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화면 휘어진 ‘LG 곡면 올레드 TV’를 바라보는 3가지 포인트 본문

울랄라뽕,IT

화면 휘어진 ‘LG 곡면 올레드 TV’를 바라보는 3가지 포인트

명섭이 2013. 5. 2. 07:30

LG전자 곡면 올레드 TV, 아이맥스 영화관의 감동을 안방으로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화면이 휘어져 있는 55인치 곡면 올레드 TV(모델명 55EA9800)를 출시한다.

세계 최대 가젼쇼인 'CES 2013'에서 첫선을 보이면서 많은 관심을 끌었던 제품으로 화면이 약간 둥글게 처리가 되어 평평한 TV에 비해 화면 중심부 및 끝부분 까지 화질의 왜곡 없이 깨끗하게 시청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조금은 낯설기까지 한 'LG 곡면 올레드 TV'를 3가지 측면에서 이야기해 본다.

 

LG 곡면 올레드 TV

 

 

'올레드 TV'의 뛰어난 화질에 외곽부 인지도 뛰어나


이미 올레드 TV의 화질의 우수함은 익히 공인된 바 있다. 곡면 올레드 TV 또한 티유브이 라인란드(TUV Rheinland), 인터텍(Intertek), 독일 전기기술자협회(VDE) 등 권위있는 기관들로부터 화질을 인증받았다. 시청자가 화면의 중앙을 볼때나 가장자리를 볼 때의 거리가 동일하여 평면TV가 끝 부분으로 갈 수록 화면이 흐려지는 '외곽부 인지도 감소 현상'까지 없어서 최고의 화질을 선사한다.

 

<LG전자 55인치형 평면 올레드 TV 두께 비교>

이미 판매를 하고 있는 LG 올레드 TV가 약 4mm의 두께로 놀라움을 주었고, '곡면 올레드 TV' 또한 4.3mm에 17Kg으로 55인치의 크기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의 두께와 무게를 자랑한다. LG전자는 약 5년간의 연구를 통해 최적의 곡률(곡면의 휘어짐 정도)을 확보했다고 한다.

 

 

디자인으로 완성한 아이맥스 영화관 같은 몰입감


'곡면 올레드 TV'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1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대상(Best of Best)’을 차지하면서 화질 뿐 만 아닌 디자인도 최고라는 인정을 받았다 여기에는 단지 예쁘다는 것을 넘어 TV에 필요한 디자인적인 요소가 무엇인지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선정이 될 수 있었다.

위 사진에서도 보듯이 '곡면 올레드 TV'는 제로 베젤 뿐 만 아니라, 투명한 스탠드를 사용하여 TV가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주어 화면이 휜 아이맥스 영화관에 온 듯한 몰입감을 준다.

또 하나 신기한 것은 제품 어디에도 스피커가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곡면 올레드 TV'는 세계 최초로 필름 스피커를 장착하고 있다. 투명한 스탠드에 투명한 필름 형태의 스피커를 장착하였다. 스피커가 정면을 향하게 설계가 되어 있어 더욱 선명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한 것이다. 이 또한 디자인을 생각하고 사운드를 생각한 것으로 혁신이라 말할 수 있다.

 

 

얼마나 판매가 될까? 구매 신청은?


가장 중요한 것은 소비자가 얼마나 눈길을 주고 구매를 하느냐 일 것이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팔리지 않는다면 시장에서 사라지게 된다. 곡면 올레드TV는 일반 소비자가 접근하기 어려운 1,500만원의 가격이 책정되어 있다. 아마도 상당한 장벽으로 인식될 것이다. 하지만, 고가의 전작을 생각하면 그리 나쁘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이 된다.

 

<LG전자 84인치형 울트라 UD TV>

지난 1월 판매를 시작한 55인치 평면 올레드 TV가 1,100만원의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 만 한 달에 50대 가랑이 판매가 되고 있고, 지난 8월 말에 출시한 84인치 울트라HD TV도 2,500만원의 엄청난 가격에도 국내에서 만 한달에 50~60대가 팔려서 현재 약 450대가 판매가 되었다.

아마도 이전 제품에 비해 더욱 뛰어난 화질을 제공하고, '곡면형'이라는 새로움 때문에 전작들보다 더 많은 판매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초기 물량 정도는 소진되지 않을까하는 기대를 가져본다.

주요백화점, LG베스트샵, 양판점 등 전국 20개소를 통해 곡면 올레드 TV를 전시하고, 전국 1,400여개 LG전자 제품 판매처에서 구입 신청을 할 수 있다. 배송은 6월부터 순차적으로 시작한다고 하니 곧 곡면의 신기한 TV를 볼 수 있게 되겠다. 출시 기념 이벤트로 구입 신청 고객에게 100만원 상당의 순금카드를 증정하고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