까지 무척 많은 요괴가 등장하고 그 하나하나를 진화시키거나 강화시키면서 게임을 풀어나가게 된다.

 

 

친구와 함께 대전하기와 보상카드


각 장을 진행하다보면 한번씩 요괴와 전투를 하게 된다. 이 때 혼자 나서게 되면 요괴의 능력을 미치지 못해 패할 수가 있다. 이럴 때 친구를 전투에 초대하여 함께하면 친구의 능력을 함께 사용할 수 있어서 승리의 확률을 높일 수 있다. 물론 이러기 위해서는 이전에 친구를 초대하여 승인을 얻어 놓아야 한다.

 

요괴와의 전투에서 승리하면 요괴가 길을 방해한 이유를 말해 준다. '갓파' 라는 요괴는 머리위 접시의 물이 말라서 이성을 잃어 그랬다고 한다. 불쌍하니 죽지 않게 하려고 강가에 데려다 주니 물을 꿀껄 꿀꺽... ㅋㅋ

 

이렇게 탐색을 하다보면 채력이 바닦날 때도 있다ㅣ 그럴 경우 '체력 회복약'을 사용하면 되며 게임 도중 자주 이아템을 얻을 수 있어서 초반에는 어려움 없이 게임을 할 수 있다. 당연하겠지만 급한 경우에는 상점에서 구입할 수도 있다. 

 

또한, 이렇게 게임을 하는 도중 요괴 대신 부채, 칼 등의 비보를 받는 경우도 있으며 해당 비보를 주어진 개수 만큼 수집하면 특별한 요괴를 얻을 수 있다.

 

 

요괴의 진화와 강화 방법


획득한 요괴는 처음에 레벨이 1이다. 이런 요괴는 진화를 시켜서 멋진 요괴로 만들거나 강화를 시켜서 힘을 키울 수 있다. '요괴의 진화'는 획득한 요괴 중 같은 요괴 둘을 하나로 합치는 것으로 요괴의 모양을 더욱 멋지게 변신 시킬 수 있다. 이 경우 소재가 되는 하나의 요괴는 사라지게 된다.

 

'요괴의 강화'는 서로 다른 요괴를 하나로 합쳐서 능력을 향상시키게 된다. 주체가 되는 요괴를 선택하고 소재가 되는 요괴를 선택하면 된다. 소재가 될 요괴를 선택할 때 검색 방식을 사용하게 되며 옵션을 잘 선택해야 원하는 요괴를 찾을 수 있다. 물론 진화하기와 마찬가지로 소재가 된 요괴는 사라진다.

 

 

'아야카시 백귀야행'의 오픈 기념 이벤트 소개


스마트폰 TCG 게임인 '아야카시 백귀야행'은 오픈한 지 얼마되지 않았고, 이를 기념하기 해 11월 초 까지 리뷰달기, 레벨업, 친구 초대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한참 진행 중이다.

 

스토어에서 리뷰달고 별점을 주면 요괴를 뽑을 수 있는 '라쇼몬 가챠 1회 티켓'을 준다. 블로그나 SNS 등에 게임을 소개하면 추첨하여 아이패드 미디 등의 상품을 추첨으로 지급한다. 또한, 게임 레벨을 20을 달성한 후 스크릿샷을 카페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USB 또는 코인을 지급해 주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게임을 하다 보면 멋진 요괴를 찾게 되는데 친구를 초대하면 그런 완성된 요괴를 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어서 급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내 아이디를 친구에게 알려주고 친구가 가입할 때 내 아이디를 추천ID에 입력하고 튜토리얼을 마치면 1명, 3명 등으로 나누어 갖기 어려운 요괴를 받게 된다.

 

 

앱스토어 다운로드 : https://itunes.apple.com/kr/app/id680470556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eocyon.ayakashi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