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스마트폰 어플 소개할 때 유용한 앱비스타의 앱기본정보 퍼가기 본문

모바일과 인터넷

스마트폰 어플 소개할 때 유용한 앱비스타의 앱기본정보 퍼가기

명섭이 2011. 11. 4. 18:31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 등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앱)을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분들이 많다. 워낙 많은 어플이 쏟아지듯 출시되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는 좋은 어플을 알기 어렵고 이렇게 소개한 글을 보고 어플을 설치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어플을 소개할 때 대부분 해당 어플의 이름이나 다운받을 수 있는 URL, 출시일 등과 같은 기본 정보를 넣는다. 이런 정보는 글을 읽는 이에게 어플을 이해하거나 다운로드하는 데 도움을 주게 된다. 하지만 어플을 설치하고 화면을 캡쳐하는 등의 작업은 그리 어렵지 않지만 해당 어플의 기본 정보를 찾기가 귀찮을 때가 종종 있다.  이럴 때 유용한 것이 앱비스타'앱 기본정보 퍼가기'이다.

앱비스타 바로가기


앱비스타에서 원하는 어플을 검색하고 해당 어플의 상세 화면에 들어가면 위의 이미지와 가티이 화면 아래에 [앱 기본정보 퍼가기]라는 메뉴가 보인다.

<script src='http://api.appvista.com/getApp.php?aid=612035'/></script>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기본정보를 넣을 수 있는 코드가 복사된다. 복사된 소스는 아래와 같은 형태이다.
 

<div align=center><script src='http://api.appvista.com/getApp.php?aid=612035'/></script></div>

복사한 소스는 블로그 글쓰기할 때 'HTML 소스 입력 모드'에서 붙여넣기 된다. 붙여넣기 한 후 위의 빨간 글씨 부분과 같이 div 태그로 중앙정렬을 해 주면 좀 더 보기 좋게 표시할 수 있다.


위는 앱비스타의 앱 기본정보를 붙여넣은 모습이다. 해당 어플의 기본 정보와 제작사, 다운로드 경로 등이 되며,  직접 다운로드할 수 있는 QR코드까지 표시하여 스마트폰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해서 더욱 편리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