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한다` 는 글이 view 베스트? 본문

블로그&홈페이지 팁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한다` 는 글이 view 베스트?

명섭이 2011. 2. 1. 19:30


블로그 사이에서 다음뷰에 대한 이야기가 많다. 마음 만 먹으면 올릴 수 있는 추천 수, 순위 선정에 문제가 있다는 이야기, 베스트 글에 대한 논란 등 대한민국의 가장 큰 메타블로그로써 자존심이 상할 만한 근본적인 지적들이다. 아래 링크는 다음뷰에 대해 지적하는 블로거의 글이다. 대충 검색해도 다음뷰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상당히 많은 글을 볼 수 있다.


이런 것을 알면서도 다음뷰에서의 트래픽을 받고 싶은 마음과 블로그들이 모이는 가장 큰 곳이기에 항상 찾게 되는 곳이 다음뷰이다. 

오늘 우연히 view 베스트를 보다가 깜짝 놀랄 만한 글을 발견했다. 글이 훌륭해서가 아니라 어떻게 이런 글이 베스트로 선정될 수 있을까 내 눈을 의심할 수 밖에 없는 글이었다.


"티스트리 초대장 7장 선착순 배포합니다" ...  도대체 글 내용이 어떻길래 초대장 배포한다는 글로 베스트에 뽑혔을까 하고 해당 블로그에 방문해 보았다.


위의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글에는 별 내용이 없었다. (해당 글을 쓰신 분께 누가 될지 모르겠네..)

이 사건을 보면서 도대체 다음 측의 베스트 글 선정 기준이 무엇인지 묻지 않을 수가 없다. 그냥 실수였다라고 말하는 것은 반복되는 지적에 대한 답이 될 수 없다. 열린편집에 문제가 있다면 그것을 고치기 위한 방법을 찾아서 더욱 견고한 다음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Comments