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엽고 깜찍·쉽지만 긴장감 넘치는 '디즈니 사천성' 카카오톡 게임
보드 위 여러가지 맵에 얹혀져 있는 같은 블록을 연결하여 없애는 게임인 '사천성'을 모르는 분은 거의 없을 것이다. PC 부터 지금의 스마트폰 까지 조금씩 다른 기능으로 '사천성' 게임은 수도 없이 많이 등장했다. 그런 가운데 최근 출시한 '디즈니 사천성'은 캐릭터부터 방대한 맵, 특수한 패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지금까지와는 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디즈니 사천성' 기본기와 초반 공략법
우선 게임을 시작하면 친숙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디즈니 캐릭터들이 게이머를 반긴다. ERGames 라는 다소 낯선 게임사의 게임이지만 디즈니와 계약까지 하면서 출시한 것을 보면 뭔가 내공이 있는 개발사라는 생각이 든다. 어쨋든 가벼운 마음을 게임을 시작해 본다.
요즘 대부분의 모바일 게임이 그렇듯 '디즈니 사천성' 또한 게임을 배울 수 있는 튜토리얼로 안내를 한다. 본 게임은 기본적인 방식은 일반 사천성 게임들과 같지만 실시간 대전이 가능하고 다양한 특수패가 있어서 어떻게 사용하는 지 익히고 시작하면 재미가 배가 된다. 안다고 생각하고 그냥 시작해보니 초반에 점수를 얻기 쉽지 않았다.
기본 게임 화면은 좌측에 레벨과 각종 기능 메뉴가 존재하고 좌측에는 게임을 시작할 때 필요한 옵션 설정을 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좌측에 이미 해당 게임을 하고 있는 친구들의 목록과 점수, 레벨 등이 표시되어 있다. 게임은 '함께하기'에서 친구와 함께 하거나 그냥 '혼자하기'를 눌러서 할 수도 있다.
게임을 시작할 때는 아이템을 추가하거나 마술봉을 구매하고 부스터를 선택하여 게임을 도움을 얻을 수 있다. 각각 기능에 대해 짧게 설명을 하면..
- 캐릭터 : 각 캐릭터 마다 특정한 능력이 있으며 '미키마우스/미니마우스/푸/피글렛/티거/신데렐라'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나 레벨이나 조건에 따라 제한되며 구매를 할 수는 있다.
- 아이템 : 게임을 할 때 힌트보기, 별 받기 등의 기본 시간을 앞당겨 줄 수 있다. 게임 도중에 아이템을 받거나 구매할 수 있다.
- 마술봉 : 게임을 할 때 아무 패나 상관없이 터치하면 사라진다. '별'로 구매할 수 있다.
- 부스터 : Fever 시간을 단축하거나 패를 한꺼번에 사라지가 하는 등의 추가 능력이다. 2개 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별 또는 티켓으록 구매할 수 있다.
이런 다양한 기능을 설정하여 게임 도중 목숨이 꼴딱거릴 때 사용하면 위기를 모면할 수 있다. 단 이런 기능에 너무 의존하면 게임의 재미는 떨어질 수 있으니 적당히 사용하시라.
게임 화면 또한 매우 아기자기하다. 위에서 설정한 각 기능들은 하단 우측에 표시되게 된다. 위 이미지는 아무런 설정을 하지 않았을 때의 모습이다.
우선 마술봉을 구매해 본다. 한 개에 100별이며, 한번에 힌 개씩 구매할 수도 있고 여러개를 한번에 구매할 수도 있다. 한번에 구매할 수 있는 개수는 레벨에 따라 제한되어 있다.
부스터를 구매해 보자. 초반에 별과 티켓이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1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능도 있으니 걱정 말고 사용하시라. 울트라 콤보는 한번에 여러개의 패를 사라지게 하는 기능이며, 스페설파워는 FEVER 시간을 확 단축시기는 기능이다. 둘 다 무척이나 게임에 도움이 되는 기능다.
아이템은 힌트보기 시간을 조금 단축하여주고 14개 콤보 시 한개의 별을 받을 수 있는 '장난감 로켓'을 선택하였다. 이제 모든 준비가 되었다. 게임 Start!
구매하거나 선택한 기능들은 오른쪽 아래에 배치가 된다. 지금은 부스터 2개를 모두 사용하였고 별은 4개가 남아 있는 상태다. 상단 우측에 26이라는 숫자는 현재 스테이지를 처리할 수 있는 남은 시간이고, '하트 12'는 해당 시간 안에 끝내지 못할 경우 한 패에 하나의 하트를 대치하면서 하트가 남으면 해당 스테이지을 성공한 것으로 간주하고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간다.
어떤 스테이지에 오면 이렇게 암벽 같은 블록으로 길을 막아 놓은 곳이 있다. 이 블록은 깨지지 않아서 패를 없앨 때 장애물이 된다.
상단의 [FEVER] 는 점점 가득차 가다가 꽈가 차면 위 화면과 같이 FEVER 타입이 시작된다. 아주 짧은 시간이며 아무 패나 터치하면 사라지게 할 수 있으며, 해당 스테이지에서 시간이 남으면 다음 스테이지로 이어진다. 그러므로 Fever 타임이 되면 아무 생각 말고 패를 없애라.
만약 해당 스테이지를 완료하지 못했으나 티켓이 있다면 해당 티켓을 걸고 하던 스페이지를 이어서 할 수 있다. 이어서 게임을 하게 되면 무조건 Fever 타임이 시작된다.
'디즈니 사천성' 아이템 얻는 방법
어떤 게임이나 그렇듯 아이템은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켜주는 없어서는 안될 요소이다. '디자으 사천성'에도 다양한 아이템과 그런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한다.
이이템은 '선물 뽑기'를 통해서 선물상자의 갯수를 걸고 뽑기를 할 수 있다. 선물상자는 게임을 하는 도중에 받게 되며 갯수에 따라 1, 3, 10개를 걸고 아이템을 뽑을 수 있다. 무엇이 나올지는 모르지만 없는 것 보다는 나으니 선물상자를 얻게 되면 이 곳에 들러서 확인해 보는 게 좋다.
그렇게 얻은 아이템은 그냥 사용할 수도 있지만 별을 걸고 아이템을 강화할 수도 있다. 위에서 보듯이 강화를 하면 힌트 보여주는 시간을 단축하거나 보석을 생성하는 콤보의 개수를 줄여주기도 한다.
캐릭터는 기본이면서도 초반에는 변경하기 어려운 아이템이다. 각 캐릭터들은 다른 능력이 있으며 기본 캐릭터가 '미키마우스'다. 별이나 티켓이 있다면 상위 캐릭터로 변경할 수 있고, 기다리기 어려우면 별이나 티켓을 구매할 수 밖에..
최고점을 얻는 경우에도 선물을 주는 경우가 있다. 특히 위와 같이 친구들보다 순위가 앞서게 되는 경우 가끔씩 선물을 준다. 한번에 7명의 친구를 재꼈으니 이 자체가 선물일 수도 있지^^
레벨 업이 되면 별, 티켓, 생명(한 판)을 부여 받는다. 한번 게임을 할 수 있는 미키마우스 모양의 아이콘은 시간이 지나면 채워지지만 레벨업이 되면 가득 채워준다.
친구를 초대하여 아이템이나 선물을 받을 수도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카카오톡 메신저가 불이 나긴 하지만 게임을 하다보면 불가피하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게임사 입장에서는 홍보가 되는 것이니 너무 지나치지 않다면 장려하는 듯 하다. 치구 10명을 초대하여 10,000별을 받았다^^
'디즈니 사천성' 풍성한 이벤트 참여하기
출시된 지 얼마되지 않아서인지 다양한 이벤트가 순간 순간 올라 온다. 지금도 '친구와 함께하는 우적확인 프로젝트', ''마켓에 리뷰 남기기' 이벤트 등이 진행 중이다. 아마도 자주 바뀌거나 추가될 수 있으니 지나치지 말고 공지를 잘 확인하시라.
'친구와 함께 우정 확인 프로젝트'는 친구와 [함께하기] 게임을 1판 만 해도 아이스커피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고, 미키콘 5개가 100% 지급이 된다. 또하느, 10만을 플레이하면 영화관련권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고, 별코인 3,000개가 100% 지급된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별접과 어여쁜 리뷰를 남기면 '페밀리레스토랑 식사권'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별코인 5,000개를 100% 지급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단 리뷰를 남길 때는 게임 내의 웹뷰 팝업 을 통해 리뷰 페이지로 이동 후 글을 남겨야 유효하다. 위와 같은 '웹뷰 팝업'은 게임을 5번 이상 플레이하고 재로그인하면 나타나며 이 창의 [리뷰 남기러 Go!]를 터치하여 이동하면 된다.
카카오 친구 30명 이상 초대하면 '백화점 상품권 50만원' 이벤트에 자동 응모가 되며 가장 값 나가는 캐릭터인 '신데렐라 케릭터'와 티켓 40개가 100% 지급이 된다. 친구 30명 초대하는 것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닐텐데 상당한 경품을 걸려 있네. 도전해 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