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안드로이드 어플] 연말정산 자동계산, 13번째 월급 챙기세요.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안드로이드 어플] 연말정산 자동계산, 13번째 월급 챙기세요.

명섭이 2012. 1. 21. 10:24


13번째 월급이라 부르는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왔다. 하나하나 챙기는 것이 어렵고 귀찮기는 하지만 꼼꼼히 살펴서 신고하면 생각치 않은 큰 돈을 받을 수 있다. 미리 낸 세금 등을 돌려받는 것이어서 당연한 것이기도 하지만 환급된 돈을 보면 기쁘다^^

국세청에서는 연말정산에 대한 안내를 하고 미리 연말정산 환급 금액을 계산해 볼 수 있는 안드로이드 어플 '손안에 연말정산'을 내놓았다. 어렵게 느껴지는 여러가지를 쉽게 알아볼 수 있고 환급금액을 간단히 계산해 볼 수 있어서 좋다.



어플을 실행하면 첫화면에 '연말정산 간편계산기'와 기존에 계산한 후 저장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정산내역 불러오기' 메뉴, 그리고 각종 안내 메뉴가 보인다.

'연말정산 간편계산기' 메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3단계를 거쳐서 간단하게 환급액을 알아볼 수 있다. 단계가 여러개이니 간간히 [임시저장]을 클릭하여 입력한 값이 사라지는 일이 없도록 한다. [결과]에서 [저장하기]를 클릭하면 후에 결과를 '정산내역 불러오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어플에는 환급액을 알아보는 간편계산기와 더불어 연말정산에 대한 정보가 가득하다. 위의 4가지 메뉴는 인터넷에 접속하게 된다. 어딘가에 물어보기 힘든 경우에 이 정보들은 연말정산을 준비하는 데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