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면서 이런 저런 어플들을 많이 설치하는데 몇번 사용하지 않고 잊혀지거나 삭제하는 어플이 대다수다.그렇지만 꾸준히 사용하는 어플들도 몇 개가 있다. 오늘 소개하는 `실시간 번역 - 터치톡(TouchTalk)` 어플도 유용하게 사용하는 어플 들 중에 하나이다.
화면 구성은 간단하다. 상단의 언어가 입력하는 언어이고, 하단의 언어가 번역할 언어이다. 검색한 결과는 화면에 뿌려지고 삭제하지 않는 한 어플이 종료되어도 계속 화면에 남아 있게 된다. 메뉴를 열어 보면 'Delete All' 이라는 메뉴가 보이고 해당 메뉴를 터치하면 그동안 번역했던 결과가 삭제된다. 번역된 결과의 우측에 있는 스피커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언어로 읽어주는 기능도 있다.
번역할 단어의 입력은 직접 텍스트를 입력할 수도 있고, 말을 하면 음성을 인식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입력할 수 있다. 물론 구글 음성 기능을 이용하기 때문에 음성인식 방석도 쓸만하다. 현재 음성인식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체코어, 러시아어, 터키어'를 지원한다.
구글 번역을 엔진으로 이용하기 때문에 번역 성능이 어느정도인지는 알 수 있을 것이다. 구글 번역에서 제공하는 언어를 지원하므로 원하는 언어의 번역은 대부분 된다는 장점이 있다. 번역에 입력할 언어나 타깃 언어를 터치하면 위와 같이 해당 국가의 이모티콘과 함께 언어가 제공된다.
영어가 짧아서 항상 영어사전이나 번역 사이트에 의존하던 나이기에 구글 번역은 자주 찾은 사이트 Top10에 들 것이다. `실시간 번역 - 터치톡(TouchTalk)`을 이용하니 그런 구글 번역 조금 더 편리하고 보기도 좋아서 아마 한동안 이 번역 어플을 자주 이용할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