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듀얼모니터 설정 방법. 피벗을 사용할 때 마우스 이동 위치 맞추기 본문

울랄라뽕,IT

듀얼모니터 설정 방법. 피벗을 사용할 때 마우스 이동 위치 맞추기

명섭이 2011. 6. 24. 22:14


모니터 하나로 작업하는 것이 불편하여 모니터를 하나 더 구입하여 2개의 모니터를 사용하게 되었다. 피벗 기능으로 모니터를 세로로 세워서 사용하면 웹서핑이나 프로그램 소스를 분석하는 데에 좋을 것 같아서 피벗이 되는 IPS 패널의 23인치 Dell U2311H 를 구입하였다.


대충 설치를 하고 DELL U2311H를 세로로 세우니 화면이 돌아가지 않았다. 처음 해보는 것이라 허둥거리며 찾아보니 내가 사용하는 NVDIA 제어판에 모니터 화면 회전하는 메뉴가 있었다.
  • 제어판 -> 디스플레이 -> 설정 -> 고급 -> GeForce xxx -> NVIDIA 제어판 시작하기

이 메뉴에서 '오른쪽으로 90도'로 설정하니 제대로 화면이 나왔다. 모니터의 세로 길이가 1920픽셀이 되니, 웹브라우저로 웹을 서핑할때 상당히 길게 볼 수 있어서 무척 좋았다.


그런데, 문제가 모두 해결된 것이 아니었다. 모니터 간 마우스를 이동해보니 높낮이가 맞지 않아서 상당히 불편했다. 이건 또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 이리저리 찾다보니 생각보다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었다.
  • 제어판 -> 디스플레이 -> 설정

2번 모니터 그림을 끌어서 아래 위로 옮기면서 마우스의 위치를 맞추면 되었다. 이 설정화면을 수백번도 더 보았지만 그림속의 모니터가 움직일 것이라는 생각은 한번도 해 보지를 못했다. 편리한 인터페이스이긴 하지만 찾기가 무척 힘들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