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지도 서비스로 교통 상황 확인하기
교통상황이나 교통통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아래 부분에 트위터를 이용하여 교통정보를 확인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요 며칠 비 때문에 많은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피해를 입으신 분들은 하루 빨리 처리가 되어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하길 바라겠습니다.
이런 비 피해로 도로를 통제하는 곳이 많아서 차를 가지고 이동하는 경우 알지 못하고 통제된 도로에 들어섰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아서 소개해 봅니다.
■ 다음 지도 서비스 이용하기
다음 지도(http://local.daum.net)에서 우측 상단의 [교통정보]를 클릭하면 지도 위에 도로의 교통상황을 표시한다. 당연히 빨간색이 정체가 심한 곳이 된다. 노란색 세모가 표시되는 것이 교통통제 구간이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통제 구간과 통제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다음지도는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의 어플로도 확인이 가능하다. 웹에 비해 화면이 좁을 뿐이지 웹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기능을 제공하여 자주 이용하고 있다.
네이버지도도 실시간 교통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는 하지만 다음지도가 좀 더 상세한 정보를 안내하고 있어서 주로 다음지도를 애용하고 있다.
■ 트위터를 통해 교통정보 이용하기
지하철공사나 서울시, 그리고 유관기관 등에서 운영하는 트위터가 찾아보니 꽤 많다. 적절하게 이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혹시 맨션 날리면 답을 줄지도 모를 일~
- 서울메트로 : http://twitter.com/seoul_metro
- 코레일(철도공사) : http://twitter.com/korail1899
교통 정보
- 서울교통정보센터 : http://twitter.com/seoultopis
- 국가교통정보센터 : http://twitter.com/HappyTraffic
-
기타 기관
- 기상청 : http://twitter.com/kma_Weather
- 기상특보 : http://twitter.com/kma_skylove
이렇게 기관에서 운영하는 트위터도 있지만, 일반 트위터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정보를 공유하는 방법도 있다. @dooobass 님이 제안한 해시 태그 방식으로,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해시 태그를 트윗 뒤에 붙여서 날리면 된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이 방법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지역별로 뒤에 공공정보란 의미의 '00'을 붙여 해시 태그로 이용하자는 제의가 공감을 얻어서 이용 중.
- #서울00
- #부산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