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추석 명절이 행복한 스마트기기의 아날로그한 활용법 본문

울랄라뽕,IT

추석 명절이 행복한 스마트기기의 아날로그한 활용법

명섭이 2013. 9. 20. 09:38

 

더 행복한 추석 명절 만들기 위한 스마트 기기 활영하기

 

추석을 생각하면 가슴 속에 스며있는 고향 냄새와 부모님의 반가운 얼굴, 그리고 모처럼 만나게 되는 동생과 조카 들의 모습에 나도 모르게 미소가 지어진다. 올 추석에는 또 어떤 이야기로 묵혔던 정을 느낄 수 있을 지, 나는 또 무슨 이야기로 내 마음을 전할 수 있을 지 설레여지고 그것들은 다시 추억이 될 것이다.

그런 아름다운 추억이 있는 추석이지만 나와 다른 아내와 아이들은 익숙하게 생활하던 공간과 다른 내 고향집에서의 낯설은 시간이 어쩌면 불편할 수도 있고, 또한 귀경·귀성길의 교통 체증은 설렘이 있는 나 자신 마저도 지치게하곤 한다.

이렇게 짜증나고 불편한 시간들은 생각하기에 따라서, 또는 몇가지 쓸만한 스마트기기가 있다면 어떤 시간보다 즐겁고 재미있는 시간이 될 수 있다. 그런 몇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운전 길과 여유시간을 값진 시간으로 만들기


스마트폰으로 빠른길을 찾아주는 'T맵'이나 '김기사' 앱은 이제 굳이 이야기하지 않아도 대부분의 분들은 아실 것이다. 그래도 혹시 몰라 살짝 이름은 불러주고 지나간다. T맵은 SKT 전용이라 생각하시겠지만 다 통신사 분들도 년 13회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T맵 핸들 바로가기) '김기사' 앱은 통신사에 관계없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T맵' 못지 않은 성능을 보여주는 똑똑한 네비 앱이다.(김기사 바로가기)

이런 앱 들을 이용해서 빠른 길을 찾아간다해도 결국 다 비슷한 생각으로 가기 때문에 교통 체증을 겪지 않을 수는 없다. 이럴 때 스마트폰을 활용한다면 대중가요를 듣는 것이 대부분일 것이다. 하지만 앱을 잘 선택한다면 충분히 그 시간을 값진 시간으로 만들 수 있다.

 

'세바시 15분'이라는 앱은 각 분야의 강연자들이 15분이라는 길지 않은 시간에 특정한 주제를 가지고 강연한 영상을 모아놓은 앱이다. 외국의 'TED'와 같은 형식이며 대부분의 이야기가 어렵지 않아 웬만한 분들이라면 함께 듣기 좋다.

지루하고 무료할 수 있는 귀경/귀성길에 부담없이 듣기 좋은 앱이라는 생각이며, 차에 블루투스로 연결할 수 있다면 스마트폰에서 플레이되는 음성을 차량 스피커로 들을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겠다. 어쩌면 '세바시 15분'을 듣고 이번 추석 교통 체증이 세상을 바라보는 방법을 바꿔 줄 수도 있을 것이다.

 

KBS1TV에서 진행하는 '강연100도씨'도 괜찮은 강연 앱이다.(강연 100 바로가기) 인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많은 분들의 이야기를 편안하게 들을 수 있다. '클래식 라디오'(24시간 클래식 음악 방송)는 대중음악 만 듣던 귀에 신선함을 줄 수 있는 괜찮은 앱이다.(클래식 라디오 바로가기) 24시간 간단한 외국어 해설을 제외하고는 모두 선별된 클래식 음악 만을 방송해준다.

 

 

고향길 전국 휴게소는 이벤트 중, 교통 체증을 날리자.


매년 추석이 되면 여행객 들을 위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하지만, 바쁜 걸음을 재촉하다보니 이런 것을 알아도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올해는 조금 서둘러 출벌하고 막힌다면 이런 행사 장소에서 잠시 쉬었다 가면 어떨까 생각한다.

 고속도로 명  휴게소(방면)  행사 내용
 경부고속도로  서울요금소  추석 차례상 맞추기, 대형 윷놀이 등 민속놀이 행사, 하이패스 단말기 10대, 선물세트, 고속도로 지도 증정
 칠곡휴게소(서울)  20일 클래식음악회,
 칠곡휴게소(부산)  꽃 전시회와 캐리커처 그리기 행사
 천안휴게소(부산)  하이패스 충전 고객에게 차량용 태극기 증정
 영동고속도로  여주휴게소(강릉)  도자기문화전시관에서 머그컵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등
 평창휴게소(강릉)  자작나무 공원의 자작나무 공예 행사
 호남고속도로  정읍휴게소(논산)  분재 1천점 전시 및 묘목 1천그루 선착순 증정
 대전통영고속도로  인삼지역휴게소(통영)  자연학습장에서 토끼, 오골계, 칠면조 등 동물과 사진을 찍기 및 추석 당일 '인삼 깎기' 행사
 중부내륙고속도로  현풍휴게소(현풍)  지역 명물 '소원을 들어주는 500년 느티나무'
 대구포항고속도로  와촌휴게소(포항)  '자연과 사람 이야기 공원'의 관상식물 쉼터에서 수세미 만들기 체험행사

<고속도로 휴게소 추석 행사 정보>

 

자동차 제조사 들도 추석을 맞이하여 자사 모델을 무상 점검 및 수리를 해 주는 행사를 펼친다. 대부분 주요 휴게소에 간이 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며 이번 기회에 간단한 소모품 교환이아 워셔액/부동액 등무료로 해주고 있으니 정체에 짜증이 날 때 이런 곳에 들러서 잠시 쉬기도 하고 무상 서비스를 받으면 기분이 한결 수월해 질 것이다. 

 현대자동차  바로가기, 080-600-6000  안전 점검, 소모품 무상 교환, 긴급출동 지원 등
 기아자동차  바로가기, 080-200-2000  안전 점검, 소모품 무상 교환, 기념품 등
 쌍용자동차  바로가기, 080-500-5582  안전 점검, 소모품 무상 교환,공조/실내 살균 탈취 서비스
 한국지엠차  바로가기, 080-3000-5000  안전 점검, 소모품 무상 교환, 안전 교육 등

<추석 맞이 주요 자동차 간이 무상 서비스 안내>

떠나기 전에 자신의 차량을 점검 받을 수 있는 곳이 어디인지 확인하면 좋을 듯 하고, 그렇지 못하더라도 스마트폰으로 검색하면 찾기가 그리 어렵지는 않을 것이다.

 

고속도로를 이용하면서 교통상황 등은 얼마든지 여러가지 앱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그런 상황을 알기 위해서는 사고 등의 도로 정보가 수집되어야 만 한다. '고속도로 상황제보' 앱은 내가 직접 교통 상황을 제보할 수 이쓴 앱이다.(고속도로 상황제보 바로가기) 내가 알고 있는 정보를 공유하여 다른 분에게 도움이 된다면 보람있는 고향 길이 될 것이다.

'고속도로 길라잡이' 앱은 전방 30km 이내 사고, 지정체, 휴게소 혼잡 및 노면상태 등을 자동으로 제공하는 고속도로에 특화된 앱이다.(고속도로 길라잡이 바로가기) 아무리 빨라도 이 앱보다 빠르지는 않는 듯 하다. 조금이나마 이런 정보를 먼저 안다면 그 상황을 피해갈 수 있겠지.

 

 

행복한 시간 만들고 추억으로 남기는 쉬운 방법, MU1 & 포켓포토


추석에 모인 가족들과 영화를 보겠다고 CD에 영화를 담아간 적이 몇 번 있었다. CD를 고향에 있는 컴퓨터에 넣고 아버님을 모시고 보려니 생각보다 그리 쾌적한 환경이 되지 못하였다. 마음은 좋았지만 결국 얼머 보지 못하고 그만 두어야 만 했다.

 

<OTG 타입 USB 메모리, LG  MU1>

LG전자의 OTG 타입 USB 메모리는 스마트폰에 인식이 되면서 컴퓨터나 TV에도 인식이 되어 여행 시에 무척 편리하다. 음악이나 영화를 담아서 운전 중에 스마트폰에 연결한 후 자동차와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음악을 들을 수 있고, 고향에서는 TV에 연결하여 바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LG MU1 소개 바로가기) 스마트폰에 영화를 담아가도 좋긴 하겠지만 아무래도 TV와 연결하기에는 USB 메모리보다는 불편할 것이다.

이렇게 TV와 연결해서 영화를 보는 것도 좋지만 여유가 된다면 미니빔 프로젝트로 좀 더 넓은 화면에서 여럿이 보는 것이 더 좋긴 하다.(미니빔 프로젝터 바로가기) 방안보다 야외의 벽에 넓게 영상을 쏘면서 보는 한편의 영화는 또 다른 느낌의 추억이 될 것이다.

 

오랫만에 모인 가족들과 즐거운 한 때를 기록하기 위해 사진을 찍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렇게 찍은 사진은 개인별로 보관할 뿐 그 사진을 공유하기란 쉽지 않다. 이메일을 보내거나 스마트폰 끼리 연동하여 전송 받을 수는 있겠지만 연세가 있는 분들은 아날로그 사진 한 장을 훨씬 살갑게 생각하신다.

이럴 때 '포켓포토'는 더없이 좋은 도구가 된다. 가족들과 찍은 사진을 바로 출력하여 부모님이 원하는 장소, 또는 지갑 속에 넣어 드릴 수 있으니 말이다. 작년에 그렇게 드린 사진을 지금까지 지갑 속에 넣어 다니시는 것을 보았다. 올해 좀 더 큰 아이들 모습을 담아 드려야겠다.

 

 

추석에 즐기기 좋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추석이든 언제든간에 생각치 못하고 지나는 중요한 서비스가 구글 플레이 스토아가 아닐까 생각한다. 구글 플레이스 스토어도 다른 서비스들과 마찬가지로 추석 등의 주요 행사가 있을 때면 때에 맞춰 이벤트를 실시하곤 한다. 이번 추석도 마찬가지로 유료 앱을 무상으로 풀거나 추석에 즐기기 좋은 앱 들을 모아 놓은 페이지를 운영 중이다.

 

각종 게임 가격을 할인하거나 게임 도중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해주는 이벤트, 영화를 저렴하게 볼 수 있는 이벤트, 여행할 때 하기 좋은 게임 모음 전도 진행 중이다. 파이널판타지3 게임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다. 원하는 앱이 있었다면 지금은 좋은 기회가 아닐 수 없다.

 

특히 온라인이 아닌 혼자서 하기 좋은 게임은 여행 중에 무척이나 좋다. 시골에서 인터넷이 잘 터지지 않은 경우에도 문제가 없고, 차 안에서 잠깐 동안 즐기기에도 좋다. Beach Buggy Blitz 라는 게임을 하다보니 굳이 온라인이이 아니어도 재미있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무료 게임은 여러 유료 구매 아이템 장치를 많이 해 놓았다는 것은 생각하시고 게임이 임하시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