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위택스에서 지방소득세 인터넷 납부 시 오류 해결, 웹브라우저 설정 초기화 본문

모바일과 인터넷

위택스에서 지방소득세 인터넷 납부 시 오류 해결, 웹브라우저 설정 초기화

명섭이 2012. 1. 10. 16:15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위택스를 통해 지방소득세를 납부하는 중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내가 경험한 오류는 '내부 오류로 납기일자가 잘못 생성되었다' 라는 것이었다. 여러번 반복하여도 똑같은 오류가 발생하여 찾아보니 웹브라우저 설정에 따른 오류였다.


납기일자가 나타나지 않아서 [신고] 및 납부를 할 수가 없다.

이럴 경우 웹브라우저의 설정사항 중 무엇인가가 변경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아래와 같이 익스플로러의 '인터넷 옵션' -> [고급] -> [원래대로(S)...] 를 클릭하면 웹브라우저의 설정이 초기상태로 복원된다.


이제 다시 웹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해당 화면에 가서 '급여지급일'과 '귀속년월'을 선택하니 '당초납기' 항목에 년월일이 표시된다. 그리고, 아래의 [신고] 버튼을 클릭하고 납부를 진행할 수 있다.


웹브라우저를 [원래대로(S)...] 로 복원하면 시작페이지 및 많은 것이 초기화되어 불편함이 있다. 하지만, 지방세는 해당 지역이나 우체국에 가야 만 납부가 가능하므로 이렇게라도 해서 그런 인터넷으로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으니 그 정도의 불편함은 감수할 만 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