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제대로 활용하게 돕는 책 ‘스마트폰, 제발 스마트하게’
최근 몇년 간 스마트폰 시장은 폭팔적으로 성장하였고, 이제 왠만한 사람들은 대부분 스마트폰을 들고 다닌다. 스마트폰으로 하는 것을 보면 전화 걸고 받고, 카카오톡으로 문자 보내고 받고, 카메라 앱으로 사진 찍고, 인터넷 앱으로 웹서핑하고, 음악 듣고, 그리고 업무용 앱 몇가지를 이용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만약 이 정로를 활용하려고 스마트폰을 사려 한다면 그냥 이전의 피쳐폰으로 돌아가라. 이제 피쳐폰도 성능이 좋아져서 위의 작업 정도는 얼마든지 할 수 있다. 다른 사람들 사니까 따라 사는 사람들 때문에 피쳐폰 가격 만 올라간다. 그럼 스마트폰을 더 똑똑하게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옵티머스G 프로, 베가 넘버6, 갤럭시 노트2, 옵티머스 뷰2,... 위 사진에 있는 고급 스마트폰이 있으면 무엇하겠는가, 사용할 줄 모르면 그냥 핸드폰일 뿐이지. 박세헌 씨의 책 '스마트폰, 제발 스마트하게'(출판사 '그리고책')은 스마트폰을 지금보다 더 재미있고 가치있게 사용할 수 있는 지를 무료 APP을 이용하여 설명하고 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 관련 책 들이 스마트폰 기초 부터 활용까지를 다루고 있는 반면 이 책은 주변 설명이 없이 바로 앱 소개로 들어간다. 이제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에 대해 거부감이 없으므로 활용하는 앱 만 제대로 안다면 더욱 가치있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저자는 생각한 듯 하다.
저자 이야기를 빼 놓을 수는 없지. 저자 '박세헌' 씨는 헬로피씨, 컴퓨터월드 등에서 전문기자로 활동했고, 야후! 코리아, 야후! 미국 본사, SK컴즈 등 국내외 인터넷 기업에서 17년 간 실무를 하며 인터넷 및 서비스 분야의 흔치 않은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책의 문체도 군더더기 없이 간결하다.
본 책은 8개의 Chapter 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황에 따라 적합한 앱이 소개되어 있다. 이 책에 소개된 앱이 최선일지는 모르겠지만 이 정도로 상황에 맞게 잘 정리해 놓은 책도 드물어 보인다.
Chapter 02 | 막힌 길, 낯선 길 두렵지 않다! 스마트 드라이브
Chapter 03 | 증권, 쿠폰, 적립, 특가 쇼핑까지! 스마트 머니
Chapter 04 | 잘나가는 김과장의 비밀! 스마트 오피스
Chapter 05 | 스마트폰 사진 예술이 되다. 스마트 포토
Chapter 06 | 만화에서 드라마까지! 심심타파 스마트 미디어
Chapter 07 | 가려운 곳 긁어 주는 스마트 라이프 스타일
Chapter 08 | 육아, 교육, 놀이 까지 스마트 키즈
책에 소개된 여러 앱들 중에 자주 이용하는 앱도 있고 처음 보는 앱도 있다. 나도 나름 많은 앱을 사용해봤다고 자부하지만 책에 소개된 앱 중 반도 알지 못하겠다. 그럼 나도 아직은 스마트하지 못하다는..^^;;
소개된 앱 중에서 많은 분들에게 관심이 갈 만한 부부은 '스마트 포토'가 아닐까 생각한다. 스마트폰 사진은 워낙 많이 찍기 때문에 조금의 노력으로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다면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포토샵 익스프레스, 시간을 담는 카메라, 빈티지 카메라' 등이 눈에 띈다.
어른들은 스마트폰을 주로 업무용이나 생활에 필요한 용도로 사용하지만 아이들은 훨씬 다양한 용도로 사용을 한다. 그런 아이들에게 'Chapter 08 스마트 키즈' 부분은 더없이 좋아 보인다. 가장 많은 앱이 소개된 부분이기도 하다. 역시서 저자가 아이 사랑하는 마음이 크다는 것, 지금 어린 아이를 키우고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핼 수가 있다.
목차 소개에도 있듯이 이 밖에도 업무에 필요한 앱, 금융에 관련된 앱, 킬링 타임용 앱 등 다양한 상황에 맞는 앱 들이 소개되어 있으니, 지금 스마트폰을 들어다보면서 할 수 있는게 별로 없다고 생각이 드는 분이라면 한번쯤 읽어볼 만한 책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